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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0년 광역철도 3배-BRT 5배로 확충…대도시권내 30분대 생활권 2021-10-27 11:00:00
3분 미만, 환승 거리는 절반으로 단축한다. 자율주행차,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AM) 등 새로운 교통수단을 지원하는 미래형 환승시설도 만든다. 광역버스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노선 입찰제 방식의 광역버스 준공영제를 현재 3개 노선에서 2030년 수도권 전체 노선으로 확대한다. 광역버스 노선 확대와...
[하이빔]고급 경차와 준중형차의 역차별 2021-10-09 16:13:09
이용 때 요금이 50% 할인되며 지하철 연결주차장을 이용할 때 환승 목적이면 요금의 80%가 할인된다. 환승 목적이 아니라도 1일 1회 주차하면 최초 3시간까지 무료다. 경차 주차 혜택은 대부분의 자치단체가 적용 중이다. 2,000만원을 넘기고 있다. 자동차 보유가 어려운 가구가 1대를 구입할 때 저렴하면서도 고효율...
'적자철' 구조조정 막아선 노조…총파업 수순 2021-08-10 17:44:38
늘어난 근본적인 이유는 6년째 동결된 요금, 노인 무임수송 및 환승 할인 등에 있다”며 “정부와 서울시가 추가 재정 지원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심화된 재정난을 인력 감축으로 무마하려는 것”이라고도 지적했다. 서울시 비상수송대책본부 마련전국 6대 도시철도가 사상 처음으로 합동 총파...
서해종합건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8월 분양 예정 2021-08-04 09:00:00
주차장을 설치해 광역버스, 택시, 자가용을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복합환승센터를 비롯해 쇼핑센터, 오피스 빌딩, 오피스텔 등 상업시설과 주거시설이 한꺼번에 들어설 계획이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은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예정된 인천발 KTX(송도~부산·목포 2025년, 송도~강릉 2026년 예정)를 걸어서...
서울지하철 1조 적자 시달리는데…도쿄지하철은 증시 상장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7-23 07:03:26
2015년 이후 6년째 동결된 지하철 요금과 연간 수천억원에 이르는 노약자 무임수송 등을 대규모 적자의 원인으로 꼽는다. 하지만 도쿄메트로의 기본요금도 2000년 160엔으로 12년 만에 40엔 인상된 이후 20년째 큰 변화가 없다. 일본 정부가 두 차례 소비세를 인상한 것을 반영해 기본요금이 168엔으로 올랐을 뿐이다. 다만...
상장 나선 도쿄지하철…서울 '적자철'과 뭐가 다르길래 2021-07-22 17:33:36
적자의 원인으로 꼽는다. 하지만 도쿄메트로의 기본요금도 2000년 160엔으로 12년 만에 40엔 인상된 이후 20년째 큰 변화가 없다. 일본 정부가 두 차례 소비세를 인상한 것을 반영해 기본요금이 168엔으로 올랐을 뿐이다. 다만 도쿄메트로는 노약자 무임승차제도를 시행하지 않는다. 도쿄도가 도내 노약자를 위해 출퇴근...
한국철도, 8월1일부터 열차운행체계 일부 개편 2021-07-19 13:43:17
요금(운임의 20%)을 기존 특실 요금(운임의 40%)에 비해 저렴하게 각각 변경했다. 이에 따라 기존 강릉선에 다니던 KTX-산천 열차는 일부 노선의 공급이 부족한 시간대에 운행할 예정이다. 일반열차 중 수요가 많지 않은 일부 장거리 운행 무궁화호 열차의 운행구간도 조정했다. 서울에서 진주까지 운행하던 무궁화호...
서울지하철 '빚 돌려막기' 임계점…9월 추가수혈 못하면 위기 2021-07-06 17:45:45
등 이벤트에 휘둘리지 않도록 요금 조정체계 개편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이신해 서울연구원 교통시스템 선임연구위원은 “영국 런던, 홍콩 등과 같이 물가 상승률, 인건비 등에 대중교통 요금을 연동해 정기적으로 인상 또는 인하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서울교통공사 '2조 빚더미' 2021-07-06 17:38:44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65세 이상 무임승차, 환승할인 등에 따른 손실을 포함해 올해 1조6000억원의 사상 최대 적자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그렇다고 공사 지분 100%를 보유한 서울시에 부담을 떠넘기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서울시의 예산 대비 채무비율이 12년 만에 최고치로 치솟는 등 재무 사정이 동반 악화하고 있기...
GTX·광역 BRT 등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최종 확정 2021-07-06 06:00:00
연계하여 환승센터를 적기에 구축하는 한편, 합리적 광역교통 요금체계도 확립할 계획이다. 광역 BRT는 수도권에 성남~복정, 올림픽대로 BRT, 강변북로 BRT, 청량리~도농, 계양.대장 등 5개 노선이 신설된다. 또한 서울에는 서울역과 청량리역, 양재역, 여의도역 등에 복합환승센터가 만들어지며, 인천에는 부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