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런 불황에 채용?" 'BM' 탄탄한 스타트업은 '인재 확보'에 총력 2024-11-07 17:50:51
경쟁력 있는 사업 모델과 기술력, 탄탄한 재무구조 등을 기반으로 핵심 인재 모시기에 적극 나선 기업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200억원 투자 유치' 스토어링크, 전 직군 두 자릿수 채용 최근 2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한 스토어링크는 기획·개발, 세일즈, 마케팅, 브랜드 운영, 플랫폼 운영...
롯데케미칼 3분기 적자 전환…불황에 '자산 경량화' 속도(종합) 2024-11-07 17:27:36
적자로 돌아섰다. 성낙선 롯데케미칼 재무혁신본부장(CFO)은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수요 회복 지연 및 환율 하락으로 제품 스프레드가 하락했으며, 해외 자회사 부분 보수로 인한 일회성 비용 및 해상 운임 상승 등으로 전 분기(1천112억원 손실) 대비 적자가 확대됐다"고 고 밝혔다. 기초소재 사업, LC타이탄, LC...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71%↑…3분기 누적 매출 2조원 돌파(종합2보) 2024-11-07 17:20:54
영업이익(7천680억원)을 훌쩍 넘었다. 배동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버전은 7월 람보르기니와의 협업, 9월 업데이트 등으로 동시 접속자 89만명을 기록하며 무료화 전환 후 가장 높은 트래픽과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며 "모바일도 정교한 수익모델(BM)을 통해 매출효율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롯데케미칼, 3분기 영업손실 4,136억원…"원가절감할 것" 2024-11-07 17:04:40
매출액 2,114억 원, 영업손실 317억 원을 기록했다. 전방산업 수요 감소로 생산량 및 판매량이 줄어들었으며, 환율 하락 및 재고평가손실 증가로 적자로 전환됐다. 핵심 고객 북미 JV 신규공장 양산 시작으로 전분기 대비 북미 판매량 증가가 기대되며, 유럽시장 고객사 재고조정으로 향후 수요는 유동적일 것으로 전망된...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1550억원…전년比 9.1%↑ 2024-11-07 16:58:02
흑자를 기록하며 누계 기준으로 흑자전환했다. 홈쇼핑은 2081억원의 매출과 9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은 5.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상품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저마진 상품 비중을 축소하고 비용 구조의 효율성을 확대하면서 3분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했다. 컬쳐웍스 매출은 1306억원,...
SK온, 5천억원 규모 유상증자…"기업 가치 상승 고려"(종합) 2024-11-07 16:57:07
"재무구조 개선 등 경영상의 목적 달성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SK온 관계자는 "SK온이 신주 발행을 통해 주가수익스와프(PRS) 방식으로 약 5천억원의 자금을 유치하는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이 SK온의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PRS 방식을) 실행한 것"이라고 밝혔다. PRS는 다수 국내 기업이...
KT&G, 3분기 영업이익 2.2%↑…"담배사업 매출 사상 최대" 2024-11-07 16:51:04
매출을 달성했다. 담배사업 부문 매출은 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3300억원으로 23.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궐련 사업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3분기 해외궐련 사업 매출은 419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0.5% 증가했다. 지난 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이다. 수량과 영업이익도 ...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9%↑…“해외사업·자회사 실적 개선” 2024-11-07 16:43:53
5,684억원, 영업이익 1,55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 영업이익은 9.1% 늘어난 수치다. 백화점과 마트, 슈퍼 등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줄었지만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사업은 적자 폭을 축소했고 홈쇼핑은 흑자 전환했다. 롯데쇼핑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크래프톤, 올해 매출 2조 돌파…3분기 영업익 71%↑ 2024-11-07 16:36:31
7월 람보르기니 협업이 단일 상품으로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9월 태이고 맵 업데이트와 신규 모드 ‘악몽에 굶주린 자들’의 추가로 동시 접속자 89만 명을 달성하며 무료화 이후 최고 트래픽을 경신했다. 크래프톤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 아래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서브노티카 2, 프로젝트...
엠로, 3분기 영업이익 44억원…전년 대비 238% 증가 2024-11-07 16:29:51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3분기 △매출 232억 원 △영업이익 43.9억 원 △당기순이익 61.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1%, 238.4% 증가해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영업이익률은 18.9%로 전년 동기 대비 11%p 올랐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570.2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