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칩·드론·로봇…신기술로 '스타트업 혹한기' 뚫을 것" 2025-01-03 17:50:26
최적화 플랫폼을 개발한 채명수 노타 대표, 패션앱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를 공동 창업한 최희민·홍주영 대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모라이의 정지원 대표 등이다. 채 대표가 이끄는 노타는 올해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채 대표는 “상반기 상장이 목표”라며 “최근에 공모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은데 AI와...
불황에도 쑥쑥 크는 크라우드펀딩 2025-01-01 17:12:05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따르면 지난해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메이커(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한 사업자와 개인)는 약 2만1600건으로 집계됐다. 2022년과 비교해 36% 증가했다. 객단가(1인당 매출)는 13만원으로 6년 전보다 110% 뛰었다. 와디즈 관계자는 “지난해는 무형의 서비스와 콘텐츠 펀딩 분야에서 성장세가...
내수 절벽에…K웨이브 기업, 해외에 올인 2024-12-31 17:05:03
K패션의 글로벌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생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은 지난해 홍콩과 대만, 마카오에 잇따라 매장을 열며 두각을 나타냈다. 올해는 상반기 일본 도쿄에 매장을 내는 등 향후 5년 내 27개 해외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안다르와 젝시믹스로 대표되는 ‘K애슬레저’ 브랜드도 중국·일본은 물론 동남아,...
[신년사] 벤처기업협회 "기술혁신"…소공연 "고비용 구조 해소"(종합) 2024-12-31 14:28:25
반대 ▲ 온라인플랫폼 법률 제정 ▲ 소상공인 전용 전기요금제 신설 ▲ 소상공인 전용 특화 은행 설립 등 '5대 세부과제'를 제시했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장은 "글로벌 위원회를 설치하고 글로벌 마켓 어드바이저를 신설하는 등 내수 부진의 늪에 빠져있는 메인비즈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헌옷 직매입해 재판매…LF, 리세일 플랫폼 연다 2024-12-30 17:35:48
30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패션 기업 LF는 내년 상반기 리세일 브랜드 플랫폼(중고마켓)을 연다. 이를 위해 브랜드 리세일 솔루션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들렌메모리(릴레이)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릴레이는 패션 브랜드가 중고마켓을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물류망 등을 제공한다. 각 브랜드가 운영 정책을...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찾는 K-뷰티 中企…DDP에 다 모인다 2024-12-27 18:49:14
일본의 스타일·패션 이커머스 플랫폼 누구(nugu)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박미영 SBA 뷰티산업전략팀장은 "올해 서울콘을 방문하기로 한 전 세계 인플루언서만 3500개 팀으로 전년 대비 500팀이 늘었다"며 "서울의 우수한 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을 뿐 아니라 시민들도 자유롭게 체험할 기회"라고...
번개장터 믿고 명품가방 샀더니 '짝퉁' 2024-12-27 17:37:57
플랫폼 번개장터의 플리마켓 행사에서 해외 명품 짝퉁(가품) 가방이 판매돼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이 행사에선 수십 점의 중고 명품이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들은 정품 검증이 제대로 안 됐다며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27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번개장터는 지난달 30일 서울 성수동에서 ‘데페뉴·번개장터 번개...
[고침] 국제(신세계-알리바바 전략적 동맹 구축…5대 5 합…) 2024-12-26 21:12:46
두 그룹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가 함께 합작법인 울타리 안에 들어가는 방식이다. 쿠팡·네이버로의 쏠림 현상이 심화하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 상황에서 생존을 담보할 돌파구가 될지 주목된다. 신세계그룹은 알리바바 자회사인 알리바바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 '그랜드...
신세계-알리바바 전략적 동맹 구축…5대 5 합작법인 설립(종합2보) 2024-12-26 20:13:08
두 그룹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가 함께 합작법인 울타리 안에 들어가는 방식이다. 쿠팡·네이버로의 쏠림 현상이 심화하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 상황에서 생존을 담보할 돌파구가 될지 주목된다. 신세계그룹은 알리바바 자회사인 알리바바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 '그랜드...
작년 디지털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 5.3조원…29% 성장 2024-12-26 12:00:28
사업체는 전체의 74%(1만개)로 연평균 58.1편을 제작했다. 콘텐츠 장르는 패션·뷰티 등 라이프스타일(36.5%), 교육·강의 등 정보전달(26.6%), 여행 등 취미(22.7%) 순이었다. 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은 유튜브(68.1%), 인스타그램(10.8%), 네이버TV(7.3%) 순으로 나타났다. 과기정통부 최준호 방송진흥정책관은 "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