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쇼핑 '깜짝 실적'…7년 만에 흑자전환 2024-02-08 16:27:50
증가했다. 해외에선 지난해 9월 문을 연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초기 비용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으나, 매출은 크게 늘었다. 2022년 말부터 시행한 롯데마트·슈퍼 통합 소싱 효과도 컸다. 롯데마트의 영업이익은 873억원으로 80.4% 급증했다. 2014년 이후 10년 만의 최대 흑자다. 롯데슈퍼의 영업이익은...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7년 만에 당기순이익 흑자 달성" 2024-02-08 16:01:21
256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상품구색 강화와 상품 통합 소싱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가 지속되며 매출총이익률은 1.1%p 개선되면서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마트가 기록한 영업이익 873억 원은 지난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규모의 흑자이며, 슈퍼는 연간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했다. 이커머스는 버티컬몰 거래...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5천억원대…7년 만에 순이익 흑자(종합) 2024-02-08 15:55:53
최대 매출을 올리며 성장을 이끌었고 해외에서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짧은 기간에 거래액 1천억원을 돌파하며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마트와 슈퍼는 상품 개선과 통합소싱 확대로 영업이익이 늘었다. 마트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5조7천347억원으로 2.9%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873억원으로 80.4% 증가했다. 마트의...
[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수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만드는 기업 ‘다올’ 2024-02-06 09:10:58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다올은 수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만드는 기업이다. 김상재(34) 대표가 2018년 10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다올은 3명이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영업·재무·기획 및 연구개발로 파트를 나눠 각각 담당하고 있다”며 “이전직장부터 환경 분야에서도 물에 대한...
"치킨부터 간편식까지 한번에"…BBQ, 통합앱 선보여 2024-02-05 14:59:01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을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은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기존 'BBQ앱'과 HMR 판매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쳤다. 이에 따라 제너시스BBQ그룹은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하던 멤버십 서비스를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하기로 했다. BBQ 관계자는...
"치킨·간편식 주문 한번에"…BBQ, 통합앱 출시 2024-02-05 11:04:13
밝혔다. 통합앱은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BBQ앱'과 HMR 판매 쇼핑몰 'BBQ몰'을 합친 것이다. 이에 따라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되던 멤버십 서비스는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된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현대백화점그룹,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출시 2024-02-01 08:59:00
수 있는 외국인 전용 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글로벌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H포인트 글로벌은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에 혜택을 늘리고 이들을 고정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출시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당초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의 실물카드 기반 외국인 멤버십...
현대백화점그룹, 외국인 전용 멤버십 출시…글로벌 마케팅 강화 2024-02-01 06:00:11
아웃렛, 면세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글로벌'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H포인트 글로벌은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거나 글로벌 웹페이지를 통해 여권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백화점에서는 실물 카드를 제공하는 외국인 멤버십 서비스 'K카드'로...
한샘, 32년 만에 브랜드 로고 변경…"디지털 환경에 최적화" 2024-01-31 11:15:26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앱, 고객용 쇼핑백·계약서, 제품 포장, 영업사원 명함 등 온·오프라인 채널 전체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1970년 한샘...
한샘, 32년 만에 브랜드 이미지 교체…"현시대 고객가치 담아" 2024-01-31 09:51:39
한샘은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애플리케이션, 고객용 쇼핑백?계약서, 제품 포장, 영업사원 명함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방침이다. 김유진 한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