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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 PPL 제작지원 등 소상공인 위한 사업 활발 2020-12-21 09:58:33
제작지원(PPL)’을 통해 웹 예능 ‘ㅎㅎ마트’에 출연하게 됐다. 인기 연예인 하하가 올바른의 상품을 시식하고 평가하자 쌀어묵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10월 말에는 가치삽시다TV와 티몬이 협업한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수 있었다. 맹지수 대표는 “중기부 지원사업을 통해 기획전에 참여한 후, 타 플랫폼...
가구·가전 판매경쟁…청소·방역·집수리도 해준다 2020-10-13 17:31:26
했다. 경영 상황이 힘들어서가 아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분기 693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1% 늘었다. 홈케어 서비스까지 내놓은 건 리빙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회사 관계자는 “가전 및 가구가 주력이 아니던 유통업체들도 코로나19 사태 이후 리빙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플랫폼 소비자 피해 막는다…전자상거래법 개정 추진(종합) 2020-10-11 10:39:09
쿠팡, 인터파크[035080], 위메프, 티몬 등 오픈마켓과 여타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장치 마련 여부와 거래구조·조건을 파악하고 있다. 11번가나 쿠팡 등 오픈마켓 업체는 중개업을 넘어 직접 물건을 판매하지만 현행 전자상거래법상 '통신판매중개업자'로 분류돼, 자신이 계약 당사자가 아님을 고지하기만...
온라인플랫폼 소비자 피해 막는다…전자상거래법 개정 추진 2020-10-11 06:01:02
않아도 된다. 옥션, 티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직매입은 하지 않지만 결제 대행 업무를 하고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는 여기에 배송업무까지 담당하는 등 플랫폼 업체의 영향력은 과거보다 훨씬 커졌다. 전자상거래법 개정은 오픈마켓이 직접 판매한 상품 관련해 소비자 피해가 나올 경우 플랫폼이 법적인 책임을 지게...
[박동휘의 컨슈머리포트] 네이버·쿠팡이 입점인에 '갑질'하기 어려운 이유 2020-10-05 10:16:00
대형마트에 납품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한다. 이 점에선 홈쇼핑이나 편의점도 마찬가지다. ‘닫힌’ 유통 채널에선 항상 갑질 시비가 일곤한다. 납품 업체들은 대형 유통사와 비교하면 지위면에서 ‘을’이다. 물론 농심 등 각 분야에서 독과점적인 1위인 납품사들은 예외지만, 다른 어지간한 납품사들은...
날개 돋친 닌텐도 스위치…2분기 국내 판매 작년 2배·게임 3배 2020-09-17 07:01:01
각각 61.5%, 107.7% 늘어났다. 한국닌텐도는 대형마트에 가는 물량은 직접 공급하기에 실제 누적 판매량은 곱절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올해 초부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면서 게임 이용이 급격히 늘어난 가운데 닌텐도 스위치가 직접적인 수혜를 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인기 신작 게임...
이마트에서 최대 40% 할인…'추석 이벤트' 쏟아내는 카드사 2020-09-16 07:00:03
이마트에서 신선·가공·생활세트를 구입하면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5000원, 20만원 넘으면 1만원, 30만원 이상이면 1만5000원의 상품권을 준다. 50만원이 넘어가면 2만5000원,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이면 100만원당 5만원의 상품권을 주기로 했다. 홈플러스 관련 혜택도...
맛없으면 100% 환불…유통업계 '쉬운 반품' 경쟁 2020-09-14 17:18:14
데 도움이 된다. 티몬의 올해 신선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 맛과 신선도의 기준은 소비자 주관에 달려 있지만 이를 악용하는 사례는 많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쓱닷컴에 따르면 ‘신선보장’ 제품의 반품률은 1%도 되지 않는다. 위메프도 지난달 정육과 견과 상품군을 대상으로 품질보장 시범 서비스를...
'오프라인 유통마저도'...빅테크의 거침없는 영토 확장 2020-08-20 17:58:56
이마트가 손을 맞잡았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적금 상품에 가입하면 이마트 매장에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주는 상품을 내놓은 겁니다. 상품 출시 불과 하루 만에 10만 명이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입니다. [인터뷰] 카카오뱅크 관계자 "이번 상품은 저희가 비금융 회사와 협업을 한 첫번째 케이스구요. 카카오뱅크...
"올 추석선물 '모바일 상품권' 대세" 2020-08-20 17:23:19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롭스 등 롯데 계열사의 모바일 상품권과 기프티콘 등 e쿠폰 상품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커피교환권 등의 보편화로 시작된 온라인 상품권 시장은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등을 운영하는 카카오커머스의 지난해 거래액은 약 3조원에 달했다. 명품 브랜드도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