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스파탐' 발암 논란에 제로음료 판매량이…'놀라운 결과' 2023-08-12 20:00:02
이후인 지난달 4주차(17∼23일) 아스파탐을 사용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판매액은 지난달 2주차(3∼9일)보다 37%가량 늘었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판매량 증가율(9%)을 큰 폭으로 웃돈 수치다. 범위를 인공감미료가 포함된 전체 음료로 넓혀도 지난달 2주차와 4주차의 제로 칼로리 음료 판매량(0...
건강 음료 열풍에…'발효' 콤부차 뜬다 2023-08-11 18:13:34
식음료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콤부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후한 점수를 주고 있다. 건강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주류와 음료 시장에 ‘제로 열풍’이 불었듯이 발효 건강 음료인 콤부차를 찾는 소비자가 늘 것이란 분석이다. 글로벌 마켓 리서치 업체인 폴라리스에 따르면 글로벌 콤부차 시장 규모는 2021년 25억달러(약...
비만 vs 발암…그래도 '제로' 마신다 2023-08-09 11:57:23
물질(2B군)로 분류했지만 제로 음료의 판매 성장세는 꺾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멤버스가 롯데유통군 통합 거래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WHO의 분류 전인 지난달 2주차(3∼9일)와 비교해 같은 달 4주차(17∼23일)의 제로 탄산음료 판매가 9%가량 늘었다. 아스파탐 발암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오르기 전인...
롯데멤버스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 분류 후에도 제로음료 성장" 2023-08-09 09:04:00
후에도 제로음료 성장" 판매량 이전보다 9% 증가…남성은 '둔감', 여성은 '민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가 설탕 대체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2B군)로 분류한 이후에도 제로 음료 판매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멤버스가 롯데유통군 통합...
롯데칠성음료, 2분기 영업익 592억원…전년비 7.2%↓ 2023-08-02 17:27:36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에 매출 7,962억 원, 영업이익 592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4.5%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7.2% 줄었다. 음료 부문은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 음료 사업은 긴 장마로 인한 잦은 강우 및 일기 불순 뿐만 아니라 원가 부담이 지속되는 상황...
[포토] 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 코젤다크&코젤제로' 출시 2023-08-01 10:50:31
1일 서울 홍대L7점에서 자사 음료 '아메리치노'와 흑맥주 브랜드 코젤의 '코젤다크'를 접목한 신제품 아메리치노 2종 출시 행사를 했다. 알코올은 제외하고 흑맥주의 향과 시나몬 슈거를 담은 '아메리치노 코젤다크'와 제로 칼로리와 제로 카페인의 특징을 담은 '아메리치노 코젤제로' 등...
칼로리 뺀 밀키스, 5개월만에 2600만캔 팔렸다 2023-07-31 11:04:17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제로'가 출시 5개월 만에 2600만 캔(250㎖ 기준) 이상 판매됐다고 31일 밝혔다. 밀키스 제로는 1989년 출시된 밀키스의 신제품이다. 지난 2월 설탕을 뺀 제로 형태로 출시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제로가 이달까지 월평균 520만 캔씩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고, 동시에 밀키스...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출시 5개월만에 누적 2600만캔 팔려" 2023-07-31 10:13:16
롯데칠성음료는 제로칼로리 음료인 밀키스 제로가 출시 5개월만에 2600만캔(250mL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출시 첫 달인 2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월 평균 520만 캔이 팔린 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제로 흥행이 밀키스 브랜드 전반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매년 500억 원 매출을...
롯데칠성 "밀키스 제로, 출시 5개월만에 2천600만캔 판매" 2023-07-31 09:49:49
롯데칠성 "밀키스 제로, 출시 5개월만에 2천600만캔 판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제로'가 출시 5개월 만에 2천600만캔(250㎖ 기준) 이상 판매됐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1989년 출시된 밀키스의 신제품으로, 지난 2월 제로(0) 칼로리 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성남시, 탄천 물놀이장 시민 위해 드론으로 치킨 배송 2023-07-27 17:27:24
선정돼 추진되었다. 이용자가 제로랩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문한 물품이 주택전시관 내 설치된 드론배달거점에 도착하면 드론에 적재한 후 미리 설정된 안전한 비행경로로 물놀이장 앞 배달점으로 자율항행하여 도착하게 된다. 배달점 2~5미터 상공에서 안전하게 투하하는 방식으로 물품을 전달하게 되며 배송 소요 시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