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비스품질지수, 3세대 평가모형으로 진화한다 2020-08-11 17:47:29
맞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가 4차 산업혁명 시대 비대면 서비스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한 3세대 평가 모형으로 진화한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업종의 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2000년 개발한 국내 첫 평가 모형이다. 첫해 14개 서비스 업종을 대상으로 조사를...
포스코건설, '친환경 스마트 기술' 입힌 아파트…입주민에 고품격 주거 서비스 2020-07-21 15:22:4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아파트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포스코건설은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명예의 전당 헌정(10년 연속 1위)에 이어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아파트 부문에서도 1위의 영예를 차지함으로써, 아파트 품질에서뿐만 아니라 고객의 웰빙 주거환경까지 생각하고 배려하는 최고의...
삼성전자, 2020 한국산업의 소비자품질지수 휴대전화 A/S부문 9년 연속 1위 달성 2020-07-20 13:31:05
삼성전자(대표이사 심원환)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소비자품질지수(KSQI)`에서 휴대전화 A/S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2012년 휴대전화 A/S 부문 조사를 시작한 이래 최장기간 9년 연속 1위 선정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2012년 휴대전화 A/S 부문 조사를 시작한 이래 단 한...
KT, `2020 KSQI` 이동전화 부문 5년 연속 1위 2020-07-20 13:21:10
구현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이동전화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SQI-MOT`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최종 가치 전달자인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품질 지수 휴대전화·가전 AS 1위 2020-07-20 11:30:06
삼성전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전문 평가단이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KSQI 조사가 시행된 이후 단 한 번도 1위...
경동나비엔, KSQI 가정용보일러 AS 부문 2년 연속 1위 2020-07-20 09:06:03
경동나비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AS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KSQI는 다양한 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조사하는 지표다. 특히 고객접점 부문 조사는 국내에서...
KT, 오프라인 매장 ICT 도입…'고객 경험' 향상 2020-07-19 16:08:30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KT는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과 밀착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빠르고, 민첩하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KT의 정보통신기술(ICT)을 오프라인 매장에 도입, 소비자가 직접 유무선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새로운...
홈쇼핑 5회 연속 매진, 필수 가전 등극한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2020-07-14 07:00:01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품질과 고객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에브리봇 제품의 인기 비결 중 하나가 바로 고객 서비스다"라며 "오래 가고싶은 브랜드인 만큼 제품에 대해 과장하는 것보다는 계속해서 품질과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브리봇은 이러한 고객 서비스를 인정 받아 2017년 고객만족...
삼성화재, 계약부터 보상까지 앱으로 '한번에'…애니핏 등 활용해 車보험 차별화 2020-06-30 15:44:44
삼성화재(대표 최영무·사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 장기보험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화재는 ‘더 나은 삶을 위한 좋은 보험회사’라는 비전으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삼성전자서비스, 끊임없는 고객 중심 혁신…컴퓨터·가전제품·휴대전화 AS 1위 2020-06-30 15:35:06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심원환·사진)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전자제품 애프터서비스(AS) 3개 부문인 컴퓨터, 가전제품, 휴대전화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2000년 KS-SQI 조사 시작 이후 컴퓨터 AS에서 19회, 가전과 휴대전화 AS에서 각각 17회 1위를 달성했다.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