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트리밍 적자 대폭 축소…디즈니 '반격 시작' 2023-08-10 17:10:00
인디언 프리미어리그(IPL) 중계권을 확보하는 데 실패해 구독자 수가 24% 급감해서다. ○가격 올리고 계정 공유 막아디즈니는 오는 10월 12일부터 광고가 없는 디즈니+ 구독료를 월 13.99달러(약 1만8000원)로 인상하겠다고 발표했다. 훌루의 광고 제외 상품도 기존 대비 20% 비싸진 월 17.99달러로 책정할 계획이다. 단...
넷플릭스에 이어…디즈니, 너 마저 2023-08-10 10:51:35
인기 크리켓 리그인 인디언 프리미어리그(IPL)의 중계권 재확보에 실패하면서 1천250만명의 구독자가 빠져나갔다. 레피니티브에 따르면 디즈니의 2분기 매출도 223억3천만달러(약 29조4천억원)로 시장 추정치보다 다소 밑돌았다. 전통적인 TV 부문 사업은 높은 스포츠 프로그램 제작비와 낮은 제휴 관련 수익 등으로 인해...
'실적 부진' 디즈니, 스트리밍 요금 올리고 계정공유 금지 추진 2023-08-10 10:35:23
크리켓 리그인 인디언 프리미어리그(IPL)의 중계권 재확보에 실패하면서 1천250만명의 구독자가 빠져나갔다. 레피니티브에 따르면 디즈니의 2분기 매출도 223억3천만달러(약 29조4천억원)로 시장 추정치보다 다소 밑돌았다. 전통적인 TV 부문 사업은 높은 스포츠 프로그램 제작비와 낮은 제휴 관련 수익 등으로 인해 지속...
OTT 플랫폼 경쟁 심화, 승자가 되기 위해선 ‘융합’ 가치 창출이 중요하다 [모니터 딜로이트] 2023-08-02 09:49:42
있는 넷플릭스도 지난해 포뮬러원(F1) 중계권 입찰에 참여했지만 스포츠 전문채널인 ESPN에게 갱신계약을 뺏기면서 중계권 확보 경쟁에서 물러나는 듯했다. 그러나 올해 셀러브리티가 참가하는 골프 대회를 기획하면서, 자체 스포츠 콘텐츠 확보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 기획 중인 이 행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7월 24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7-24 08:39:42
매각하는 방안을 논의 중입니다. 야구인 메이저리그, 농구인 NBA, 그리고 미식축구인 NFL 등이 그 대상인데요, ESPN 지분 전체는 아니고 일부라는 점은 디즈니가 확실히 했습니다. 쉽게 말하면 파트너를 찾겠다는 건데요, 많게는 수조원에 달하는 중계권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 주요 스포츠 리그와 지분을 섞으며 협업을...
디즈니, 인도 스트리밍 쉽지 않네…인수 4년 만에 매각 검토 2023-07-12 08:14:06
밀려 크리켓 경기 중계권을 따내지 못하며 상황이 반전되기 시작했다. 디즈니플러스(디즈니+) 산하가 된 핫스타는 작년 3분기에만 800만∼1천만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잃은 것으로 추정됐으며, 올해 이탈 규모는 1천500만명으로 확대될 수도 있다고 WSJ은 내다봤다. 스타 인디아의 2023회계연도 전체 매출액은 전년대비 20%...
넷플릭스, '유명인 골프대회'로 스포츠 생중계 도전 2023-06-13 16:28:19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이전까지는 스포츠 중계권 확보 경쟁에서 한 걸음 물러서 있었다. 대신 '드라이브 투 서바이브', '풀스윙'과 같은 스포츠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제작에 집중했다.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월 스포츠 중계로 수익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로...
넷플릭스, 골프대회 열어 스포츠 생중계 시도 2023-06-13 16:17:05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이전까지는 스포츠 중계권 확보 경쟁에서 한 걸음 물러서 있었다. 대신 '드라이브 투 서바이브', '풀스윙'과 같은 스포츠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제작에 집중했다.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월 스포츠 중계로 수익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로...
긴축경영 아마존, 디즈니+·넷플릭스 이어 OTT 광고요금제 검토 2023-06-08 09:42:02
서비스하는 프라임비디오의 요금은 월 8.99달러(약 1만1천원)이고, 월 14.99달러(약 1만9천원)인 프라임 멤버십 가입 시에도 볼 수 있다. 아마존은 2025년 기존 계약기간이 끝나는 미국프로농구(NBA) 중계권을 따내기 위해 검토 중이며, 광고 요금제 도입이 중계료 지급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WSJ은 덧붙였다....
스포츠 중계 OTT 시대…"케이블 채널 대체할 수도" 2023-06-03 13:02:46
OTT 서비스가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등장한 상황에서 아직 이용자와 매출 등 성과를 발표하지는 않지만, 이들의 OTT 시장 진출이 OTT 시장 전반에 걸쳐 스포츠 중계권 확보에 대한 관심과 투자 분위기를 고조하는 요인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시장조사업체인 앰피어 애널리시스는 지난 2월 전 세계 SVOD 업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