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8조원의 주식이 사라졌다"…에르메스 '증손자' 발칵 2024-11-03 16:14:33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주식 600만 주의 행방이 미궁에 빠졌다. 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해당 사건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에르메스 창업자 티에리 에르메스의 증손자인 니콜라 푸에시(81)는 자신이 보유하던 600만 주 상당의 에르메...
고창 바나나·부여 망고…열대과일 재배지 '북상' 2024-11-03 13:25:49
수 있다. 뉴질랜드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는 2004년 서귀포시와 생산 업무 협약을 맺고 2007년 제주 골드키위의 국내 유통을 시작했다. 작년 기준 국산 키위 매출은 전체 키위 매출 가운데 20%가량을 차지했다. 열대과일 재배지는 내륙지역으로 점차 확산하고 있다. 바나나의 경우 제주도와 고창, 진주, 합천 등지에서...
1억 넣었으면 3000만원 됐다…'개미 돈' 13조 몰린 원준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03 07:00:10
여러 브랜드가 있는데 밥맛이 다 다르고 원하는 양에 따라 크기가 달라져야 하듯이 열처리 장비도 일정한 형태가 있는 게 아니라 어떤 소재를 다루냐에 따라 최적의 조건을 구현할 수 있는 기계장비로 맞춤 제공한다”고 했다. 원준은 고객사가 생산하고자 하는 소재의 특성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원료 투입 및...
국산 열대과일 재배지 북상…대형마트도 속속 선보여 2024-11-03 06:15:01
브랜드 제스프리는 2004년 서귀포시와 생산 업무 협약을 맺고 2007년 제주 골드키위의 국내 유통을 시작했다. 작년 기준 국산 키위 매출은 전체 키위 매출 가운데 20%가량을 차지했다. 열대과일 재배지는 내륙지역으로 점차 확산하고 있다. 바나나의 경우 제주도와 고창, 진주, 합천 등지에서 출하된다. 망고는 제주도와...
나신평 "기아, 신용등급 AAA로 상향 조정" 2024-11-01 16:19:53
브랜드의 인지도 강화로 우수한 판매 실적이 유지될 전망"이라며 “기아는 현대자동차와 연구개발, 홍보, 구매 등에 있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생산 플랫폼 공유 등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재무안정성도 탄탄한 편이다. 기아의 6월 말 기준 부채비율은 69.3%로, 경쟁 업체 대비 낮은 수준이다....
50살 된 日 캐릭터 헬로키티…매출 110조원 금자탑 2024-11-01 15:33:11
명품 브랜드와도 손잡고 대만 에바항공 광고 등에도 얼굴을 내민 헬로키티는 이제 TV 시리즈 등으로도 만들어지며 팬들과 함께 나이를 먹어가고 있다. 1세대 팬들이 부모 세대가 되고 복고 열풍이 불면서 헬로키티는 다시 한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산리오가 그간 다양한 캐릭터를 시장에 내놓은 탓에 회사 전체 이익에서...
정용진의 이마트, 정유경의 신세계 2024-11-01 06:00:08
비율로,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하면 사실상 동등한 수준으로 나눠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이명희 총괄회장의 삶과도 연관돼 있다는 분석이다. 이 회장은 아버지인 이병철 창업자와 가장 닮았다는 얘기를 들었다. 하지만 당시만 해도 4남 6녀 중 5녀가 설 자리는 넓지 않았다. 신세계백화점 2개와 조선호텔만을...
칼스버그, 3분기 매출 예상 부합…연간 이익전망 유지 2024-10-31 23:37:16
그룹 전체 실적에 영향을 미쳤지만, 대부분의 시장에서 매출과 판매량 성장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칼스버그는 Kronenbourg 1664, Tuborg, Somersby와 같은 브랜드로 유명하며, 세계 최대 맥주 제조업체인 안호이저-부시 인베브(Anheuser-Busch InBev)와 하이네켄(Heineken)에 이어 3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북미서 날았다”…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161% ↑ 2024-10-31 17:51:28
24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미주 매출은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 선전과 코스알엑스 인수 효과로 108% 늘었다.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매출은 339%, 기타 아시아 지역 매출은 52% 각각 증가했다. 다만 중화권의 경우 주요 이커머스 채널 거래 구조 변경 등으로 전체 매출이 감소하고 사업 구조개선 작업으로 적자 폭...
아모레퍼시픽 '깜짝 실적'에 시간外 9% 급등 2024-10-31 17:50:17
하지만 두 회사 주가는 최근 한 달 사이 각각 4.7%, 13.28% 하락했다. 증권업계에서는 해외 매출 증가세가 높은 업체를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중소형 브랜드의 활발한 해외 진출이 지속되고 있어 수출 경쟁력을 갖춘 업체가 좋은 실적을 보일 것”이라며 “특히 인디브랜드 업체 성장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