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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입는 HD현대…디지털 전환 업무협약 체결 2024-03-11 11:59:30
HD현대가 구축한 인프라를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조선·해운 영역에서 다양한 신사업 기회도 발굴한다. 양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미 조선·해운 영역에서 클라우드·AI 기술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전 세계 선박 운항 데이터를 수집해 선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해양...
HD현대, 팀네이버와 손잡고 클라우드 전환·AI 사업화 추진 2024-03-11 11:11:12
HD현대와 팀네이버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조선·해운 분야에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 '메타오션데이터 클라우드'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메타오션데이터 클라우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해양 종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전 세계 선박의 운항 데이터를 수집해 선주에게...
[천자칼럼] 국적 항공·해운사 2024-03-07 17:51:29
때문이다. 한진해운의 때 이른 청산이 두고두고 아쉬운 이유다. 해운 경기에는 어차피 부침이 있기 마련인데, 한때 유동성 위기에 빠졌다고 아예 기업을 없애버려야 한 것인지 의문이다. HMM이 옛 현대그룹을 떠나 산업은행 휘하로 들어간 뒤 해운 경기 회복기에 엄청난 이익을 거둔 터여서 더욱 그렇다. 박준동 논설위원...
해수부 장관 "HMM 재매각 계획 현재 없어" 2024-03-07 16:57:14
"HMM(옛 현대상선)과 관련된 재매각 계획은 현재 없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민생토론회 브리핑에서 연합뉴스 취재진으로부터 HMM 매각에 관한 질문을 받고 이처럼 답했다. 그는 "HMM은 국가의 재정이 투입된 회사기 때문에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세워간다는 정도만 말씀을...
강도형 해수부 장관 "HMM 재매각 계획 현재 없어"(종합) 2024-03-07 16:46:39
7일 "HMM[011200](옛 현대상선)과 관련된 재매각 계획은 현재 없다"고 말했다. 강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민생토론회 브리핑에서 연합뉴스로부터 HMM 매각에 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그는 이어 "HMM은 국가의 재정이 투입된 회사기 때문에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세워간다는 정도만...
정부, 2030년까지 국제여객 연 1억3000만명 시대 연다 2024-03-07 10:52:42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항공·해운·물류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국토교통부는 새로운 항공 수요 창출을 위해 '항공 자유화 협정' 체결 국가를 확대할 방침이다. 항공 자유화 협정은 국가 간 횟수와 노선 제한 없이 항공편을 운항할 수 있도록 하는 협정이다. 현재 미국, 일본 등 50개 협정 체결국을 중국,...
新항공수요로 항공 경제영토 확대…전국 24시간내 배송 시대로 2024-03-07 10:38:56
배송 시대로 '항공·해운·물류 발전방안' 민생토론회…항공자유화 협정체결 50→70개국 인천공항 인프라 확충으로 '허브 기능' 강화…2030년 국제여객 1억3천만명으로 첨단물류 인프라 구축…택배 사각지대 해소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정부가 항공사들의 자유로운 증편을 지원해 항공 수요를...
"코스피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예상…고ROE 주목 필요"-하나 2024-03-06 07:59:37
이어 "반도체, 유틸리티, 조선은 흑자를 해운은 턴어라운드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틸리티, 호텔레저, 기술하드웨어, 방산, 양방향미디어, 반도체 등은 실적 추정치가 상향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코리아 밸류업 지수 포함 팩터 중 올해 성과가 가장 덜 오른 종목은 고ROE 관련주들"이라며...
HD한국조선해양, 두달만에 수주목표 절반채워…'비주류' 탱커 덕 2024-03-03 09:33:27
특화해 상대적으로 VLCC에 관심이 적었다는 것이 조선·해운 전문지인 트레이드윈즈의 분석이다. 그 결과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 3년간 발주된 VLCC 35척은 중국(31척)과 일본(4척)이 나눠 수주했다. 하지만 최근 VLCC 수주잔고(남은 건조량) 비중이 급감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후폭풍으로 장거...
[차장 칼럼] 수출로 먹고사는 한국의 해운업 홀대 2024-02-29 17:46:58
의문이 지금까지도 꼬리를 물고 있다. 당시 글로벌 해운업계에서는 규모의 경제를 누가 먼저 달성하느냐가 화두였다. 머스크, MSC 등 거대 컨테이너선사들은 경쟁자를 죽이기 위해서라면 적자도 감수하는 ‘치킨 게임’을 감행했다. 프랑스가 CMA와 CGM을 통합해 하나의 회사로 만들고, 일본이 3개 선사를 통합해 ONE을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