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이엔티, 글로벌 크리에이터 혼성그룹 '페어리즈' 선봬 2023-03-28 10:29:00
테마 공간 '페어리 타운'을 알리기 위해 순이엔티가 에버랜드와 함께 기획·제작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5명으로 구성된 멤버는 각자의 매력과 숏폼 크리에이터로서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멤버는 키카킴(틱톡 팔로워: 3440만명), 노아(틱톡 팔로워: 2260만명), 케지민(틱톡 팔로워:...
亞 최대 광고제, 16년만에 韓서 개최 2023-03-14 18:01:18
1958년 일본 도쿄에서 처음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 광고·마케팅 행사다. 2년마다 아시아 지역에서 도시를 옮겨가며 치러진다. 이 행사가 한국에서 열리는 건 1984년(서울), 2007년(제주)에 이어 세 번째다. 올해 행사의 테마는 ‘전환, 놀이, 연결’로 잡았다.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광고는 단순히 물건을 파는...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2023' 10월 서울 개최(종합) 2023-03-14 13:37:50
64년 전통을 자랑하는 애드아시아는 광고, 디지털콘텐츠,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 행사다. 1958년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그동안 14개 지역에서 32차례 열렸다. 한국 개최는 1984년 서울, 2007년 제주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행사 테마는 '전환, 놀이, 연결'이다. 디지털 시대 광고는...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10월 서울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2023-03-14 11:47:35
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한다. 올해 행사 테마는 '전환, 놀이, 연결'다. 디지털 시대 광고는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즐겁게 해 세상과 연결하는 것이란 의미를 담았다. 조직위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이후 첫 오프라인 행사로 열리는 애드아시아 서울에서 새로운 광고 마케팅에 대한 K광고를...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2023' 10월 서울 개최 2023-03-14 11:00:02
64년 전통을 자랑하는 애드아시아는 광고, 디지털콘텐츠,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 행사다. 1958년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그동안 14개 지역에서 32차례 열렸다. 한국 개최는 1984년 서울, 2007년 제주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행사 테마는 '전환, 놀이, 연결'이다. 디지털 시대 광고는...
부산, 2030엑스포 스튜디오 운영 2023-03-13 18:43:37
부산시는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에서 ‘2030 엑스포 스튜디오’를 13일부터 4개월 동안 운영한다. ‘2030 엑스포 스튜디오’의 체험시설에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자세히 배워보고, 광고 기획자 겸 모델이 돼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포스터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시는 입장객과 회원 등 15만여 명을...
중형 같은 준중형 세단…현대차, '더 뉴 아반떼' 출시 2023-03-13 08:30:00
다이내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에 따라 기존 아반떼보다 낮고, 넓어졌다. 이전 대비 비례감이 개선돼 안정성이 강화됐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실내는 환경을 고려하는 20∼30대 고객을 고려해 바이오 소재를 사용한 신규 색상 세이지 그린이 추가됐다.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
본편보다 유명한 '맛보기 음악' 오페라 서곡 2023-02-27 19:03:03
오페라의 분위기나 테마를 ‘맛보기’로 들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 것. 작곡가들은 작품의 첫인상이자 작곡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서곡에 심혈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그러자 서곡은 관객들의 주의를 환기하는 기능을 넘어 오페라의 중요한 파트로 자리 잡았다. 대표적 사례가 모차르트가 작곡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AI 신입사원 `루이스`, 현대百 정식 입사...전문 카피라이터로 일한다 2023-02-26 06:00:01
광고 카피, 판촉행사에서 쓴 문구 등에서 호응을 얻었던 데이터 1만여 건을 집중적으로 학습시켰다.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감성과 언어, 뉘앙스 등에 가장 부합하는 문구 특징을 익히기 위해서다. 특히 최신 마케팅 문구를 집중적으로 학습시킨 점이 차별점이다. 루이스는 문학 작품을 사랑하고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2월 17일 ETF 시황...KRBN·MSOS 강세 [글로벌 시황&이슈] 2023-02-17 08:38:19
다음은 마리화나 테마와 관련한 내용입니다. 트위터가 소셜 미디어 중 처음으로 미국에서 마리화나 광고를 허용한 기업이 됐습니다. 미국은 주별로 마리화나 허용에 대한 규정이 다른데 이번 트위터의 규정은 미국 여러 주 가운데 마리화나를 허용하고 있는 주들에서 관련한 광고를 허용하는 식입니다. 또한 이는 메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