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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디지털금융·대면 서비스 모두 강화…고객 접점 '최고' 2024-07-23 16:18:37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비대면 거래 확대 등 디지털금융 차별화 전략과 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며,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사람 중심의 핵심 역량에 집중한 결과라고 했다. 먼저 손님을 배려하고 공감하기 위해 △직원의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퍼스트 아카데미’...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취약계층이 증가함에 따라 ‘사랑나눔 창구’를 전 고객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예약하면 전문 상담사가 응대해 고객의 편의를 지원한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확고한 고객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고객센터가 되기...
부산은행,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등…지역 상생에 앞장서 2024-07-23 16:13:05
고객접점 조사’ 지방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부산은행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과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노력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 통합시스템을 통해 영업점 방문 고객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화상상담, 콜센터시스템 등 다양한...
동양생명, 상담직원 정기적 교육…금융취약층엔 눈높이 서비스 2024-07-23 16:08:16
고객접점 조사’ 생명보험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라는 미션 아래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동양생명은 고객접점에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직원의 전문성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우정사업본부, 촘촘한 네트워크…복지 위기가구 발굴 등 공익 수행 2024-07-23 16:04:57
고객접점 조사’ 공공기관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우체국은 국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공공서비스 기관으로 최고 수준의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고객만족 경영 차원에서 현장 컨설팅을 통한 우체국별 맞춤 서비스 품질관리, 고객만족서비스(CS) 교육과정 운영, ‘CS데이’...
미래에셋생명,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2024-07-23 16:02:22
고객접점 조사’ 디지털 고객접점(MOT) 금융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미래에셋생명은 2021년 국내 보험업계 최초 제판분리를 단행하며 판매 채널을 분리해 디지털 혁신, 상품 경쟁력 강화 등에 집중하는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비대면 채널을 고도화하고 독보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2020년...
ING서울지점, ‘2024 대한민국 최우수 ESG 은행상’ 선정 2024-07-22 13:27:15
ESG 부문에서 은행의 리더십을 입증해야 한다. 또한 복잡한 ESG 통합체계(ESG integration, 투자의사결정에 ESG 요인을 통합해 고려하는 방법)를 고객에게 안내하는 역량도 중요한 고려 요소이다. 이번 시상의 평가 기준은 지속가능 채권 발행의 전체 거래액과 규모, ESG 기준에 근거한 대출액 규모 등이다. ING는 2023년...
금감원 "국내 회계법인, 해외보다 통합관리체계 미흡" 2024-07-22 12:00:03
독립채산제 요소가 여전히 남아있는 등 통합관리체계 구축·운영이 미흡한 국내 현실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원펌체제 구축이 미흡한 중소형 회계법인에 대해 통합관리체계 구축·운영 등 취약부문에 대한 점검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에 최대 300만원 이자캐시백…15만명에 에너지 생활비 300억 2024-07-18 16:14:57
및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정성 있는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하나금융은 상생금융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사업 분야별로 추진중인 상생금융 업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연초 조직개편도 실시했다. 지주사인 하나금융지주는 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부문 산하에 상생금융지원팀을, 하나은행은 ESG그룹 산하...
한은, 중소기업 한시 특별지원 기한 1년 연장 의결 2024-07-18 11:25:52
중소기업 중심으로 연체율이 상승하고 폐업이 확대되는 등 경영여건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한은 금통위는 8월부터는 선별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자영업자 등 상대적으로 취약한 부문을 중심으로 자금을 운용하기로 했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이번 연장과 지원대상 조정으로 상대적으로 취약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