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공항에 첨단항공단지 조성…"싱가포르 창이처럼 문화시설도" 2024-03-07 10:36:28
공항 면세점에서 탑승 30분 전까지 상품예약과 구매 등을 할 수 있도록 올해 온라인 플랫폼도 만들기로 했다. 액체류 등 기내반입 허용도 검토한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협의 중이다. 액체폭발물 등 탐지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검색장비(CT X-ray)를 내년에 도입해 부작용을 막을 계획이다.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광명...
인천공항 면세점, 뺏고 뺏기는 명품 유치전 2024-03-06 18:23:30
전망이다. 6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구찌 부티크 매장 공사를 시작했다. 오는 7월 개점이 목표다. 위치는 2터미널 정중앙으로 6월 신세계면세점과 계약이 끝나는 기존 구찌 매장 맞은편이다. 290㎡ 규모의 새 매장에선 기성복, 핸드백, 신발, 주얼리 등 다양한 상품군을 판매할...
[단독] 현대百면세점, 인천공항 2터미널 '구찌' 품었다 2024-03-06 17:10:44
인테리어가 적용될 전망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하반기 1터미널에 펜디, 2터미널에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부티크도 여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브랜드들은 올 하반기 이후 순차적으로 시내면세점(무역센터점)에도 매장을 열 전망이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해외여행객이 크게 늘어나며 명품 유치전은 더...
"내국인 잡아라"…롯데免, 세 달 연속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2024-03-04 10:30:39
면세점 본점에 열리는 뉴에라 팝업스토어가 대표적이다. 이번 팝업은 이달 서울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를 기념하여 열렸다. 팝업스토어에선[ MLB 선수들이 실제 착용하는 모자를 포함해 티셔츠, 후드 등으로 구성된 서울시리즈 컬렉션을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이 지난해...
롯데면세점, 'MLB 서울시리즈' 기념 뉴에라 팝업 오픈 2024-03-04 09:04:20
롯데면세점은 또 봄철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고객을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한다. 31일까지 시내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하고, 당첨자에게는 뉴에라 의류와 모자 등을 준다. 또 10일까지는 환율 보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면세점의 쇼룸 'LDF...
면세점 특허수수료 '감면연장'…보따리상 구매수량은 다시 제한 2024-02-27 17:20:43
돌아간다. 관세청은 지난 1일부터 국내 면세점의 해외 화물운송을 이전처럼 재고나 이월상품에만 허용하기로 했다. 관세청은 당초 면세업계의 재고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월상품 등의 경우 대량 구매 시 해외로 화물 운송을 할 수 있도록 해왔다. 그러나 코로나 기간 면세점들이 매출 타격을 받자 신상품에 대해서도 ...
연대 휴학하고 사업 도전…'1조 주식부자' 등극한 30대 창업가 2024-02-27 10:30:26
면세점 2위 상품으로 발돋움할 정도로 중국 등 해외에서 인기 높다. 하지만 최근 중국 소비시장이 침체되면서 성장성은 둔화되고 있다. ‘널디’ 매출액은 900억원대로 메디큐브에 이어 제 2의 사업으로 분류된다.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3718억원, 영업이익은 69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7.9%,...
롯데면세점, '코테리 뉴욕'서 50여건 수출 계약 2024-02-26 15:51:16
면세점이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에서 국내 패션 브랜드와 해외 바이어 간 50여건의 수출 계약을 이끌어냈다고 26일 밝혔다. 20만달러(약 2억6000만원) 규모다. 지난 20~22일 열린 코테리 뉴욕에서 롯데면세점은 서울시의 ‘하이서울쇼룸’과 공동으로 여성 컬렉션 부스를 운영했다. 해당 부스엔 시지엔 이(C-ZANN...
롯데免, '코테리 뉴욕'서 K-패션 홍보...수출 계약도 진행 2024-02-26 10:18:24
6개국 14개 지점의 전문 인력을 활용해 해외 바이어를 직접 확보하고, 역량이 뛰어난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시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도울 계획이다. 지난해 롯데면세점은 서울시와 K패션 브랜드 발굴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도쿄 긴자점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마련했다....
롯데면세점, 뉴욕서 K패션 브랜드 홍보…수출 계약도 지원 2024-02-26 09:06:30
계획이다. 6개국 14개 지점의 롯데면세점 전문 인력을 활용해 해외 바이어를 직접 확보하고, 역량이 뛰어난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시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도울 계획이다. 이를 통해 우수한 K패션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서울시와 K패션 브랜드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