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계약과 다른 요금 청구'…유료방송 고객피해 38.6%↑ 2019-04-28 07:21:11
CJ헬로·티브로드·딜라이브·CMB·현대HCN 등 SO(System Operator·종합유선방송 사업자)와 KT·SKB·LGU+ 등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인터넷TV), KT스카이라이프 등이 있다. 2017년 말 회선기준으로 우리나라 유료방송 가입자는 3천167만명이다. 유료방송 이용자의 주요 불만사례를 보면 상품을 가입 또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3-13 15:00:03
1천만개 팔려" 190313-0246 경제-004609:50 "영화 1편에 6초"…SKT, 갤S10 5G에 '5G-LTE 결합기술' 탑재 190313-0252 경제-004709:52 크래프톤, 게임 '미스트오버' 스팀·콘솔 플랫폼 연내 출시 190313-0256 경제-004809:53 이디야 "작년 차음료 매출 325억원…2년만에 3배로" 190313-0257 경제-004909:53...
통신주, 가입자 유치 위한 '합종연횡'...주가는 추락중 2019-03-12 13:16:51
유선방송사업자, 이른바 MSO 인수에 막차를 탄 겁니다. <앵커> 이통 3사가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인수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뭔가요? <기자> 주 수익원인 통신 사업에서 방송이 빼놓을 수 없는 영역이라는 데 있습니다. 그간 통신과 유료 방송을 결합한 상품이 연일 출시되면서 어느덧 방송콘텐츠 플렛폼이 가입자 유치에...
방통위, 인터넷·유료방송 해지 쉬워진다…2020년 7월부터 2018-12-19 17:18:31
내용의 ‘유선 결합상품 해지절차 간소화 제도개선안’을 확정했다. 먼저 2020년 7월부터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인터넷,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iptv)가 결합된 상품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한다. 4개 사업자 간 이동 시 서비스 해지 신청 없이 신규 가입만으로 해지가 완료된다....
2020년 7월부터 초고속인터넷·결합상품 해지절차 간소화 2018-12-19 14:33:06
7월부터 초고속인터넷, 초고속인터넷과 결합된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해지절차가 간소화된다.방송통신위원회는 사업자들의 부당한 해지 제한행위와 사업자 전환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해지누락 피해를 막기 위해 '유선 결합상품 해지절차 간소화 제도개선안'을...
초고속인터넷·결합상품 변경 쉬워진다…해지절차 간소화 2018-12-19 13:24:38
초고속인터넷·결합상품 변경 쉬워진다…해지절차 간소화 방통위, 결합상품 개선안 마련…2020년 7월부터 시행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2020년 7월부터 초고속인터넷, 초고속인터넷과 결합된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다른 사업자로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기존 사업자에 별도...
[이슈+] 1인미디어·고용량 전성시대…불 붙은 10기가 인터넷 경쟁 2018-12-09 08:00:00
통해 무선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결국 기지국 연결은 유선 기반의 백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즉 5g 시대의 백홀 역할을 10기가 인터넷이 했을 때 5g가 요구하는 속도와 품질을 갖출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뜻이다.10기가 인터넷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궁금한 것은 가격이다. kt는 무약정시 10기가 인터넷...
IPTV '성장 드라마'…10년 만에 케이블TV를 꺾다 2018-11-26 17:36:29
상반기 처음으로 케이블tv 가입자를 넘어섰다. iptv는 유·무선 결합상품과 인터넷을 활용한 주문형비디오(vod) 등을 앞세워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했다. kt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iptv 3사 매출은 올해 4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iptv, 10년 만에 케이블tv 제쳤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18년 상...
넷플릭스, LG유플러스와 '맞손'…유료방송업계 긴장 2018-11-04 09:12:53
만큼의 성과를 거두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국내 유선방송시장은 유·무선 결합 상품 비중이 높은 데다 그동안 넷플릭스가 선보인 한국용 자체 콘텐츠는 큰 반향을 불러오지 못했기 때문이다. 유재석을 앞세운 예능 '범인은 바로 너'와 yg엔터테인먼트와 제작한 'yg전자'는 기대 이하라는...
LG유플러스와 손잡은 넷플릭스…유료방송업계 긴장 2018-11-04 08:00:04
유선방송시장은 유·무선 결합 상품 비중이 높은 데다 그동안 넷플릭스가 선보인 한국용 자체 콘텐츠는 큰 반향을 불러오지 못했기 때문이다. 유재석을 앞세운 예능 '범인은 바로 너'와 YG엔터테인먼트와 제작한 'YG전자'는 기대 이하라는 평가를 받았다. 지상파 방송사를 중심으로 콘텐츠 주도권을 빼앗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