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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 DB암호화 솔루션 출시 2014-10-07 09:36:24
등에 대한 징계권고 제도가 신설되어 개인정보처리자의 대표자 및 책임 있는 임원이 처벌을 받게 되는 등 법망이 한층 강화됐다. 단, 개인정보의 안전성 조치를 모두 이행한 경우 과징금이 면제된다. DB암호화 솔루션을 이용하면 사고를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DB 보호에 투입하는 인적 물리적 자원이 절약된다. 출시...
[생글기자 코너] 영어 절대평가는 과도한 사교육을 막는다 등 2014-09-26 17:14:54
발표했다. 두 가지 변화가 있다. 개인정보처리자가 주민등록번호를 분실·유출 시 위반행위의 중대성과 피해확산 방지 조치 이행 정도 등을 고려해 과징금을 부여하겠다는 내용의 제40조 2항과 주민등록번호 대체 방법 제공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내용의 제62조다.논란이 되는 것은 새로운 주민등록번호 대체...
[붐비는 디지털 세탁소] "온라인에 퍼진 前 남친과 동영상, 죽을만큼 괴롭다" 2014-08-22 22:23:08
포털(구글)을 개인정보 처리자로 인정했다는 부분”이라며 “앞으로 개인이 포털에 정보 삭제 등을 요구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 것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판결 이후 유럽에서는 2개월 간 8만건 이상의 포털 게시글 삭제 요청이 쇄도했다. 국내에서도 방송통신위원회를 중심으로 관련 논의가...
후폭풍 두려운 금융당국 "재통지 안돼" 2014-03-16 20:34:48
입장이다. 개인정보보호법 34조엔 개인정보 처리자, 즉 이번 건의 경우 카드사들은 개인정보가 유출됐음을 알게 된 시점으로부터 5일 이내 개인들에게 유출 항목과 시점 등을 알려야 한다고 돼 있다. 문제는 이번처럼 같은 항목이 중복 유출됐을 때에 대한 조항이 없다는 점이다. 개인정보보호법 소관 부처인 안행부 측...
아파트서 주차카드 발급때 주민증 확인후 돌려줘야 2014-02-09 13:33:37
제3조에 따르면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을 명확하게 하고, 그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집하여야 한다’고 규정돼 있는 만큼 확인 이후 반환하는 게 맞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서정호 국토부 주택건설공급과장은 “국민 대다수가 거주하는 아파트에서...
"정보유출 카드 해지‥적립포인트 68억원 날라가" 2014-01-26 18:13:11
네 번째 항목인 `개인정보 처리자 대응조치 및 피해자 구제조치`가 빠져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부 당국의 의도적 지시에 의해 해당 항목이 빠진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 의원은 "정보유출 피해자들이 카드를 해지하면 이미 적립된 포인트를 받지 못한다"며 "개인당 3천~4천 포인트가 사라질...
정보 유출 카드해지자 이중 피해…적립 포인트 68억 어디로? 2014-01-26 14:39:44
항목인 '개인정보 처리자 대응조치 및 피해자 구제조치'가 빠져 있다"면서 "정부 당국의 의도적 지시에 의해 해당 항목이 빠진게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다"고 말했다.강 의원은 "법률에는 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분쟁조정이나 감독기관 민원신고센터 등을 통해 피해를 구제받고자 연락하면 이를 안내하고 지원하도록...
변재일 의원 "개인정보 보호위원회의 격상해야" 2013-09-30 13:59:04
보호위원회의 소관 사무를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시책의 수립·집행, 정보주체의 권리침해에 대한 조사 및 권리구제 등 개인정보 보호의 컨트롤 타워로 기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개인정보 처리 및 개인정보처리자의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를 반드시 익명으로 처리하도록 하는 등...
금감원, 민원인 권리 알려주는 `미란다`제도 도입 2013-06-23 17:50:53
처리자를 포상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이달부터 도입했습니다. 마일리지 평가대상은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과 분쟁조정국, 민원조사실 담당자 들로 개인별 누적단축기간과 처리건수, 민원 친절도를 고려해 1년에 2번 평가하고 부서장은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제도...
금감원 '민원미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시행 2013-06-23 12:00:59
주고, 우수 처리자를 포상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이달부터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일리지제 평가대상은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 분쟁조정국, 민원조사실, 부산지원 등 지원의 금융소비자보호실 민원처리 담당자 등이다. 개인별 누적 단축기간, 처리건수, 민원 친절도 등을 고려해 1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