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하고 숨고 싶었다"…사퇴 심경 밝힌 조만호 무신사 대표 2021-06-04 14:36:04
것입니다. 해외 진출은 숙제입니다. 한국의 좋은 생산 시스템과 수준 높고 감각적인 디자인 능력, 경쟁력 있는 가격, 성숙한 패션 시장 등 한국 패션 브랜드는 이제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습니다. 그간 무신사가 중소 브랜드들이 더 많은 국내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 이제 해외 고객에게도...
파스토, 해외 명품 및 유망 상품 '원스톱 소싱 서비스' 론칭 2021-05-26 09:00:06
대표적인 문제다. 파스토의 ‘원스톱 해외 소싱 서비스’의 핵심은 유럽 현지의 물류센터 확보와 현지 영업팀과의 면밀한 커뮤니케이션이다. 최근 유럽 내 물류, 유통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물류 센터와 제휴하고 현지 영업팀을 중심으로 유명 브랜드 제조사 및 유통사와 직접 계약해 소...
코리아센터 몰테일, `다해줌 서비스` 가능 상점 72개로 확대 2021-05-18 13:39:33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은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 다해줌의 등록 상점이 72개로 확대됐다고 18일 밝혔다. 다해줌은 전세계 주요 쇼핑몰에서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구입부터 배송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배송 대행 서비스다. 회사 측은 현재 아마존, 이베이, 타오바오 등 미국, 영국, 중국, 일본 4개 국가의...
삼성SDS, 중소 수출기업 지원 플랫폼 '첼로 스퀘어 4.0' 공개 2021-05-13 16:22:59
배송 상태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등 특화 서비스도 마련됐다. 장거리 항공 배송 시 운임 절감을 위해 삼성SDS의 두바이·마이애미·홍콩 등 주요 경유지 물류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항공 리포워딩 서비스'와 아마존 물류센터 해상 운송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였다.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전무)은 "첼로...
[한경 CFO Insight] PEF 썰전 -CFO들이여, '부캐'의 시대가 왔도다 2021-05-10 05:50:04
매입 대행을 통해 운전자본 부담을 경감시켰다. 이 모든 걸 거의 혼자 해내시느라 첫 1년이 지난 뒤에는 체중이 5킬로 가까이 빠졌을 정도였다. 투자한 지 1년 정도 지나서 회사는 점차 안정을 찾았다. 대표이사를 교체하고 첫번째 인수를 진행하면서 회사의 화두는 이제 생존에서 성장으로 바뀌어 가고 있었다. A전무님의...
대구 기업 74% "물류비 늘어 힘들다" 2021-04-28 17:46:09
해외 운송비는 평소보다 평균 33.0%, 국내 운송비는 11.7% 인상됐다”고 기업들은 응답했다. 물류비 증가 요인은 대외적으로는 운송 대행 비용이 51.3%, 대내적으로는 인건비 상승이 53.4%로 가장 높았다. 물류비 증가에 기업들은 ‘배송 빈도 개선과 적재율 향상’(44.5%), ‘체계적인 물류비 산정과 관리’(25.1%) 등으로...
코리아센터 "올 1분기 中 해외직구 전년 대비 65% 증가" 2021-04-28 09:53:58
해외직구가 늘었다. 코리아센터는 몰테일이 운영하는 쉽겟, 쉽투비 등 해외직구를 돕는 서비스가 중국 물류센터 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쉽겟은 중국 전용 배송 대행 서비스이며 쉽투비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상품 연동 서비스다. 몰테일 관계자는 "중국 상품에 대한 가성비가 좋아 지면서...
'실핏줄 물류' 메쉬코리아 폭풍성장…대기업 투자 러시 2021-04-19 17:26:16
100여 명”이라고 설명했다. ‘부릉’이라는 오토바이 배달대행 사업으로 시작해 이달 초에는 서울 강남에 도심물류센터 1호점을 낼 정도로 물류 인프라를 빠르게 확충하고 있다. 280여 대의 트럭과 전국 450여 곳의 부릉 스테이션(배송 기사 집합소), 6만6000여 명의 제휴 오토바이 기사를 연결해 1시간, 3시간, 새벽, 익...
물류업계의 '쿠팡 백신', 메쉬코리아의 질주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4-19 15:45:35
대표는 “메쉬코리아에 대행을 맡기는 화주가 많아질수록 효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A사 물건을 배송해주고, 돌아올 땐 B사 물건을 실어오는 식이다. 쿠팡이 우직한 정공법이라면, 메쉬코리아의 방식은 영리한 변화구다. 소비자에겐 드러나지 않지만 물류에 애로를 겪는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줌으로써 이(利)를...
코리아센터, 몰테일 쉽투비 서비스 무료 제공…"쇼핑 경쟁력 지원" 2021-04-15 17:14:26
밝혔다. 쉽투비는 해외 온라인 몰 상품을 소싱하려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들이 타오바오나 티몰 등 중국 온라인 마켓의 물건을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상품 소싱과 구매, 배송대행을 원스톱 지원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선매입 비용과 물류창고, 재고부담 걱정 없이 국내 동일 상품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소싱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