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911'에 피자 주문한 여성…장난전화였나? 등 2015-04-10 17:01:35
시스템의 과학화가 필요하다. 위성항법장치(gps)를 이용해 발신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미국의 경우 실시간으로 신고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시스템화해 발신자 위치 주변의 최근 범죄 발생장소와 내용 등을 조회할 수 있다. 둘째로, 신고접수센터에 교육을 받은 전문적인 범죄전문가가 배치되어야 한다....
KAIST 무인선박 첫 국제경연서 준우승 2014-12-05 10:18:36
수 있다. 시스템은 항법제어 컴퓨터와 영상처리 컴퓨터 등 제어시스템과 GPS와 관성항법센서, 수중음원 탐지장치 등 센서시스템, 무선데이터 및 RF 통신 모듈 등 통신시스템, 추진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KAIST는 자체 제작한 무인선을 이용해 항로 인식 운항, 수중 음원 탐색, 부두자동 접안, 부표 원격...
제12회 현대차그룹 대학(원)생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 개최! 2014-10-13 14:05:53
고가.‘자율주행자동차’는 운전자 없이 레이더, 카메라와 같은 ‘주행환경 인식장치’와 gps와 같은 ‘자동 항법 장치’를 기반으로 조향, 변속, 가속, 제동을 스스로 제어해 목적지까지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을 의미한다.작년에 발표심사 등을 거쳐 선발된 12개 참가 팀은 2013년 7월부터...
현대차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2014-10-02 16:52:29
경진대회’ 본선대회를 열었다.자율주행자동차는 운전자 없이 레이더, 카메라와 같은 주행환경 인식장치와 gps와 같은 자동항법장치를 기반으로 조향, 변속, 가속, 제동을 스스로 제어해 목적지까지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이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대학(원)생들이 직접 자동차 실물을 제작해 겨루는 이 대회는 미래 자...
현대차,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 열어 2014-10-02 14:36:30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에 대한 기초 기술 개발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2010년부터 완성차 업계로서는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자동차 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운전자 없이 레이더, 카메라와 같은 `주행환경 인식장치`와 GPS와 같은 `자동 항법...
버튼 한 번 누르면 산악지대서도 정확…하이브리드 시계 2014-09-26 21:24:06
팬들의 눈길을 끌만하다.이 제품은 표준전파와 위성항법장치(gps)를 모두 활용해 알아서 시간을 맞춘다. tv나 라디오 시보에 쓰이는 표준시간 전파를 잡아 시간을 조정하는 시계나 위성 교신을 활용하는 gps 시계는 이미 시중에 꽤 나와 있다. 하지만 표준전파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하와이 호주 동남아 등에서는 수신이 ...
"작년 아시아나 사고는 조종사 과실" 2014-06-25 21:32:50
b777-200er의 복잡한 자동항법장치를 완벽히 숙지하지 않은 상태였다”며 “항공기 하강속도 관찰, 회항 판단, 자동항법장치에 대한 조종사 간 의사소통 등에 문제가 있었다”고 발표했다. ntsb는 항공기 제작사인 보잉에 대해 직접적인 사고 원인 제공자로 지목하진 않았지만 “자동 속도 조절 장치와...
아시아나 조종사 과실로 결론내려져.."자동항법 시스템에 과도 의존" 2014-06-25 14:35:07
"이번 사고는 조종사들이 자동항법 시스템에 너무 의존한 결과 조종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조종사들이 항공기를 너무 낮은 고도에서 너무 느리게 운항해 활주로 끝부분에서 방파제에 충돌한 것이다"고 말했다. 또 크리스토퍼 하트 NTSB 위원장 대행은 "자동조종장치는 조종사들을 도와줄...
NTSB 결론 “아시아나 조종사 과실”, 아시아나 입장 “책임 통감 사과” 2014-06-25 12:30:03
조종사들이 자동항법 시스템에 너무 의존한 결과 조종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발생했다”며 “조종사들이 항공기를 너무 낮은 고도에서 너무 느리게 운항해 활주로 끝부분에서 방파제에 충돌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시아나 조종사들이 자동시스템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채 지나치게 의존했다”며 “안전을...
아시아나항공 사고 원인 `조종사 과실` 결론 2014-06-25 11:19:15
과실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조종사들이 자동항법장치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게 사고의 주 원인이라고 결론내렸습니다. <인터뷰> 콕스 / 미 NTSB 운항그룹 의장 "경험 있는 조종사이긴 했지만, 필수적인 수동 비행 기술이 부족했습니다. 조종사의 기술은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합니다" 위원회는 조종사 과실 뿐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