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입지, 교통, 편의시설 갖춘 송파 생활권 `엘리아트 강동` 주목 2021-05-26 10:40:35
등 도로 교통망도 편리하다. 차후 서울에서 세종까지 잇는 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 예정으로 강동구의 풍부한 배후 수요는 물론 인근 잠실, 강남, 하남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핵심 입지로 뛰어난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2023년 완공을 앞둔 고덕비즈밸리는 150여 개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의 입주가 예정돼 있다....
한밤중 도로 누운 사람 치고간 운전자 '무죄'…法 "증거 부족" 2021-05-19 23:10:41
5.2톤 냉동탑차를 몰고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역 인근 도로를 주행하던 중 3차로에 누워있던 B씨를 치고 간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피해자 구호 조치 없이 사고 현장을 떠났고, B씨는 다발성 손상으로 현장에서 사망했다. 경찰은 B씨 옷에 남아 있는 바퀴 자국을 토대로 가해 차량을 화물차로 특정하고, 주변 CCTV 영...
심야 도로에 누운 사람 치어 사망…운전자 "무죄" 2021-05-19 14:20:16
재판에 넘겼다. 이에 법원은 A씨의 과실로 사고가 났다고 단정하기에는 검찰 측 증거가 부족하다며 무죄로 판단했다. 고 판사는 "사고지점이 도시 외곽에 위치한 제한속도 80㎞ 도로로, 인근에 민가나 상업시설이 없어 사람의 통행을 예견하기 어려운 점, 숨진 B씨가 상하의 모두 검은색 계통의 옷을 입은 상태로 누워 있던...
영동고속도로 사고, 화물차-탱크로리 추돌로 일대 정체 2021-05-18 10:53:00
강원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 대관령1터널 3차로에서 고장이 나 멈춰 서 있던 탱크로리를 뒤따르던 4.5t 화물차가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화물차에서 불이 났으나 20여분 만에 꺼졌으며,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여파로 일대에서 약 1시간 동안 정체가 빚어졌다. 한국도로공사는 대관령나들목부터 강릉...
권용복 "교통패러다임 변화 대비…자율차-드론-빅데이터 역량강화" 2021-05-03 06:05:06
낮추는 '안전속도 5030'과 관련해 제한속도 하향 정책이 '글로벌 스탠다드'라고 강조했다. 권 이사장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세계보건기구(WHO)는 한국에 지속해서 제한 속도 하향을 권고해왔다"며 "이미 OECD 국가 37개국 중 31개국이 제한속도 하향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서초·강남·송파 잇는 더블 역세권 단지, `엘리아트 강동` 주목 2021-04-26 16:45:20
통해 송파와 강남권으로의 통행이 한층 더 수월해졌다. 하남까지 접근이 용이해졌으며, 별내 신도시까지 개통되는 8호선 연장이 2023년 예정되어 있고 강남·여의도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9호선이 하남을 거쳐 남양주까지 추가 연장 계획이 있어 4개 전철라인의 호재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천호대로,...
도로공사, 서해안고속도로(서평택IC~JCT) 포장 개량공사 19일부터 시행 2021-04-19 10:45:36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19일부터 12월 중순까지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 나들목~서평택 분기점(연장 6.3㎞) 구간의 포장 개량공사를 위해 양방향 각 1~3개 차로의 통행을 제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이용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일 야간시간대(21~06시, 금요일 및 휴일 제외)에만 차로를...
보행중 교통사고 사망 '10만명 당 3.3명'…공존 속도 지켜야[기고] 2021-04-17 08:00:02
피하기 어려울 것이다. 도시나 마을의 도로들은 단순히 통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 많은 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며 단순한 통행이외에도 끊임없는 복합적 활동이 일어난다는 점을 고려할 수 있도록 도로의 선형이나 단면, 도로시설 등이 개선되어야만 한다. 우리도시는 공존을 위한 속도와 그를 위한 환경이 필요...
신월지하도로 개통…신월IC~여의도 8분 주파 2021-04-15 17:38:56
도로가 개통되면서 상습 교통정체 구간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서울시는 이 구간의 출퇴근 시간대 통행 시간이 8분 안팎일 것으로 내다봤다. 기존 32분에서 24분 단축되는 것이다. 제한 속도는 시속 80㎞다. 이 도로는 30년간 민간사업시행자가 직접 운영하면서 통행료로 수익을 내는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으로...
신월여의지하도로 16일 개통…30분 거리 8분으로 단축 2021-04-15 15:34:56
30년 동안 민간사업시행자가 직접 운영하며 통행료로 수익을 내는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로 운영된다. 수익이 적을 경우 손실을 세금으로 보전해 주는 최소운영수입보장은 없다. 신월여의지하도로를 이용하면 신월IC에서 여의도까지 출퇴근 시간대 통행시간이 기존 32분에서 8분으로 24분 단축된다. 유료도로로 요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