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년부터 항공기 소음 단위 바뀐다…지속시간 등 체감도 반영 2021-11-09 11:00:00
2023년부터 항공기 소음 단위 바뀐다…지속시간 등 체감도 반영 웨클→엘디이엔 변경…소음대책지역 새로 선정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항공기 소음을 측정하는 단위가 2023년부터 주민 체감도를 더 상세하게 반영한 '엘디이엔'(LdendB)으로 바뀐다. 정부는 변경되는 소음 단위를 적용해 피해지원사업 대상...
[박성완 칼럼] 교육, '공정'만큼 '미래'도 중요하다 2021-11-08 17:09:32
증시 개·폐장도 한 시간씩 늦춰진다. 항공기 이착륙도 일시적으로 멈춘다. 바로 대입 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지는 날이다. 예비고사, 학력고사, 수능으로 명칭과 성격은 달라졌지만 그날의 풍경은 비슷하다. 올해는 코로나 방역 때문에 수능(18일) 1주일 전부터 모든 고등학교가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이미 고3...
미니밴+하이브리드='완판'…없어서 못 산다는 車 뭐길래? [신차털기] 2021-10-31 07:43:57
2WD 모델의 경우 레그 서포트도 마련돼 항공기 일등석이 연상될 정도로 편안한 승차감을 누릴 수 있다. 3열 역시 쾌적한 공간을 갖췄다. 2열 슬라이드 기능을 쓰면 3열도 제법 여유로운 레그룸이 확보되며, 별도 컵홀더도 마련됐다. 3열 좌석을 쓰지 않는다면 간편하게 접어 넓은 적재공간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1열...
이동권 울산 북구청장 "주민 50년간 피해…울산공항 이전 논의할 때" 2021-10-28 15:30:03
고도 제한에 따른 막대한 재산권 침해와 소음, 학습권 피해를 겪고 있다”며 “50년 이상 누적되고 있는 주민들의 피해는 누가 보상할 것인지 이제는 답해야 한다”고 맞섰다. 이어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이 오는 12월 개통될 예정이고, 도시철도 1·2호선 동남권 순환철도 교통망이 순차적으로 개통된다면 울산도 ‘15분...
LG아트센터 '마곡시대'…서남권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2021-10-20 18:07:00
및 항공기 소음까지 완벽히 차단했다. 365석 규모의 블랙박스는 공연 성격에 따라 좌석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가변형 극장이다. 공연자의 의도에 따라 유연하게 무대와 객석을 조합할 수 있다. 이중벽체구조로 소음도 차단한다. LG아트센터는 내년 10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개관 기념 페스티벌’을 열 예정이다....
국토부, 제주 제2공항 환경영향평가 보완 가능성 검토 나선다 2021-10-06 07:49:02
밝혔다. 또 제주 제2공항 계획 대상지에 대한 항공기 조류 충돌 영향 및 서식지 보전, 항공기 소음 영향, 법정보호종, 숨골 등에 대한 보완 가능성 검토를 주문했다. 국토부가 제시한 과업 기간은 7개월이다. 다음 달 선정 과정을 마치고 바로 연구에 착수한다고 해도 내년 6월은 돼야 용역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저소음 항공기 도입 항공사에 국제항공운수권 배분 때 인센티브 2021-09-23 11:00:02
30년간 소음 관리 목표 설정…선제적 소음 관리 우선 국토부는 항공기 소음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내년까지 공항별로 향후 30년 동안의 소음 관리목표를 수립하도록 했다. 이후 5년마다 성과를 평가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항공기 운항 횟수가 늘더라도 소음은 크게 증가하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날개야 돋아라 날자, 날자, 날자 한번만 날아보자꾸나 2021-09-16 17:22:50
내려올 때, 세상의 소음 대신 흥겨운 고요함이 온몸을 감싼다. 더 역동적인 비상을 찾는 이들을 위한 경비행기 체험(난이도 ★★★★)도 있다. 힘차게 회전하는 프로펠러를 앞세우고 바람에 두둥실 떠오르는 경비행기는 대형 항공기에서 느낄 수 없는 ‘날것의 비행’을 맛보게 한다. 극한의 공포를 동반한 자극을 원한다면...
헤드셋 뚫는 프로펠러 굉음 타고 300m 창공으로 순식간에 飛上 2021-09-16 17:18:09
이하 △2인승 이하(조종사 포함)인 항공기를 말한다. 레저·스포츠용으로 분류되며 5000피트(1500m) 낮은 고도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잠시 조종 체험도 해볼 수 있었다. 자동차 운전과 다른 점은 3차원으로 기체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다. 좌우로 움직이면서 상승과 하강까지 해보니 등줄기에 식은땀이...
신재원 현대차 사장 "UAM 상용화, 관건은 소음·안전성" 2021-09-08 19:50:01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간 항공기에서 치명적 사고가 발생할 확률은 거의 없다. 제가 매일 9000번 항공기를 타야 한 번 사고가 날 확률"이라며 "다만 이 같은 민간 항공기가 그간 이뤄 놓은 안전 수준을 UAM이 몇 년 사이에 도달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지적했다. 이어 "어느 누구도 본인들이 개발하는 기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