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中 시안 매장 오픈…대륙 점령 속도 2024-12-10 10:06:16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중국에 추가로 2개 매장을 오픈하며 중국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지난 8일과 9일 중국 시안(西安) 중다 인터내셔널(中大??)과 완샹청(The MixC)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블랙아웃' 불사한 CJ온스타일…TV 송출수수료 강경 입장 배경은 2024-12-10 09:08:55
8월에는 유명 연예인을 내세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선보이며 TV홈쇼핑이 아닌, 모바일 홈쇼핑으로의 전환을 공식화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CJ온스타일의 온라인 취급고(거래액) 비중은 56.0%로 이미 TV를 넘어섰다. 모바일 커머스 방송이 매년 꾸준히 성장하는 점을 고려하면 앞으로 온라인-TV 간 취급고 격차는...
[수원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1분만에 남성 피부타입 맞춤 화장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그룸힘’ 2024-12-10 02:03:57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그룸힘은 총 12가지 피부 타입으로 고객 피부 타입을 구분했다. 간단한 1분 설문으로 진단된 피부 타입에 맞춰 개인에게 필요한 제품을 추천해 준다. 김 대표는 “화장품에 대한 지식이 아예 없더라도 적절한 제품을 간편하고 빠르게 추천받을 수 있게 만들어 준다”고 말했다....
팬클럽·커머스 콘텐츠 만들기…코딩 몰라도 SaaS로 '뚝딱' 2024-12-09 16:06:00
기반 생성형 AI로 커머스 콘텐츠를 만들어주는 서비스 ‘셀러캔버스’를 개발했다. 소상공인이나 기업 MD, 디자이너들이 1~2시간 걸리던 작업을 15~30초만에 해낸다. 닥스, 마에스트로 등 브랜드가 있는 LF, 위비스, 퍼스트에프엔씨 등 패션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을 고객으로 유치했고 휠라(FILA) 등과도 협의 중이다....
지투지인터내셔날, Tmall 패션분야 2개 부문 수상…식품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2024-12-09 14:59:43
통한 라이브 커머스 운영 및 샤오홍슈(小??, Red book)·웨이보(微博) 등을 통한 마케팅 업무 및 중국 국내 종합물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투지는 "파트너사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은 지투지의 운영 능력과 각기 다른 특성의 소비자를 보유한 플랫폼별 맞춤형 대응전략, 중국 현지...
사방넷, ‘한진 언박싱데이 2024’ 참가 2024-12-09 14:43:04
커머스 셀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컨퍼런스와 비즈니스 네트워킹이 결합된 컨퍼페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사방넷을 비롯해 틱톡, 아마존, 알리바바 등 8개 기업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최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인다. 사방넷은 알리익스프레스, 쇼피, 라자다 등 해외 쇼핑몰과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베스핀글로벌 美 법인 연매출 1천억원 전망…전년 比 70% 성장 2024-12-09 10:07:27
증가에 따른 것으로, 시저스 엔터테인먼트, 애드본 커머스, 나일라스 등 미국 현지의 다양한 산업 고객을 고려한 맞춤형 접근을 통해 시장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규 고객 확보에 따른 고객 수 역시 지난해보다 20% 이상 증가, 미국 법인 인력 또한 15% 확충한 것으로 전해진다. 베스핀글로벌은 현재...
앱 개편한 W컨셉, 스타일 크리에이터 첫 모집…'컨셉터즈' 발족 2024-12-09 09:38:09
이상의 활동지원금을 받게 된다. 또 향후 라이브 방송 출연, 콘텐츠 모델·W컨셉 앰버서더 활동 기회 등이 주어진다. 김해나 W컨셉 콘텐츠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 커머스로 도약하고자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연말 특수 사라질라"…유통·여행업계 '초비상' 2024-12-08 17:41:38
e커머스 등 주요 유통업체는 비상계엄 사태 이후 매일 긴급회의를 열어 소비 동향을 점검하고 있다. 내수 위축으로 고전 중인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우려가 특히 크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10월 백화점과 대형마트 매출은 각각 1년 전보다 2.6%, 3.4% 감소했다. 작년부터 이어진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데다...
"연말엔 돈 좀 버나 했는데"…백화점, 그야말로 '초비상' 2024-12-08 15:50:21
e커머스 등 주요 유통업체들은 비상계엄 사태 이후 긴급 회의를 열고 소비 동향을 살피고 있다. 내수 위축의 직격탄을 맞은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우려가 특히 크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10월 백화점과 대형마트 매출은 각각 1년 전보다 2.6%, 3.4% 감소했다. 작년부터 이어진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