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가 가격 교란"…동네 정육점 사장님들 뿔난 이유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5-04 09:59:29
입장에선 할인 판매하는 삼겹살은 집객을 위한 일종의 미끼상품이기 때문에 밑지고 팔아도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의 할인행사는 3일간 진행되지만 동네 정육점에 미치는 여파는 한 달여간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한 정육점 사장은 "대형마트에서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하면 대량으로 구매해...
유통업계, '가정의 달' 앞두고 본격 행사 개최 2022-04-28 12:46:53
해제 조치와도 맞물려 체험형 콘텐츠로 본격적인 집객 효과를 노리겠다는 계획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아울렛은 다음달 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의왕 타임빌라스 잔디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한다. 앞서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광장에 전시됐던 벨리곰은 전시 2주 만에 방문객 200만명을 끌어모으기...
기지개 켜는 오프라인 유통업계…체험행사로 고객 모은다(종합) 2022-04-28 11:25:43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본격적인 집객에 나선다. 롯데아울렛은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타임빌라스 잔디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고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벨리곰은 이달 1일부터 롯데월드타워 광장에 전시돼 2주만에 200만명을 끌어모은 인기 캐릭터다. 롯데아울렛은 ...
기지개 켜는 오프라인 유통업계…체험 행사로 집객 나선다 2022-04-28 09:15:16
기지개 켜는 오프라인 유통업계…체험 행사로 집객 나선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유통업계가 거리 두기 해제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본격적인 집객에 나선다. 롯데아울렛은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타임빌라스 잔디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고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28일...
경기 회복 기대감...경기도 화성시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 분양 앞둬 2022-04-25 11:22:35
대로변 전면과 보행자 도로를 끼고 있으며, 지나가는 고객뿐 아니라 대로변 차량 이용객들까지 상가의 주목도가 상당히 높다. 아울러 3면 코너 개방형으로 비교적 먼 거리에서도 점포가 눈에 띄어 집객 효과가 크며 접근성과 고객의 편의성도 높은 편이다. 이 밖에 태안3지구 내 상업지 중 유일하게 지하 1~3층의 주차장을...
편의점이 60만원 드라이기를 하루 3000원에 빌려주는 이유 [한경 엣지] 2022-04-19 23:50:05
집객효과를 누리며 매출도 올린 셈입니다. 이런 마케팅은 오프라인 점포에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닙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도 비슷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온라인 명품 쇼핑몰 리본즈는 이달 초 '써보고 구매하기'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명품 구입 비용을 부담스러워하는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서비스로,...
유통가 '포스트 코로나' 기대감…색조화장품·패션 수요 공략 2022-04-17 08:06:00
방침이다. 백화점 관계자는 "초반부터 대대적으로 집객 행사를 하기는 부담스러울 수 있겠지만 고객을 불러 모으려는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관계자는 또 그동안 '보복소비'로 백화점의 명품 매출이 증가했던 것과 관련해서는 "해외여행이 풀리면서 명품 수요에 영향이 있을 순 있지만, 명품은 믿을...
아이에스동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스퀘어빌리지` 4월 분양 나서 2022-04-11 11:10:46
집객에 유리한 테마 환경 조성도 장점이다. 우선,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는 별동형 상가를 두어 트렌디한 상업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와 연계해 별동형 상가와 단지 사이에는 중앙공원을 배치해 가족 나들이, 휴식, 이벤트 공간 등 다양한 테마형 상업 공간으로의 활용성도 높였다. 아울러 강변북로...
일상회복 기대감…백화점·마트 소매업종 경기 전망 ‘맑음’ 2022-04-10 15:05:29
집객 효과와 신규 출점 효과가 지수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됐다. 슈퍼마켓(82→99)은 전분기보다 17포인트 상승하며 업태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신선식품, 간편식 등 식품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차별화에 나선 점이 지수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대형마트(88→97), 편의점(85→96) 등도 리오프닝...
일상회복 앞두고 소매경기 기지개…백화점·마트·편의점 상승 2022-04-10 12:00:04
통한 집객 효과와 신규 출점 효과가 지수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됐다. 슈퍼마켓(82→99)은 전분기보다 17포인트 상승하며 업태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신선식품, 간편식 등 식품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차별화에 나선 점이 지수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대형마트(88→97), 편의점(85→96) 등도 경제활동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