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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컨테이너 항만 무인자동화 가속…인력 80% 감소 예상 2017-06-08 11:00:38
초대형선들의 증가로 생산성 향상을 통해 신속한 하역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면 경쟁에서 도태할 수 있다는 점도 터미널 운영사들이 완전 무인 자동화를 서두르는 배경으로 작용한다. 칭다오항의 QQCTN은 최대 2만4천개를 싣는 선박까지 수용하기 위해 시간당 평균 40개 이상 컨테이너를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부산항 크루즈전용 입국심사장 개장 7월로 연기 2017-03-12 07:00:07
부산해양수산청은 초대형선들이 부산항대교에 가로막혀 국제여객터미널에 가지 못하고 감만부두를 이용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올해 1월 초에 다리를 통과할 수 있는 선박의 높이를 60m에서 63m로 높였다. 항만공사는 이에 맞춰 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전용 선석 뒤에 입국심사장을 추가로 지어 승객편의를 높이기로 했지만...
선사 대형화에 외국 항만 통합 움직임…부산항 현실은 2017-02-07 09:34:50
자국 항만들이 초대형선을 수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확장하는 데 1천55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 부산항은 선사 대형화에 제대로 대응하고 있을까. 물동량 기준 세계 6위인 부산신항은 선석이 21개에 불과하지만 운영사는 5개나 된다. 정부가 부두를 새로 지을 때마다 운영사를 따로 선정하는 바람에 소규모 운영사가...
버스 200대 수용…부산북항에 크루즈선 주차장 조성 2017-02-05 08:00:13
국제여객터미널 1번 선석에 승객들의 신속한 하선을 위해 추가로 건설하는 입국심사장 공사가 끝나는 시기에 맞춰 준공될 예정이다. 현재 부산항대교 바깥에 있는 감만컨테이너부두를 이용하는 퀀텀호 등 초대형선들은 국제여객터미널의 시설 보완이 끝나는 4월 하순께부터 부산항대교를 통과해 국제여객터미널에 접안할...
10만t급 초대형 크루즈선 부산항대교 첫 통과 2017-01-27 10:11:16
31척의 외국적 크루즈선 가운데 선체 높이가 60m를 넘는 10만t 이상 초대형선은 포튜나호, 코스타 세레나호(11만4천t급, 61.2m), 퀸메리2호(14만8천t급, 62m), 마리너호(13만8천t급, 63.5m), 퀀텀호(16만8천t급, 62m), 어베이션호(16만8천t급, 62m) 등 6척이다. 이 가운데 마리너호를 제외한 나머지는 부산항대교를 통과할...
초대형 크루즈선 27일 부산항대교 지나 원도심 처음 접안 2017-01-26 15:49:50
31척의 외국적 크루즈선 가운데 선체 높이가 60m를 넘는 10만t 이상 초대형선은 포튜나호, 코스타 세레나호(11만4천t급, 61.2m), 퀸메리2호(14만8천t급, 62m), 마리너호(13만8천t급, 63.5m), 퀀텀호(16만8천t급, 62m), 어베이션호(16만8천t급, 62m) 등 6척이다. 이 가운데 마리너호를 제외한 나머지는 부산항대교를 통과할...
SM상선 "올해 부산항 처리 컨테이너 물동량 25만개" 2017-01-23 16:40:37
초대형선보다 SM상선이 운항할 6천500TEU급 선박이 원가 면에서 더 경쟁력이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또 "그룹의 전 계열사가 1척씩 배를 매입해 30~40척 규모로 용선사업을 병행해 리스크를 분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우선 12척으로 미주노선 1개와 아시아 노선 8개를 운항하고, 내년에는 21척으로 늘려...
부산항 찾는 10만t 이상 컨테이너선 5년간 4.3배 증가 2017-01-11 07:01:04
이상 초대형선은 1천51척으로 2015년보다 76척이 늘었다. 10만t 이상 선박은 2011년만 해도 198척뿐이었지만 2012년 412척, 2013년 625척, 2014년 721척, 2015년 975척으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5년 사이에 4.3배로나 늘었다. 선박의 급속한 대형화는 세계적인 경기불황으로 운임이 하락함에 따라...
"대한해운, 한진해운 미주노선 인수 긍정적"-신영 2016-11-24 07:32:34
영업에 나선다면, 머스크가 2011년에 투자한 1만8000teu급의 초대형선보다 자본비 부담이 4분의 1에 불과한 선박으로 영업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염 연구원은 "새로운 영업을 시작하기에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라며 "sm그룹의 인수는 이번에도 절반 이상의 성공을 거뒀다"고 판단했다....
"내년 부산 크루즈 관광객 70만명 예상" 2016-09-28 18:46:57
어베이션호(각 16만8000t), 사파이어 프린세스호(11만5000t) 등 10만t급 이상 초대형선의 기항 횟수가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