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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비·배송 문제…'수학적 최적화 기법'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2023-09-25 15:55:03
들어 콜센터 운영 방안 수립 때 수학적 최적화 기법을 활용하면 소수의 인원으로 많은 통화량을 소화할 수 있게 인력 배치를 할 수 있다. 다만 이것만으론 코로나 팬데믹 등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할 수 없다. 머신러닝이 결합하면 얘기가 달라진다. 전화 주문과 문의 등이 폭증할 경우 인력을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가장...
방문·전화 투자상품 권유시 고객에 미리 알려야 한다. 2023-09-25 15:32:33
성명과 소속, 전화번호,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 등록번호 등을 포함한 명부를 작성하고, 소비자가 요청할 경우 해당 방문판매원 등의 신원을 확인해 줘야 한다. 금융소비자에게 금융회사 등에서 금융상품 권유 목적으로 연락하지 않도록 요청할 수 있는 권리도 신설된다. 소비자는 해당 금융회사 등의 연락을 원하지...
금융상품 방문판매시 사전안내해야…연락금지 요구권도 법제화 2023-09-25 14:20:45
하기 전에 소비자에게 미리 해당 방문이나 전화가 판매권유 목적이라는 점과 판매원의 성명,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 및 내용을 알려야 한다. 또 금융회사는 판매원의 성명, 소속, 전화번호, 등록번호 등을 포함한 명부를 작성하고, 소비자가 요청하면 언제든지 신원[009270]을 확인해줘야 한다. 소비자는 금융사의 판매...
무협 "최근 10년간 對베트남 수출 189% 증가"…FTA 활용 설명회 2023-09-21 17:52:06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무협은 비관세장벽 콜센터(☎1380) 운영을 통해 지식재산권 및 해외인증에 대한 무료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변리사 및 해외인증 전문가의 기업 방문을 통한 맞춤형 심층 컨설팅은 FTA 통합 플랫폼(okfta.kita.net)으로 신청받고 있다. wi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거주기간 6→10년 연장 2023-09-20 11:04:13
LH 청약센터 홈페이지(apply.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LH 콜센터(☎1600-1004)를 통한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서울주택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가 모집하는 청년 매입임대주택(502호)의 입주 자격 등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cho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서울 모든 초등학교에 '민원 녹음 전화' 설치…교권 침해 대응 2023-09-19 11:57:41
없는 문의는 '콜센터 1396' 상담원과의 전화 및 1대 1 채팅으로 처리한다. 학교에 대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같은 서비스로도 해소하지 못한 민원은 학교 대표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학교 대표전화는 학교장이 총괄한다. 또 학부모의 무분별한 학교 방문을 막기 위해 '사전...
내년부터 모든 카드 '점자카드'로 발급 가능 2023-09-18 16:23:57
전화연결 후 첫 번째 단계에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절차가 간소화되고, 전용 전화번호 신설을 통해 편의성을 제고키로 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점자카드 제작업체 선정과 전산시스템 개발, 임직원 교육 등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점자카드와 점자 상품 안내장을 제공하고 콜센터 이용절차를 간소화할...
오는 10월∼내년 3월 소상공인 도시가스요금 분할납부 가능 2023-09-17 11:00:02
해당 도시가스사 콜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 신청, 전용 앱 포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정부는 도시가스 용도별 요금 중 소상공인이 대부분 포함되는 일반용(약 67만개소) 및 업무난방용(약 20만개소) 요금 사용자의 경우 분할납부 신청 시 별도 서류 없이 요금고지서에 기재된 고객 번호(사업자등록번호) 확인만으로...
SKT·KT,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2023-09-08 09:48:21
도입된 인공지능 보이스봇 '지니'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가 더 섬세한 고객 관리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KT는 소개했다. KS-CQI 평가는 60개 업종, 255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전화 모니터링 평가'와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acdc@yna.co.kr (끝)...
LG전자, 4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가전 부문 1위 2023-09-08 08:03:48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지표다. 60개 업종, 255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모니터링 조사’를 실시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LG전자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 항목 전체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차별적인 혜택과 부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