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말까지 1년 10개월간 3300만병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매월 약 150만병씩 판매된 셈으로 지난해에만 210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소주, 맥주 등 대중적인 주류 카테고리 외에서 거둔 눈에 띄는 성과"라며...
세븐일레븐, 가성비 PB 바나나맛 우유 500㎖ 출시 2024-03-21 08:51:55
상품으로 꼽기도 했다. 이혁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물가 상승이 계속 이어지면서 가공우유 제품에서도 저가격, 대용량의 가성비 상품을 찾는 고객이 계속 늘고 있다"며 "고객이 부담 없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심 가격의 가성비 PB 우유를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롯데칠성 '청하 스파클링' 모델에 '파친코' 배우 김민하 2024-03-21 08:47:36
시절의 선자역을 맡은 뒤로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배우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배우 김민하씨의 사랑스럽고 당찬 이미지가 '청하 스파클링'의 타깃 소비자인 20대 여성 소비자에게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면서 "먼저 선보이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 광고는 주류 제품으론 이례적인 '예쁘다'...
크러시 보러갔다 만난 '위스키 성지'…"하이볼 이렇게 만드세요" [영상] 2024-03-20 22:00:01
'역대 최고'외국계 주류 기업들은 국내에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바카디코리아는 버번위스키 ‘엔젤스 엔비’를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한국에 선보였다. 한국브라운포맨도 최근 싱글몰트 위스키 ‘벤리악 16년’을 20년 만에 국내 재출시했다. 국내 주류 기업들도 뛰어들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스카치블루’...
영국, 2월 인플레이션 3.4%…예상보다 낮아 2024-03-20 19:02:28
에너지, 주류 및 담배 가격을 제외한 핵심 CPI 는 연간 4.5%로 컨센서스 추정치 4.6%보다 낮았고 1월의 5.1%보다 낮아졌다. 통계청은 2월중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완화된 것은 음식, 레스토랑, 카페 물가가 하락한 것이 컸으며 가장 큰 상승 압력을 거주비와 연료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영국의 인플레이션을 주도해온...
"사장님 여기 한 잔만"...식당서 '잔술' 판다 2024-03-20 17:05:34
주류 도매업자가 주류 제조자 등이 제조·판매하는 비알코올·무알코올 음료를 주류와 함께 음식점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개정안에 담겼다. 현재 종합 주류 도매업자는 도수가 1% 이상인 주류만 유통할 수 있다. 개정안은 입법예고를 거쳐 이르면 다음 달 중 시행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사진=연합뉴스)
식당에서 '잔술' 판매 가능해진다…주류면허 취소규정 완화 2024-03-20 16:58:24
도매업자가 주류 제조자 등이 제조·판매하는 비알코올·무알코올 음료를 주류와 함께 음식점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현재 종합 주류 도매업자는 도수가 1% 이상인 주류만 유통할 수 있는데, 앞으로는 도수가 낮거나 없는 비알코올·무알코올 음료도 유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개정안은 입법예고를...
'수제맥주 1호' 제주맥주, 어쩌다 차 수리업체에 팔렸나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19 15:22:58
줄자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제주맥주, 세븐브로이맥주 수제 맥주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중단했다. 제주맥주 경쟁사인 세븐브로이맥주도 지난해 수십억원대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을 것으로 업계는 추정한다. 작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손실은 39억원이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1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2%...
서울바앤스피릿쇼, '2024 월드칵테일배틀' 5월 코엑스 개최 2024-03-19 09:00:02
트렌드를 제안하고, 독창적인 음료에 도전하는 창의적인 바텐더 발굴을 위해 펼쳐지는 온-오프라인 바텐딩 경연대회이다. 기존 레시피와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맛과 참신한 레시피를 발굴함으로서 국내 주류 및 바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접수를 통해 예선이 진행되며 일반인...
스타벅스에 음료 팔아 대박났지만…주가 30% 하락한 흥국에프엔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17 07:00:01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음료 및 주류 시장에 관련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흥국에프엔비도 자사 강점인 자몽 플레이버(맛)를 활용해 ‘리얼베이스 자몽하이볼향’ 제품을 선보인다. 3년 만에 매출 2배 뛰어 … 현금성·부동산 자산, 시총 추월 이 같은 노력에 실적 질주다. 2020년 매출 504억원, 영업이익 25억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