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굴형 와인매장·풋살구장…대형마트도 지역특화시대 2023-04-30 06:31:00
키즈카페와 같은 문화시설로 공간을 새로 꾸몄다. 2021년 12월 오픈한 제타플렉스 잠실점이 아예 처음부터 대형 와인 시음공간과 롤러스케이트장, 풋살경기장 등이 배치된 복합 문화·체육공간으로 설계된 것도 이러한 방향성과 맥이 닿는다. 이러한 지역특화 점포의 매출 효과도 눈에 띈다. 이미 리모델링을 마친 22개...
이석훈, 광고계 대세 부상…선한 매력으로 ‘국민 아빠’ 신뢰 UP 2023-04-28 15:50:11
“이석훈이 중원주식회사 육아용품 기저귀, 물티슈 전문 브랜드 슈퍼대디의 새 전속모델로 발탁됐다”라고 밝혔다. 최근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이석훈이 또 한번 신뢰도를 입증하며 광고계 대세의 입지를 굳힌다. 육아용품 브랜드 관계자는 “이석훈은 대중에게 바르고 믿음이 가는...
이마트 "최대 40% 할인받고 캠핑용품·먹거리 챙기세요" 2023-04-18 06:00:07
캠핑 시즌을 맞아 오는 20∼26일 관련 용품과 먹거리를 최대 40% 할인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캠핑에서 구워 먹기 좋은 미국산 소고기 스테이크를 최대 40% 할인한다. 소량씩 포장된 한우 팩 스테이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하고, 간편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 상품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 기간에는 또 유명...
구글, 극한의 비용 절감…"테이프도 아껴 써라" 2023-04-04 08:13:26
용품 등 각종 서비스마저 축소하며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 CNBC는 3일(현지시간) 구글이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피트니스 강습을 비롯해 테이프와 스테이플러까지도 줄이면서 비용절감에 집중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의 재무를 총괄하는 루스 포랏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31일 구글을 비롯한 회사...
벚꽃 만개하자 편의점주 '활짝'…판매량 폭증한 '의외의 제품' 2023-04-02 14:43:27
아니라 벚꽃으로 유명한 지역 상권 식당과 카페 등도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봄 벚꽃명소로 이름난 여의도, 석촌호수 상권 매출은 코로나19 유행 전인 2019년보다도 늘어난 바 있다. 최근 KB국민카드가 지난해 전국 벚꽃 명소 상권 가맹점 매출과 지하철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의도의 벚꽃 만개...
"돈 벌어서 차 뽑았어요" 후기에…맘카페 뒤집은 사기극 2023-03-30 15:23:24
이 맘카페는 아기용품 등을 '공구'(공동구매) 하는 방식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면서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카페 회원 수도 1만6000여 명까지 늘었다. 이후 카페 규모가 커지면서 맘카페 운영자 A 씨는 "상품권을 싼값에 판매할 테니 사려는 회원은 개인적으로 연락을 달라"면서 이른바 '상테크'를...
맘카페 '상품권 사기' 피해자들 '울분'…"100억 날렸다" 2023-03-30 14:27:47
맘카페 운영자 등 3명의 엄벌을 촉구했다. 피해자들에 따르면 이 맘카페는 아기용품 등을 공동구매 방식으로 저렴하게 판매해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회원 수도 1만6천여명까지 늘었다. 회원이 점차 늘자 맘카페 운영자 A씨는 '상품권을 싼값에 판매할 테니 사려는 회원은 개인 연락을 달라'며 이른바...
대학로에 가면…36년 대한민국 현대사가 담긴 커피 한 잔이 있다 2023-03-23 17:02:01
오래된 커피 기구가 있던 공간을 카페로 바꾼 곳이다. 단층 건물이지만 서까래가 보이는 삿갓 형태의 연등 천장을 둬 층고가 높고 쾌적하다. 카페가 되기 전 두서없이 놓여있던 기계들은 제면기가 있던 주방으로 들어가 제 위치를 찾았다. 오래된 기계들과 역할을 나눌 몇 개의 최신식 기계도 그 옆에 자리를 잡았다. 그...
골프웨어와 '디저트 성지'의 만남…더블플래그에 '노티드 스마일' 2023-03-09 13:57:37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플래그가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와 협업한 골프 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협업 컬렉션은 노티드를 상징하는 스마일을 더블플래그 로고와 배치해 포인트를 주고 노티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파스텔톤의 핑크와 노랑 컬러를 썼다. 맨투맨, 반소매, 라운드, 카라 티셔츠, 숏팬츠...
‘여자라서 못한다는 건 옛말’ 유리천장 깨부수는 여성 CEO들 2023-03-08 13:30:29
그 이듬해 기존에 없던 ‘유명 카페의 커피를 사무실에서 마신다’는 콘셉트로 기업 대상 커피 머신 렌탈 및 원두 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론칭했다. 원두데일리는 콘셉트에 맞게 테일러커피, 커피리브레, 모모스 커피 등 전국 20여 곳의 유명 로스터리 카페의 바리스타가 만든 스페셜티 원두를 직접 계약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