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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 원팀으로 해외수주 500억弗 달성" 2022-10-27 18:02:01
제조업의 우수 인력으로 설계, 빌딩정보모델링(BIM) 등 고부가가치 분야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내 건설사는 공항, 철도, 신도시, 토목, 건축 등에서 최고 경쟁력을 갖췄다”며 “공공과 민간이 함께 ‘해외 건설 시즌2’를 이뤄보겠다”고 했다. 완전자율주행차, 도심항공교통(UAM), 로봇 배송 등...
카카오T 피해신고 작년의 3배…소비자분쟁 느는데 보상기준 모호 2022-10-20 07:13:29
기준을 제시하는데, 택시 중개·메신저 앱 등에 대해서는 별도로 마련된 기준이 없다. 대리운전도 운행 중에 발생한 차량 파손이나 과태료를 대리운전 사업자가 배상한다는 기준이 있지만, 중개 사업자의 배상 책임에 관한 언급은 없다. 결혼중개업의 경우 허위 정보 제공·관리 소홀 등 사업자의 귀책 사유와 시점에 따라...
운전기사 없는 'GM 무인차'…앞차와 보조 맞춰 안전운행 2022-10-16 17:57:43
등 제조업체와 정보기술(IT) 기업 간 기술 경쟁도 치열해지는 모습이다. 실제 유료 상용화 택시 서비스까지 등장했고, 자가용 차량에 탑재된 자율주행 기능도 빠르게 고도화되고 있다.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는 곳은 GM이다. GM크루즈는 지난 6월 세계 최초로 상업용 완전 무인 차량 호출...
"2초 뒤 신호 바뀝니다"…교통정보 꿰고있는 '바이두 택시' 2022-10-16 17:57:19
주요 지점의 신호등, CCTV 등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차량은 어느 경로로 가는 게 가장 빠른지, 사고 위험은 없는지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로보택시 내 운전석과 조수석 뒤에 장착된 모니터에선 차량의 주행 정보와 함께 전방의 신호등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빨간 불이 몇 초 뒤에...
10월 첫 거래일 美증시 급반등…오늘부터 국감 '여야 격돌' [모닝브리핑] 2022-10-04 06:59:42
심야 호출료 인상과 ‘파트타임 택시기사’ 도입 등이 골자입니다. 앞서 당정은 택시 대수 자체는 부족하지 않지만 운행이 낮에 집중되고 밤에 급감하면서 택시난이 벌어졌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야간 호출료를 현행 3000원에서 최대 5000원으로 높여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수익이 높은 심야 시간대만 일할...
포티투닷 자율주행 셔틀버스, 택시처럼 청계천 일대 누빈다 2022-09-26 17:35:51
1회 충전으로 300㎞를 달린다. 포티투닷이 운행하는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셔틀버스는 ‘수요응답형 자율주행(aDRT)’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자율주행 택시와 버스는 정해진 노선만 달렸지만, 포티투닷의 aDRT는 승객의 수요에 따라 노선을 정해 자율주행으로 운행한다. 포티투닷은 서울에 이어 세종시 등 전국으로...
우리 아이도 금쪽이인가요? 떠오르는 아동심리 서비스[Geeks' Briefing] 2022-09-23 19:44:42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운행 중 높은 시민의식으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택시기사 2인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표창을 받은 택시 기사는 카카오 T 벤티를 운행중인 크루로 이재을 기사, 기여한 최성광 기사가 선정됐다. 이재을 기사는 승객이 심정지 징후를 보이자 119 신고 후 심폐소생술을 즉각 시행해 승객의...
상생안 잇따라 내놓는 모빌리티 2022-09-12 16:18:18
택시 기사와 대리운전 기사 등 모빌리티 플랫폼 종사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보험으로 보장받지 못하는 후유증이나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 기사들을 지원한다. 카카오임팩트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 기금 사업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한다. 이들은 자문위원회를 꾸려 기금 지원 기준을...
모빌리티투명성위원회 "카카오T 택시 배차 시스템 차별 없다" 2022-09-06 17:59:03
목적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일반 기사와 목적지 정보 표시 없이 자동 배차 방식인 가맹기사 사이에 배차 수락률에 차이가 발생하는데, 이는 일반 기사의 선택적인 콜 수락 행태에 의한 차이라고 말했다. 또한 택시 영업 방식과 무관하게 모든 기사에게 충분한 배차 기회 제공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택시 영업 방식에...
"카카오T 택시 배차 시스템에 차별 알고리즘 존재하지 않아"(종합) 2022-09-06 13:46:35
모빌리티 투명성 위원회는 택시 영업방식과 승객이 호출한 영업 거리 등에 대한 차별을 뒷받침하는 로직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전체 콜 카드(출발지와 목적지를 담은 택시 호출 정보)의 99%가 인공지능 시스템이 아니라, 기사의 과거 운행 행태를 반영하지 않는, 예상 도착 시간(ETA) 스코어 배차이며,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