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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와 문명이 가른 분단국가[김홍유의 산업의 窓] 2024-11-05 16:35:00
사실을 발견하였다. 당시 한국은 완제품으로 생산하는 2차 제품이 별로 없었다. 게다가 양국은 상당한 경제 원조를 받고 있었다. 한국과 가나 그리고 북한의 1인당 GDP가 나란히 제시된 유엔 자료(2016년)를 보면 한국은 2.7만 불이며, 가나는 0.15만 불이고, 북한은 0.016만 불이다. 가나 경제는 여전히 농업과 광업 등...
재벌가 딸, 학창시절 '비밀' 뭐였길래…돌연 '가수' 데뷔까지 [인터뷰] 2024-11-05 13:27:13
대표는 2년간의 제품 개발을 거쳐 지난해 처음 제품을 출시한 후 올해 상반기 현대백화점과 세포라 등에 제품을 입점시켰다. 올해 신사동 가로수길에 'TK&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면서 외국인 고객들의 반응을 보고 해외 진출의 가능성도 엿봤다. 내년부터는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다....
KT "세계 최초 8K IPTV 출시…TV가 AI 허브로 진화"(종합) 2024-11-05 11:35:41
TV 셋톱박스 4'가 '2024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으며 미적 감각도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의 월 임대료는 월 6천600원(3년 약정)으로, 적용된 주요 AI TV 기능들은 내년 상반기까지 기존 셋톱박스 모델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프록시헬스케어 "트로마츠 칫솔 누적매출 100억원 돌파" 2024-11-05 10:24:51
제품인 생체전류 기반 '트로마츠 칫솔'이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트로마츠 칫솔은 특허받은 생체전류를 활용해 칫솔모가 닿지 않는 이와 이 사이의 플라크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지난 2020년 12월 출시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으면서 올해 6월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KT "세계 최초 8K AI IPTV 출시…셋톱박스를 AI 허브로" 2024-11-05 10:00:06
TV 셋톱박스 4'가 '2024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으며 미적 감각도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의 월 임대료는 월 6천600원(3년 약정)으로, 적용된 주요 AI TV 기능들은 내년 상반기까지 기존 셋톱박스 모델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1900만원이라도 산다"…10만명 몰린 '이곳' 어디길래? 2024-11-04 20:30:01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에 이은 다섯번째 글로벌 매장. 미국 뉴욕에 기반을 둔 키스 입장에선 성수동이 '한국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리는 점이 지역 선정에 영향을 줬을 것으로 업계는 풀이했다. 한섬에 따르면 키스 플래그십 스토어의 누적 방문객은 개점 석 달 만에 10만명을 넘었고 목표 매출도 20%...
"닥터지 앞세워 내년 美·日 시장 전력투구" 2024-11-04 17:46:47
“내년엔 미국과 일본 양대 시장에서 크게 성장하도록 전력투구할 겁니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52·사진)는 지난 1일 경기 성남 분당 본사에서 기자와 만나 “올해 20% 수준인 해외 매출 비중을 내년엔 30%까지 높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00년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가 창업한...
[시론] K중기 유럽 진출 물꼬 튼 한인경제인대회 2024-11-04 17:31:20
프랑스를 제치고 미국과 일본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중요한 사실은 K푸드와 K뷰티는 물론 문구, 액세서리, 주방용품까지 해외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제품 대부분을 중소기업이 만든다는 것이다. 대기업 브랜드를 달고 판매되는 제품도 다는 아니지만 전문 중소기업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한 게...
막힌 담관 뚫는 스텐트…엠아이텍, 日 시장 석권 2024-11-04 17:23:32
업계에 따르면 엠아이텍은 일본 소화기 스텐트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엠아이텍 스텐트는 미국·유럽 경쟁 제품보다 유연성이 뛰어나다. 구부러진 소화관에도 잘 안착하는 특징이 있어 현지 병원에서 선호도가 높다. 2020년 105억원이던 일본 매출은 작년 약 150억원으로 3년 만에 약 43% 늘었다. 엠아이텍은...
애니 제작사 스튜디오미르, 글로벌 겨냥 IP 사업 나선다 2024-11-04 17:22:29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제품을 제작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어서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는 2019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넷플릭스와 장기 계약한 데 이어 올해는 IP 사업에 도전장을 냈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스튜디오미르의 유재명 대표(사진)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작을 통해 기획 능력을 인정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