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스턴운용, 성수 3600억 오피스 빌딩 선매입 2023-11-03 16:08:38
우량 오피스 신축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정보기술(IT)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으로 형성될 오피스 구역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 IT와 바이오기술(BT), 연구개발(R&D) 등 고부가가치 업종 기업들의 임차 선호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자산은 성수동 내 신규 공급 예정인 자산들...
BGF '3세 경영' 가속…홍정국, 부회장 승진 2023-11-02 18:27:36
전략기획본부장, 경영전략부문장 등을 거쳐 2019년부터 지주사인 BGF 대표를 맡고 있다. 홍 부회장은 그동안 그룹의 신성장동력 발굴과 편의점 CU의 해외 진출에 집중해왔다. 유통업계에선 이번 인사를 통해 홍 부회장의 그룹 내 역할과 책임이 확대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BGF그룹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한 편의점...
오스템임플란트, 더이누스와 MOU 체결…"인테리어 사업 강화" 2023-11-02 16:28:01
브랜드 더이누스(THE INUS)와 인테리어 사업 강화를 위해 업무 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오스템 인테리어 사업부 임정빈 본부장과 더이누스 상품유통기획본부 김시광 본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병·의원에서 사용하는 인테리어 제품의 안정적인...
BGF그룹 홍석조 장남 홍정국 부회장 승진…2세 경영 '속도' 2023-11-02 14:53:48
부회장은 2013년 BGF그룹에 입사해 전략기획본부장, 경영전략부문장을 거쳐 2019년부터 지주사 BGF의 사장을 맡았다. BGF그룹 측은 "홍 부회장이 그룹 전반의 신성장 기반을 발굴하고 편의점 CU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해 왔다. 이번 인사로 그룹의 편의점 사업 경쟁력과 주력 계열사에...
전국 기차역서 벨리곰 만난다…롯데홈쇼핑-코레일유통 협약 2023-11-01 09:35:27
▲ 코레일유통 직영 편의점 스토리웨이에서의 굿즈 판매 ▲ 관광 캠페인 공동 전개 등을 추진한다.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분홍색 곰 캐릭터로,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수가 160만명을 넘어서고 100여종의 굿즈가 출시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현재까지 누적 IP 사업 매출은 200억원 이상이다. 최근에는...
동원F&B 부회장 김재옥, 홈푸드 대표 이영상 2023-10-31 18:07:25
2015년 금천미트 인수 단계 때부터 축산 유통사업을 이끌어 온 이영상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상품본부장(전무)이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로 선임됐다. 그는 기업 간(B2B) 거래에 집중된 축육사업을 기업·소비자 간(B2C)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장성학 소재사업부문 대표가 사임함에 따라...
현대엔지니어링, '테크로스'와 MOU…그린수소사업 '속도' 2023-10-31 15:12:48
체결식에는 임관섭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사업본부장 전무, 박석원 테크로스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해 알칼라인 수전해 기술 및 사업 방향성을 공유하고 향후 긴밀하게 협력할 것을 협의했다. 알칼라인 수전해 기술은 다양한 수전해 방식 중 안정성이 높아 수소의 대량 생산에 적합한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수...
'배추보다 싼 절임배추' 완판…11월에도 '싸게 판다'(종합) 2023-10-31 09:35:35
각각 5천명에게 절임 배추를 팔아 1억원씩 매출을 올렸다. 유통업계는 11월 김장철을 맞아 절임 배추뿐 아니라 김칫소 등 김장 재료를 순차로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티몬은 내달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오늘은 우리 집 김장하는 날' 기획전을 열어 특가 릴레이를 펼친다. 11월 2일에는 해남 절임 배추를 20㎏ 한...
건강관리 열풍에 '폭풍성장'…우유·라면 회사도 뛰어든 사업 2023-10-23 22:00:01
3세인 전병우 삼양애니 대표·삼양식품 전략운영본부장(CSO)은 지난달 삼양라면 60주년 기념식에서 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대를 강조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선택지도 가루, 음료, 바(막대형 과자) 등으로 한층 다양해졌다. 특히 유행에 민감한 장보기 채널인 편의점에 입점한 단백질 관련 상품 수가 크게 늘어났다. CU의...
"이름 빼고 다 바꿔라" 결단…1년 만에 롯데마트서 벌어진 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7 14:51:14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로벌 유통사' 출신 대표의 통합 요리하다의 전면 재출시는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의 역점 사업이었다. 강 대표는 요리하다의 궁극적인 목표를 ‘외식 매장 대체’로 잡고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으로 맛을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HMR이야말로 e커머스에 대항해 대형마트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