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키·컵케이크·도넛까지…약켓팅 열풍에 편의점 등장한 먹거리 2023-05-30 11:32:29
도넛 반죽에 잘게 자른 약과를 토핑, 전통 간식인 약과와 현대 디저트인 도넛의 조화를 꾀한 제품이다. 상품 겉면을 조청으로 코팅해 상품 겉면에서 약과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살렸다고 소개했다. 약과컵케이크는 미니꿀약과와 시나몬 크림, 캐러멜 케이크 시트, 유자잼을 층층이 쌓은 상품이다. 케이크의 부드러운 식감과...
"커피메뉴가 없었나?"…북촌·인사동 전통찻집서 판매 가능 2023-05-28 07:52:49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전통찻집에서 커피 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의 북촌·인사동 지구단위계획 변경안을 마련했다. 대상지는 북촌(가회동 외 10개 동·112만8천372.7㎡)과 인사동길 주변(경운동 90-18번지 일대·12만4천68㎡)이다. 두 지역에서 전통찻집의 커피 판매가 공식적으로 허용되는 것은 지구단위계획 수립 후...
식물성 만두·불고기…사찰食에 꽂힌 식품사 2023-05-26 17:54:19
사찰음식은 1700여 년간 이어져 온 한국 전통 음식이자 전 세계 식음료(F&B)업계에서 채식의 ‘정수’로 평가받는다. 사찰음식을 가공식품 형태로 구현해 해외 시장에 선보이면 충분히 통할 수 있을 것이란 게 식품업계의 시각이다.정통 사찰식 만두 선보여CJ제일제당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음식에 꽂히더니…고기 대신 '이것' 넣은 만두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26 14:37:04
온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이자 자연식, 채식 등 종교적 의미를 넘어 다양한 가치를 품고 있는 만큼 채식의 ‘정수’인 사찰음식을 구현해보겠다는 것이다. 식물성 시장 확대와 함께 사찰음식에 주목하는 회사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기 없는 만두 출시한 CJ제일제당CJ제일제당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창립 20돌…지역사회와 아름다운 동행 이어가는 인천도시公 2023-05-25 16:14:22
입주민 건강을 간접적으로 챙기는 서비스다. 음료 배달 자체의 목적뿐 아니라 현관 앞에 놓인 음료를 수거하는지 여부를 확인해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고령 친화 맞춤형 집수리 사업iH는 고령 친화 맞춤형 집수리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주민의 정주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2022년...
BTS 이어 엔하이픈과 '특별한 하룻밤' 제공…韓홍보 나선 에어비앤비 [유통피아] 2023-05-17 17:18:58
동영상과 폴라로이드 사진, 직접 엄선한 간식, 음료, 책 등도 구비돼있다. 일반인의 접근이 불가능한 DDP 루프탑을 돌아보며 투어 서비스를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한국 패션계의 유명 인사들과 함께 맨 앞 좌석에 앉아 서울패션위크를 즐길 수 있고, 무대 뒤 드레싱룸에서 신진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구성된 의상 컬렉션...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 확산…호텔 빙수에도 약과 나왔다 2023-05-16 16:01:05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에 지난해 전통 과자 매출이 전년 대비 15% 늘었다”며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전통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도 PB 상품인 ‘당당식혜’를 선보여 젊은 층 사이에서 호응을 얻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아난티 코브, 어린이날 맞이 풍성한 프로모션 진행 2023-05-03 12:00:10
타르드, 미냐르디즈 전통 디저트 등 6가지의 코스 요리로 구성됐다. 디너 코스는 리조또와 퓨전 생선 요리까지 포함돼 더욱 풍성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키즈 세트는 특선 애피타이저 3종, 어린이 스프, 파스타, 미트볼, 디저트, 키즈 음료가 제공된다. 키즈 세트를 주문하면 아난티 코브가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오비맥주 '카스' 점유율 4년 만에 최고 2023-04-28 17:27:30
곡선 형태의 로고와 한옥 창문에 사용하는 전통문양 ‘기하문’에서 착안한 엠블럼 등을 적용했다. 오비맥주는 2019년에도 하이트진로가 테라를 출시하자 카스 병맥주를 투명한 병으로 바꿔 맞대응한 적이 있다. 롯데칠성음료도 올 하반기 ‘클라우드’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갈수록 더 잘 팔린다…10명 중 4명 마신다는 '국민 맥주' 2023-04-28 13:58:49
창문에 사용하는 전통문양 ‘기하문’에서 착안한 엠블럼 등을 도입해 리모델링했다. 오비맥주는 앞서 지난 2019년엔 경쟁사 하이트진로가 ‘테라’를 출시한데 대한 맞불 차원으로 카스 병맥주를 ‘투명병’으로 바꾼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 하반기 ‘클라우드’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송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