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겹살보다 싸고 살도 안 쪄요"…요즘 MZ들 푹 빠진 음식 2024-06-26 13:00:01
되레 정식 매장으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효과도 발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샤브샤브가 외식 메뉴 중 비교적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해 여름철에는 친구들과 함께 또는 데이트를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젊은 고객들이 많다”며 “샤브샤브를 겨울 음식으로 인지하던 업체들도 속속 여름 마케팅에...
"왜 여기만 카드 안되죠?"…불만 터진 한국 관광 필수 코스 [현장+] 2024-06-26 06:48:16
반응을 보였다. 카드 결제 거부는 물론이고 음식 가격도 여전히 비싸다는 설명이다. 한 장에 5000원인 빈대떡을 사 먹던 한국인 대학생 20대 홍모 씨는 메뉴판에 적힌 계좌번호를 보고 송금하면서 "메뉴마다 양도 적어 여기저기 다니며 사 먹어야 하는데, 하필 오늘 현금을 안 챙겨와 불편하게 됐다"고 푸념했다. 가족과...
2030 '위스키' 즐긴다더니…'참가비 3만원' 예약 폭주한 곳 2024-06-24 22:00:01
신선해서 방문했다”며 “과거에만 해도 위스키는 진입장벽이 높은 술이었는데, 요즘엔 20대 갓 된 사람들도 ‘카드 할부까지 내면서까지 마신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것 같다”고 전했다. 주류박람회에 다닐 정도로 위스키에 관심이 많다는 이지혜 씨(20대·여)는 “아이스크림은 단맛이 강한데 위스키의 스파이시한...
미국인은 맛집·일본인은 병원…관광객 '돈 쓰는 곳' 다 다르네 2024-06-24 17:22:32
돈을 쓴 미국 방한객은 레스토랑(21%)과 식료품점(5%) 등 음식 관련 업종에서의 결제 비중이 컸다. 반면 아시아권 외국인은 대체로 쇼핑에 치우친 성향을 보였다. 일본 방한객은 병원 등 의료서비스(17%) 분야에 많은 돈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방한객은 소매점(21%)과 백화점(15%), 의류잡화점(11%)에서의 소비 비중...
어쩐지 제주도에 '중국인 관광객' 많이 보인다 했더니… 2024-06-24 10:54:23
등 음식 관련 업종에서의 결제 금액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택시 등 교통 이용 비중도 4%대로 다른 국가 대비 높았다. 일본 방한객들은 병원 등 의료서비스(17%) 분야에 가장 많은 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고, 소매점(15%) 결제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반면 식당(11%)과 백화점(8%)에서의 소비는 평균을 하회했다. 중국...
야놀자, 대만관광청과 손잡고 '전용 특가 프로모션' 2024-06-24 10:28:34
한국에서 2시간 내외로 방문할 수 있는 대만은 매력적인 도시 풍경과 자연환경, 맛있는 음식으로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한국과 대만을 오간 관광객 수는 170만명에 달하고 올해는 여객 회복세로 관광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여행 플랫폼이 대만관광청과 협업으로 할인 혜택을...
"중국인들 다녀가고 이 지경 됐다"…제주 편의점 충격 근황 2024-06-24 08:06:59
제주도에 방문한 일부 중국인 관광객들의 몰상식한 행동이 연일 논란인 가운데, 이번에 또 제주의 한 편의점이 중국인 관광객들이 남기고 간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는 소식이다. 지난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인 손님이 많이 온다는 편의점'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먹고 남은 컵라면, 음료병, 일회용...
소맥 외치는 뉴요커…핫플 된 '기사식당' 2024-06-23 18:24:28
방문한 사이 키너(24)는 “음식도 맛있지만 한국 로컬 식당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맨해튼 한인 식당들도 최근 급격히 높아진 한식의 위상을 실감하고 있다. 32번가 ‘더큰집’ 관계자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국인이 한국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외국인을 데려왔지만 요즘은 이곳 사람들끼리 온다”며...
이마트24, 편의점 최초 캄보디아 공략 2024-06-23 17:25:57
등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고 셀프 라면 조리기를 설치해 직접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커피음료와 베이커리 상품도 함께 판매해 레스토랑이자 카페 같은 편의점을 현지에 확산하겠다는 전략이다. 오픈 첫날 이 점포에서 열린 K푸드 시식 행사엔 1000여 명이 다녀갔다. 이날 매장을 방문한 메이씨(28)는...
파리 한복판서 K관광 로드쇼…이틀간 4만1000명 몰렸다 2024-06-23 17:25:25
이 행사에는 이틀간 4만1000여 명이 방문했다. 쇼핑몰에는 대한항공 1등석 포토존, K팝 커버댄스 공연장, 퍼스널 컬러 진단 행사장 등이 꾸려졌고 한글로 이름 써주기, 길거리 음식 체험, 전통주 시음 등의 코너에도 사람이 몰렸다. 국내 여행사들은 프랑스 현지인들의 관심에 맞춘 이색 관광상품을 소개했다. 정부는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