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돈 안되네"…'먹거리 사업' 정리하는 SK그룹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5-17 18:22:30
최근 SK그룹의 사업재편 목적으로 추진하는 비주력자산 매각 작업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SK㈜가 보유한 조이비오 지분 13.3% 매각하기 위한 교섭을 진행하고 있다. 투자은행(IB) 업계 관계자는 "SK그룹이 조이비오 지분 13.3% 매입 당시 보유한 풋옵션(특정 조건에 주식을 되파는 권리) 행사 시점이...
국순당, 스타필드 하남 와인클럽서 우리술 알린다 2024-05-14 10:37:10
대상을 받은 제품이다.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클럽과 협력해 와인 등 프리미엄 주류 애호가를 대상으로 우리 전통주를 직접 시음하고 역사와 매력을 알린다는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주류 애호가를 대상으로...
50년 '편의점 왕국' 일본, 점포수 감소세에 무인점·로봇 배치도 2024-05-13 11:24:51
원래 가업인 주류 유통업을 하던 가게에서 1974년 5월 15일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열었다. 편의점은 번창했고 그가 보유한 점포는 이미 지난해까지 8개로 늘어났다. 그는 자신의 편의점 운영 비결을 정리한 책 '세븐일레븐 1호점, 번성하는 장사'를 2017년 출간하기도 했다. 일본 편의점 1호점주의 성공담이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밥, 호주 1위 대형마트 입점 2024-05-12 18:04:12
신제품이 입점했다고 12일 밝혔다. 호주 주류 유통채널에서 한국식 김밥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비비고 참치마요 김밥·불고기 김밥’ 2종이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이 제품을 출시한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자 호주에서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불고기 김밥은 호주 현지 트렌드에 맞게 ...
"한국 냉동김밥, 인기 심상치 않네"…日서 돌풍 일으키더니 2024-05-12 15:34:03
호주 주류 유통채널에 한국식 김밥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비비고 참치마요 김밥·불고기 김밥’ 2종이다. 앞서 출시한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자 호주에도 출시를 결정했다. 불고기 김밥의 경우 호주 현지 트렌드에 맞게 고기 대신 식물성 재료를 넣었다. 울워스는 호주 전역에 1000여개...
CJ제일제당, 호주 최대 대형마트서 비비고 냉동 김밥 판매 2024-05-12 08:32:49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호주 주류 유통채널에서 한국식 김밥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입점한 제품은 일본에 먼저 출시한 비비고 참치마요 김밥·불고기 김밥 등 2종으로, 일본 내 인기에 힘입어 호주에도 출시했다. 특히 불고기 김밥은 호주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고기 대신 식물성 재료를 사용했다...
'투자 늘리고 제품 개발'…식품기업들, 스타트업과 협업 늘린다 2024-05-12 08:11:00
= 국내 식품·주류기업들이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접점을 늘리고 있다.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거나 제품을 함께 개발하는 등 방식은 다양하다. 식품·주류기업은 협업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동시에 건강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고, 스타트업은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양쪽...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Q. 미국에서 주류, 외식업을 하고자 하는 A. 과거 몇 년 전과 비교해도 동양의 문화, 특히 한국이라는 나라의 브랜드 위상은 어마어마하게 높아졌습니다.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K팝, K드라마, K뷰티 등이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당당하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그런 브랜드...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주류 부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1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익도 183억원으로 집계돼 4.7% 증가했다. 롯데칠성의 대표 소주제품인 ‘새로’ 매출이 34.2% 급증한 377억원을 기록한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음료 사업은 고환율과 원재료 가격상승 여파로 영업익이 38.7% 급감했다. 다만...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8.5%↓…"원재료값 상승 여파" 2024-05-02 17:07:46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류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71억원) 증가한 2148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8억원) 증가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소주 카테고리(전년비 6.6% 증가), 맥주 카테고리(25.7% 증가) 모두 성장했다. 소주의 경우 '새로'의 매출이 전년 대비 34.2%(96억원)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