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장 간식·점보라면…편의점 '튀어야 산다' 2024-04-11 18:16:00
편의점 ‘빅2’인 CU·GS25가 특화 상품 개발 경쟁에 주력하고 있다. 그간 점포 수를 늘려 외형을 키웠지만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경쟁사엔 없는 상품으로 실적 향상을 꾀하고 있다. CU는 11일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과 협업한 상품 5종을 순차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기름떡볶이, 납작만두, 도시락, 닭구이, 떡갈비...
고령화 대비 '30년 도시 프로젝트'…늙어가던 가고시마 상권도 부활 2024-04-05 18:37:29
상점가의 종업원과 매출은 111명과 8억5000만엔까지 급감했다. 점포도 7000㎡, 34곳으로 쪼그라들었다. 2022년 우스키 상점가의 종업원과 매출은 각각 151명과 22억3500만엔으로 회복됐다. 상점가 규모도 7700㎡의 점포 면적에 36개의 가게로 안정됐다.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이란 목표도 달성했다. 초등학교 3곳, 어린이집...
'가성비·건강' 신메뉴 개발…매장 늘리고 대대적 마케팅 2024-04-03 15:57:19
점포를 내기도 한다. 대표적인 곳이 국내 최초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다. 프랭크버거는 올 초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을 브랜드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MZ세대 사이에서 버거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MZ세대에 소구력 있는 아이돌을 모델로 기용해야 한다는 판단이 작용했다. 서브 모델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창립 62년 수협, 수산물 특가 판매…특판 예금 재출시 2024-04-01 14:43:41
개발(R&D) 센터 구축 ▲ 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전용상품 개발 등을 내용으로 하는 중장기 전략도 발표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기존과 차원이 다른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어업인과 회원 조합 모두 부자 되는 세상을 앞당겨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수협 대상'은 전국 최대 물김...
'첫해 매출 100억' 잘나가는 미국 햄버거, 국내 최대매장 연다 2024-04-01 10:43:19
계열 부동산 개발·운영회사 한화커텍트가 운영하는 복합쇼핑 문화공간 커텍트플레이스 2층 마켓존에 둥지를 튼다. 한화 운영 사업장에 여는 첫번째 파이브가이즈 매장이다. 매장 규모는 영업면적 488.3㎡, 좌석 수 172석으로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 중 가장 넓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롯데쇼핑, 백화점 효율화 나서나…주주들에게 "점포재조정" 밝혀 2024-04-01 05:57:01
"점포재조정" 밝혀 마트·전문점 체질개선 성공…영업보고서에 백화점 수익개선 언급 전대·계약해지·부동산 재개발 등 비효율점 재조정 계획 알려 업계 순매출 1위에도 부진점포 다수…부동산 경기가 변수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쇼핑[023530]이 주주들에게 보내는 영업보고서에서 백화점 비효율 점포...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 "중기지원 PEF 규모 1조로 확대" 2024-03-29 07:00:06
부문에서는 복합점포·MTS를 통한 신금융상품 개발과 공급에 주력할 방침이다. 서 대표는 "도입 예정인 VIP 대상 'IBKS 금융상품 매트릭스'는 핵심 상품을 선별해 매월 성향별 자산배분 가이드를 발간하므로 고객 금융 자산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WS(홀세일) 부문에서는 다양한 채권상품 판매...
롯데마트·슈퍼, 상반기 최대 주류 할인행사 '주주총회' 연다 2024-03-27 06:00:08
제품의 점포별 재고는 롯데마트GO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맥캘란, 글랜피딕, 야마자키 등 인기 위스키는 오는 28일과 다음 달 4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밖에 롯데마트와 슈퍼가 협력사와 함께 4개월에 걸쳐 개발한 '국민맥주'와 '한라산 소주 동백 에디션', '시치켄...
백화점의 반격…올 점포 강화에 돈 푼다 2024-03-26 18:12:49
점포는 본점과 경기 수원점이다. 수원점은 인기 브랜드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과 5000㎡ 규모 푸드홀 등을 연내 완료할 방침이다. 국내외 신규 쇼핑몰 출점 가능성도 언급했다. 김 부회장은 “장기적으로 지역별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복합쇼핑몰 개발에 주력하겠다”며 “해외 사업에서도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점을...
한솥, 국내산 식재료 사용…가성비로 소비자 입맛 잡아 2024-03-26 16:43:35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며 점포와 고객층을 늘려왔고, 도시락 전문 기업으로서 인지도를 확보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난 후 물가 상승, 금리 인상, 경기 부진 등의 경제여건 변화로 간편식과 가성비 높은 식사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한솥도시락의 가치가 더욱 돋보이고 있다. 한솥도시락의 가장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