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단편영화 '밤낚시'로 판타지아국제영화제 최고 편집상 2024-07-28 10:02:03
수 있다는 의미로 보여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마케팅은 해외 주요 광고제에서도 연이어 호평받은 바 있다. 아이오닉5 로보택시 자율주행 기술 캠페인 영상은 지난달 열린 '2024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도 영상기법, 영상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에는 글로벌 브랜드...
"명품백 맞아?" 조용한 럭셔리 열풍…요즘 없어서 못 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7-26 10:30:46
매출이 17.9% 증가했다. 악셀 뒤마 에르메스 최고경영자(CEO)는 “트렌드에 큰 차질이 없었다”면서도 “대신 패션 액세서리, 실크 스카프 등에서는 고객 트래픽이 약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트윌리’, ‘까레’ 등을 판매하는 실크 및 섬유 사업 부문은 매출이 5.6% 줄었다. ○“부유한 고객만 노린다”에르메스는 ...
구글 모회사 알파벳, 2분기 실적 시장 예상치 상회 2024-07-24 06:15:55
2022~2023년 마케팅 예산을 큰 폭으로 줄였지만 여전히 광고 사업의 성장세는 계속되는 양상이다. 다만 시장에서 주목한 유튜브 광고 매출은 86억6000만달러로 예상치(89억3000만달러)를 밑돌았다. 현재 글로벌 시장 점유율 3위인 클라우드 부문 매출도 103억5000만달러로 월가 예상치(102억2000만달러)를 웃돌았다....
'G&G School' 5기 모집…"K-스타트업을 K-유니콘으로" 2024-07-22 10:59:41
6시까지 강의를 진행한다. 경영전략 부문은 이윤재 지누스 의장, 이금룡 (사)도전과나눔 이사장, 김경준 CEO스코어 대표이사, 김용진 착한경영연구소 대표 등이 강연을 펼친다. 투자·IR 분야는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 홍상민 넥스트랜스 대표, 박준성 레전드캐피탈 최고투자책임자...
"장원영 눈망울 갖고파"…일본女 '한국앓이' 이 정도일 줄은 [현장+] 2024-07-19 07:00:02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베스트 코스메 어워드' 네일 부문에서 같은 해부터 현재까지 일본 네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눈에 띄는 점은 다수의 컬러렌즈 대표 브랜드를 보유한 현지에서 'K컬러렌즈'의 인기가 높아졌다는 점이다.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재팬'의 대규모 프로모션...
'믿고 쓰는' 광고모델…임영웅·아이유·변우석 2024-07-18 10:20:45
tvN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받은 배우 이주빈이 남녀 부문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부문에서는 여행 크리에이터로서 2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곽튜브와 빠니보틀이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4...
매출은 역시 MMORPG?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초기 흥행 2024-07-17 10:31:17
국내 게임사 NX3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메가포트 부문이 서비스하는 '로드나인'은 전날 일간 매출 기준 애플 앱스토어 1위, 구글 플레이 2위에 올랐다. 이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2018년 출시해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에픽세븐' 이래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거둔 최고 성과...
"관습에서 벗어나야 소비자 눈길 사로잡는다" 2024-07-16 18:11:02
선정한 ‘이달의 베스트 광고’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광고 제작을 이끈 건 제이슨 스펄링 이노션 미국법인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사진)다. 25년간 애플, 메타, 틱톡, 아마존, 픽사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총괄한 글로벌 광고계의 거물이다. 직전에 메타 리얼리티랩스에서 글로벌 제작 전문...
'지그재그' 카카오스타일, 상반기 흑자 전환…"거래액 1조 육박" 2024-07-16 15:41:44
이후 카카오커머스에서 스타일사업부문을 떼어낸 뒤 크로키닷컴과 합쳐 카카오스타일을 출범시켰다. 카카오스타일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줄곧 적자 행진을 이어갔다. 작년엔 매출 1651억원, 영업손실 198억원을 기록했다. 무신사와 에이블리, W컨셉 등 다른 패션 플랫폼과 경쟁이 격화되면서 정보기술(IT)·마케팅 등에...
숏폼 전문기업 윗유, 하반기 경력 채용…"두 자릿수 규모" 2024-07-15 10:09:30
마케팅 및 커머스 기업으로 급성장한 윗유는 더 큰 성장을 함께 도모할 핵심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부문은 글로벌 전문 AE, 크리에이터 전문 AE, 크리에이터 전문 PD, 틱톡샵 글로벌 마케터, 유튜브쇼핑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등이며 해당 직무 경력자만 지원할 수 있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