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템베이, 범죄예방 활동으로 양천경찰서 감사장 수상 2015-01-13 12:42:00
성범죄자, 가정폭력, 성폭력, 학교 폭력 등으로 피해를 본 사회적 약자의 정서 순화를 위한 도서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 범죄로 인한 피해자 구호활동에도 힘썼다. 이번 감사장은 이와 같은 지속적인 협력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아이템베이는 자체적으로도 홈페이지 내 '안전거래 센터'를 통...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사 2014-12-22 16:55:54
▲ 인터넷피해구제센터 권리보호기 획팀장 정희영 ▲ 〃 권리침해대응팀장 박종훈 ▲ 〃 분쟁조정팀장 성호선 ▲ 권익 보호국 전문위원 최옥술 ▲ 〃 전문위원 강희영 ▲ 인터넷피해구제센터 전문위원 이 은경 ▲ 권익보호국 선임연구위원 정재하 ▲ 〃 선임연구위원 이향선 ▲ 〃 연구위 원 곽현자한경닷컴 뉴스룸...
실체없는 모바일상품권 ,법제도 '유령' 2014-12-16 12:48:10
종이 상품권을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우회 사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말 그데로 형체가 없는 모바일 전용 상품권이다. 국내 모바일 상품권 시장은 지난해 약 3,000억원 규모로 보고되지만 종이 상품권을 통한 규모까지 합산하면 연 5,0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종이 상품권의 모바일 사용 방법은 복잡하다....
공정위 "추석명절 소비자 피해 안 당하게 주의해야" 2014-08-24 12:00:42
각종 피해 유형과 대응 요령을 소개하면서 실제 피해를 입으면 정부가운영하는 소비자 상담센터(전국 단일번호 1372)나 한국소비자원(02-3460-3000) 등에연락해 피해구제 상담을 받으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공정위는 택배가 당초 약속된 날짜에 배송되지 않아 피해를 입은 경우 물품가격등 근거자료를 토대로...
서울시, 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 3년간 2배 이상 증가 2014-07-02 09:19:49
지난해 3개월로 줄어드는 추세지만, 월 평균 피해액은 같은 기간 1만 1,000원에서 1만 6,431원으로 오히려 늘었다. 서울시는 3대 예방책으로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인터넷 사이트 가입시에는 약관을 숙지하고 가입 여부를 결정할 것, 정체불명의 문자메시지에 링크된 사이트는 클릭하지 않을 것, 매월 발급되는 요금...
금융권 개인정보보호 대책…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41:47
및 통지 문구, 고객 대응 요령도 마련된다.피해 고객의 현장 방문, 전화 문의, 인터넷 접속 등이 일시에 집중될 것에 대비해 고객 불편 최소화 조치를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콜센터와 통신회사, 인터넷 서버 확충, 현장 인력 증원, 공카드 물량 확보 등이 필요하다.금감원은 사고 금융사에 현장감독관을 파견해 정확한 사실...
<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00:21
상황별 철저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금융사는 평소에 사고 대응 전담 부서를 운영한다. 정보 유출 사고를 인지하면곧바로 자체 비상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금융 당국에 보고하게 된다. 고객 통지 대상, 범위, 절차 및 통지 문구, 고객 대응 요령도 마련된다....
정보 유출 카드해지자 이중 피해…적립 포인트 68억 어디로? 2014-01-26 14:39:44
피해자에게 이 같은 사실을 알리는 과정에서 피해구제 절차 등을 빠뜨렸다고 밝혔다.당 '신용정보대량유출 대책특위' 위원장인 강 의원은 이날 국회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금융사가) 피해자에게 보내는 개인정보 유출 통지문에서 네 번째 항목인 '개인정보 처리자 대응조치 및 피해자 구제조치'가 빠져...
[개인정보 유출대란] 여신협회장 "재발방지 대책 마련‥불안심리 차단" 2014-01-20 19:22:51
피해를 구제하는 것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회장은 "2차 피해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인터넷 등을 중심으로 괴담이 떠돌고 있다"며 "불안 심리가 확산되지 않도록 카드업계와 노력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김근수 여신금융협회장은 신용카드 소비자들의 불안감 확산을 막기 위해...
[이슈N] 소비자 정보유출 공포‥대응은? 2014-01-20 18:18:55
인터넷 카페에는 해외 식료품점에서 수 백만원 대의 카드를 사용한 승인 문자가 날아왔다며 어처구니 없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카드사들은 정보유출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창구를 운영중이지만 고객들은 또 한번 전용창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입해야 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 까지 이른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