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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 100% 나오는데 700만원 더 싸졌다…볼트 EV 타보니 [신차털기] 2022-02-27 12:00:02
열선 시트와 히터(23도로 설정)를 주행 내내 켰던 점을 고려하면 선방했다고 생각된다. 원페달 모드 사용 비중을 더 늘렸다면 훨씬 감소 폭이 적었을 것으로 보인다. 쉐보레 관계자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편도 주행 결과 오히려 주행거리가 남는 차"라고 설명했다. 공인 전비는 복합 기준 킬로와트시(kWh)당 5.4km다. 볼트...
SK텔레콤·KT '5G 속도' 놓고 자존심 대결 2022-02-24 17:52:08
‘네트워크 슬라이싱’, 클라우드 기반 5G 코어망 등이다. 자율주행이나 스마트공장 등에 꼭 필요한 기술이다. 기존 5G 통신은 KT 서비스를 쓰는 삼성전자 일부 단말기 이용자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LTE망과 5G망을 혼합해 쓰는 비단독방식(NSA)으로 이뤄졌다. SK텔레콤과 KT는 각각 다른 5G SA 방식을 채택했다. 5G SA...
SK텔레콤, 5G 단독모드 관련 기술 MWC서 공개 2022-02-24 12:42:22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자율주행, 원격로봇, 중장비 제어 등 각종 서비스에 진일보한 5G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박종관 SK텔레콤 인프라기술담당은 "5G 옵션4는 세계 최고 수준인 국내 LTE 네트워크를 함께 활용해 5G 기술 진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관련 생태계를 키우기 위해 네트워크·칩셋 제조사 등...
SKT-삼성, MWC서 더 빠른 5G 기술 공개…"세계 첫 5G옵션4" 2022-02-24 08:54:53
첫 5G옵션4" 내년 상용화 목표…UAM·자율주행·원격로봇 등 서비스에 사용가능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이달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세계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함께 5G 단독모드(SA) 상용망 장비 환경에서 '5G...
"지금 계약해도 1년 걸린다"…벤츠 EQA, 돌풍 이유 있네 [신차털기] 2022-02-20 07:07:48
감소하는 경향 때문에 내연기관차에 익숙한 사용자가 주행할 때 다소 어색하고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다. 물론 적응의 문제이긴 하다. 회생제동 단계는 D-, D, D+, D 오토 등 4가지다. 각 단계는 스티어링휠 뒤쪽에 달린 패들시프트를 이용해 조절 가능하다. D-가 가장 센 단계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속도가 훅...
"압도적이네" 캠핑카라면 이정돈 돼야지…'아빠들 로망' 트래버스 [신차털기] 2022-02-13 16:42:01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사륜구동 모드에서 그렇고, 이륜구동 모드로 전환해보면 움직임이 좀 더 가벼워지며 사륜구동에서 느끼지 못했던 경쾌함이 전해졌다. 복합연비는 8.3km/L인데 주행을 마친 뒤 확인한 평균 연비는 L당 12.9km에 달했다. 경로 특성상 고속도로 구간 비율이 높았고 차가 많이 안 밀렸던 덕분이다....
생각보다 거친 운전에 땀이 주르르…'자율주행택시' 타보니 [영상] 2022-02-10 15:00:58
차량이 도착했다. 차량 앞과 천장에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더와 레이더 장치가 설치된 게 일반 택시와의 차이점이다. 운전석에는 서울시에서 자율주행업체 유상 운송 면허를 발급받은 업체(42dot, SWM) 직원이 '택시기사' 역할을 하며 차량을 작동하고 있었다. 조수석엔 현재 자율주행차가 인식하는 주변 지형지물...
드론택시 날아다니면 집값 어떻게 될까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2-02-09 07:04:08
특히 자율주행모드로 운행하기에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예약·탑승 등을 할 것 같습니다. 도심에 대규모 드론택시 정류장인 버티포트도 만들어지겠죠. 그렇게 되면 은퇴하신 분들이 강남에서 비싼 종합부동산세를 내며 살 이유가 없어질 겁니다. 여의도에서 수서역까지 5분이 걸린다면 가평, 양평 등지에서 강남까지도...
'생각지 못한 반전'…韓 유일 픽업트럭 '뉴 렉스턴 스포츠&칸' 타보니 [신차털기] 2022-01-16 11:26:01
고려하면 합리적이다. 주행에 나서니 강인한 인상의 이 차는 겉모습과는 다른 부드러운 매력을 보여줬다. 거친 주행 질감을 예상했는데 이를 철저히 비껴간 것이다. 오프로드용 타이어를 장착했지만 중저속에서는 마치 편안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타는 듯한 느낌도 났다. 스티어링 휠 조작감은 직전 모델 대비...
한국인 열광시켰던 '서민 포르쉐' 골프, 6년 만의 귀환 [신차털기] 2022-01-09 07:49:22
느껴졌다. 공인 연비는 복합 기준 15.5km/L다. 주행 이후 평균 연비는 L당 15.6km 수준이었다. 골프와 아테온에 모두 탑재된 반자율주행 기능인 '트래블 어시스트'는 수준급이었다. 안정적으로 속도를 가·감속했고, 중앙 유지도 적극적으로 해줬다. 고속 주행도 무리 없이 감당해 냈다. 폭스바겐은 두 개의 SC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