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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단독]동아탱커 인수전, 최종 우협에 '파인트리' 선정될 듯 2019-12-29 10:28:28
있는 선박 '동아메티스호'에 대한 담보권 실행을 둘러싸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부산은행이 후순위 채권자인 메티스호는 영국에서 억류되어 있는데, 부산은행은 후순위 보증을 선 해양진흥공사가 더 이상 보증을 해 주지 않으면 담보권을 실행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부산은행의 채권을 관리하는...
금주(12월 13일~19일)의 신설법인 2019-12-23 15:45:52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1 6층 (여의도동) ▷가인시스템(서정옥·100·주택사업, 부동산 개발사업, 부동산 임대업, 부동산 컨설팅업, 부동산 관련 용역 서비스업)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58 510호 (가산동,에이스한솔타워) ▷강진산업개발(유병익·1·토목 건축 공사업 및 포장공사업)...
[분석과 전망] 해운강국 재건 가속하려면 2019-12-22 17:33:23
금융지원에 동의하지만 각론에 들어가면 금융기관들이 채산성을 양보하지 않는 것이다. 해양진흥공사는 작년에 설립돼 빠른 경영정상화와 정부의 공기업 평가에 대비하기 위해 높은 보증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해양진흥공사의 설립목적은 한국해운의 빠른 재건이며, 해운재건에 실패하면 존재 이유가...
[마켓인사이트]해양진흥공사, 해운사 지원실탄 추가조달 2019-11-20 04:12:01
KB증권이 발행 주관을 맡고 있다. 해양진흥공사는 이번 채권 발행으로 마련한 자금을 해운사 지원에 사용할 방침이다. 해양진흥공사는 지난해 7월 정부가 재무구조 악화로 고전 중인 국내 해운사들을 돕기 위해 세웠다. 설립 직후엔 활용 가능한 현금이 부족했지만 올 들어서 연이은 회사채 발행을 통해 대규모 자금을 손에...
[마켓인사이트] 해양진흥公, 현대상선에 컨테이너 대여 2019-11-04 17:39:46
수익을 받는다. 국내외 기관들이 선순위 담보대출과 해양진흥공사가 보증한 후순위 대출로 전체 투자자금의 70%인 1억1200만달러를 투입했다. 나머지 30%(4800만달러)는 현대상선이 댔다. 해양진흥공사의 지원에 힘입어 현대상선은 직접 리스 계약을 맺을 때보다 싼 가격에 컨테이너박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현대상선은...
[마켓인사이트] 파인트리, 동아탱커 인수하나…채권단內 갈등이 변수 2019-11-01 17:16:03
근거해 운영하는 일부 선박을 놓고 분쟁이 벌어지고 있어 동아탱커 M&A가 무산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나용선계약은 조세피난처에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선박금융을 받은 뒤 배를 건조하고 이를 다시 용선자에게 빌려주는 계약이다. 문제가 된 선박은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 운반선으로 활용되고 있는...
"'해양금융 중심지' 부산 위상 높여라" 2019-10-23 17:31:46
또 선박의 황산화물 배출 제한에 따른 스크러버 설치와 친환경 선박 건조로 부각되고 있는 녹색금융, 핀테크 분야도 논의한다. 윤희성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장은 ‘부산에서 해양금융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부산이 해양금융 중심지로 발전하는 정책 아젠다를 제시할 예정이다. 조규열...
해양대 해양금융대학원,첫 세미나 열고 해양금융 전문가 육성에 박차 2019-10-23 11:52:02
배출 제한으로 스크러버 설치나 친환경선박건조로 부각되고 있는 녹색금융과 금융영역 전반에 걸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핀테크분야도 논의한다. 윤희성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장은 ‘부산에서 해양금융의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부산이 해양금융중심지로 발전하는 정책 아젠다를 제시할...
[시론] 벌크선 해운 재건 기회 살려야 2019-10-21 17:34:08
못해 실패하곤 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의 설립 목적은 ‘해운 재건’에 있다. 공사는 금융권을 설득하거나 금융 보증을 제공해서라도 운용 능력이 증명된 선주들이 적극적으로 선박을 건조할 수 있게 지원할 필요가 있다. 새 선박 건조가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면 2, 3년 동안 외국 선주의 선박을 임대할...
국내 해운업 살린다더니…동아탱커 회생엔 어깃장 놓는 해진公 2019-10-16 19:10:58
설립해 선박금융을 받은 뒤 배를 건조하고 이를 다시 용선자에게 빌려주는 계약이다. 해양진흥공사는 회의에서 “나용선계약 관련 대출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할 수 없고 보증 연장도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해양진흥공사의 보증 연장을 조건으로 동아탱커 M&A에 찬성했던 부산은행 등 후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