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동킥보드로 자전거도로 달린다…4차 규제 샌드박스 허용 2019-07-10 11:30:00
커피 전문점을 찾은 고객이 이 기기로 사진을 전송하며 사진과 똑같은 이미지가 라떼 표면에 찍혀 나오는 식이다. ㈜대영정보시스템은 신청제품에서 사용하려는 식용색소가 과일·채소 음료, 탄산음료, 일부 주류와 커피용 시럽에는 사용할 수 있는 식품인데도 커피에는 쓸 수 없어 시장 출시에 어려움이 있다며 임시허가를...
다시 온 '막걸리 청춘시대' 2019-06-19 17:52:33
대도시 번화가에 미니 양조장 콘셉트의 막걸리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2011년 서울 양재점 1호점을 시작으로 지금은 전국에 매장 25개를 운영하고 있다.홈술 여성 늘고 개성 찾는 이들 증가막걸리 등 전통주업체들의 이 같은 움직임은 ‘값싼 술’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하면 새로운 수요층을 끌어들일 수...
해산물 뷔페 '마키노차야' 역삼·판교·광교서 인기 2019-06-06 14:38:19
진출했다. 해산물 뷔페와 일본 라멘 전문점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식자재 유통업체를 잇따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주류 유통과 베이커리 사업도 키우고 있다.해산물 뷔페 브랜드 ‘마키노차야’(사진)는 주요 상권으로 꼽히는 곳에 점포를 운영 중이다. 서울 역삼과 경기 성남 판교, 수원 광교에...
[2등의 반란] 8년 만에 2억→166억 매출…지평막걸리의 반전스토리 2019-04-27 07:30:00
젊은 소비자층이 유입되지 못하면서 주류시장에서 외면 받았고, 지평주조도 지역사회 판매에만 기댄채 위축되고 있었다.그렇게 위기에 처했던 지평막걸리가 반전 스토리를 써나가고 있다. 27일 지평주조에 따르면 지평막걸리는 지난해 166억원의 매출액을 거뒀다. 양조장 문을 닫아야 할 위기에까지 처했던 8년 전에 비하면...
[컨슈머 PiCK] 일본 아사히 vs 중국 칭따오…아시아 맥주 원톱은? 2019-04-26 10:31:47
사랑받았던 시기는 2010년이다. 당시 국내에 본격적으로 양꼬치 전문점이 생기면서 칭따오가 같이 유통된 것이다. 이후 2016년 tvn 예능프로그램 'snl korea'에서 배우 정상훈이 "양꼬치엔 칭따오"라는 유행어로 대박을 터뜨렸고 칭따오의 브랜드 인지도는 급격히 높아졌다.그 결과 2016년 이마트...
수입 침대매트리스 전문 WMDK, "매트리스의 선택기준은 브랜드가 아닌 개인의 느낌이 더 중요" 2019-04-22 08:00:00
및 유통하는 전문점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씰리 매트리스, 메모리 폼 매트리스로 유명한 템퍼페딕, 스턴스 앤 포스터 매트리스 등을 수입하고 있다. 그리고 신혼 침대매트리스로 인기가 많은 스파이널 케어 베딩은 WMDK 단독상품으로 유명하다. WMDK는 전국 11개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최근, 브랜드의 인지도에만...
일 대학 입학식, 검정 정장 일색인 이유?…'튀면 손해' 2019-04-15 14:43:31
다양했을지 모르지만 전문점에서는 침착하고 젊잖은 색 정장이 많았던 영향도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기가 좋아하는 복장을 선택하도록 권장하는 학교도 있다. 국제기독교대학은 지난 1월 "입학식에 취업활동 때 입는 양복을 입을 필요는 업다"면서 "당신다운 색과 디자인의 복장을 자신의 의사로 선택하라"는 문자를...
매장 확 늘린 이마트24, 매출 1兆 처음 넘겼다 2019-04-14 17:14:41
곳이다. 매장이 200개를 넘기자 이마트는 노브랜드 전문점을 가맹사업으로 전환하고 점주 모집에 나섰다. 그러자 이마트24와 상권이 겹치는 곳에서 반발 움직임이 있다. 이에 대해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24와 노브랜드 전문점은 겹치는 상품이 없고 업태도 완전히 달라 문제 될 게 없다”고 말했다.안재광...
日, 레이와 연호 '마케팅 열풍' 2019-04-02 17:21:26
등 주류 업체들도 새 연호를 기념하는 한정 상품 발매를 늘리고 있다. 보드게임업체 다카라토미는 새 연호를 반영한 ‘인생게임+’를 일본 전역의 완구 전문점과 백화점 등에 선보이기로 했다. 주요 출판사들은 이번 연호의 전거가 된 고대 일본 가요집 《만요슈(萬葉集)》의 현대어 번역본을 재발행하기로...
[김동욱의 일본경제 워치] '신연호' 마케팅 붐 뜨거운 일본 2019-04-02 10:45:23
완구전문점과 백화점 등에 선보이기로 했습니다.기존 ‘헤이세이’연호를 마지막까지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적지 않습니다. 아마존재팬은 이달부터 헤이세이 명칭이 포함된 상품 특집 페이지를 운영 중입니다. 편의점 체인인 로손은 기존 헤이세이 시대의 대표 닭튀김 메뉴인 ‘가라아게쿤 한정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