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10만원이 20만원 된다?…'쓱닷컴 상품권' 파격 할인 속내 2024-04-30 09:23:02
e커머스업체의 성장세를 확인하는 가늠자 역할을 한다. 신세계그룹과 사모펀드(PEF)가 기업공개(IPO) 조건뿐 아니라 GMV를 SSG닷컴 풋옵션 발동 기준으로 삼은 이유다. e커머스 시장의 점유율을 산출하기 위한 방편이기도 하다. 직매입 방식(1P)과 오픈마켓 방식(3P)의 매출 인식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수수료를 받는...
유통업계, 가정의달 '쇼핑열전' 돌입…'역대급' 물량공세 2024-04-29 10:50:22
밝혔다. TV홈쇼핑·현대H몰·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이용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사은품,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지급 등 여러 혜택을 준다. 특히 선물 수요가 가장 많이 몰리는 5월 첫째 주와 마지막 주를 '혜택 집중 기간'으로 두고 하루 선착순 5만명에게 230억원 상당의 할인...
MBK파트너스 '다나와 운영社' 커넥트웨이브 공개 매수 2024-04-28 18:57:44
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다나와 외에 국내 1위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 국내 2위 인터넷 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샵’, 가격비교 플랫폼 ‘써머스플랫폼’ 등을 보유하고 있다. MBK는 앞서 2021년 11월 다나와와 코리아센터를 동시에 인수한 뒤 합병 법인인 커넥트웨이브를 출범시켰다. MBK는 당시 인수자금으로 총...
경남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 2024-04-22 13:45:28
위해 e경남몰과 공공배달앱을 활성화하고, 민간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한다. e경남몰은 도내에서 생산하는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매출액이 2021년 85억원, 2022년 106억원, 2023년 114억원으로 2년 연속 100억원을 넘어서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도는 올해 e경남몰 운영에...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운동복 간편쇼핑 플랫폼 ‘애블바디’를 서비스하는 ‘스마일헌터’ 2024-04-22 13:25:39
커머스입니다. 헬스에 특화된 애슬레저, 일명 짐웨어(GYM Wear)라고 불리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하는 2030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300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들이 자기 운동복 코디를 앱에 공유해 주고 있습니다. 스마일헌터는 2023년 1월에 운동복 코디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시작됐습니다....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가구 전문 이미지 생성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라이프스케이프’ 2024-04-17 18:40:23
정했다. “온라인 가구 커머스 운영에 있어 공간 연출 컷은 매출을 높이는 필수요소입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가구를 고를 때 제품의 공간 연출 사진을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연출 컷을 만드는 데는 스튜디오 렌탈비를 비롯해 운반에 대한 인력비와 화물 운송비, 촬영 기사 섭외 비용,...
강달러에 면세업계 환율보상 대책…직구족, 미국보다 중국·일본 2024-04-17 11:12:23
이커머스 그룹인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는 강달러 장기화에 대비해 디지털·가전처럼 환율 영향이 큰 고가 제품보다 단가가 낮은 식품이나 생활용품 중심으로 상품 소싱을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 직구 상품 대신 '엔저' 효과로 가격이 내려간 일본이나 중국 직구 품목을 확대할...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화면구성' ▲틱톡이 운영하는 커머스인 틱톡샵을 통한 '글로벌 진출' 등이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듯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모든 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약 80개가 입점 되어있으며 총 100여명 크리에이터 참여와 200개 숏폼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 주요...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또 연내 틱톡숍을 비롯한 글로벌 상거래(커머스)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우수한 한국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진출시켜 새로운 한류 시장을 구축해갈 목표를 제시했다. 송 본부장은 "해외 바이럴(입소문) 파워와 글로벌을 지향하면서 순샵을 키워나갈 생각"이라면서 "밀접한 협업 관계에 있는 틱톡숍과 연계해 순샵에 입점한...
커넥트·타임빌라스…'간판' 바꾸는 백화점 2024-04-15 18:06:00
30일 롯데몰 수원점을 시작으로 롯데몰 브랜드를 ‘타임빌라스’로 리브랜딩한다. 수원점은 작년 10월부터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하며 단계적으로 신규 입점 브랜드를 공개하고 있는데 그랜드 오픈에 맞춰 새 브랜드를 내놓는 것이다. 지난 1월 인근에 문을 연 신세계의 스타필드 수원점을 의식한 행보로 풀이된다. 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