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믿을맨’ 필요했던 혼돈의 주식시장…베스트 애널리스트는?[2024 베스트 애널리스트①] 2024-07-15 07:00:46
반도체에선 삼성전자, 전기전자·가전에선 LG전자를 추천했다. 삼성전자는 ‘나무(HBM)보다 숲(범용 메모리)’의 성장세에 집중하며 3분기에 전분기 대비 28% 오른 13조3000억원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는 2분기 연속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김현수 하나증권 애널리스트...
2금융권 가계대출 한파…저축銀 빗장·카드돌려막기 수수료↑(종합) 2024-07-14 09:48:27
전업카드사(롯데·현대·신한·삼성·비씨·KB국민·우리·하나카드)의 카드론 금리는 5월 기준 14.22%로, 전달(14.22%)과 비슷했고 1년 전(14.12%)보다는 소폭 올랐다. 결제성 리볼빙(일부 결제금액 이월약정) 평균 수수료율은 17.14%로 전달(17.13%)과 비슷했지만, 작년 동월(16.10%)보다 1%포인트(p) 넘게 상승했다....
2금융권 가계대출 한파…저축銀 빗장·카드돌려막기 수수료↑ 2024-07-14 06:11:02
전업카드사(롯데·현대·신한·삼성·비씨·KB국민·우리·하나카드)의 카드론 금리는 5월 기준 14.22%로, 전달(14.22%)과 비슷했고 1년 전(14.12%)보다는 소폭 올랐다. 결제성 리볼빙(일부 결제금액 이월약정) 평균 수수료율은 17.14%로 전달(17.13%)과 비슷했지만, 작년 동월(16.10%)보다 1%포인트(p) 넘게 상승했다....
삼성전자, 'HBM'보다 '범용 메모리' 파워 더 주목해야[베스트 애널리스트 추천 종목] 2024-07-13 20:46:56
1년간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업체 주가는 2배 이상 상승했지만 삼성전자 주가는 엔비디아 HBM 품질 승인 우려로 20% 상승에 그쳤다. 그러나 7개 분기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한 2분기 실적 서프라이즈는 HBM이 아닌 범용 D램 및 낸드 가격 상승에 의해 주도됐다. 범용 D램 매출 비중은 지난해 4분기 39%에서 올해 1분기 52%,...
포스코그룹, 120개 사업 정리…2.6조 확보해 배터리 투자 2024-07-12 17:37:56
2027년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를 생산할 계획인 삼성SDI로 추정된다. 또 데모 플랜트를 통해 리튬메탈 음극재 시제품을 생산 중이다. 글로벌 완성차업체와 샘플 테스트를 하고 있다. 폭이 600㎜인 광폭 음극재를 개발 중인데, 보호 코팅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2026년 배터리 소재 매출 11조원 달성배터리...
빅5 병원, 일반병상 최대 15% 줄인다 2024-07-11 17:59:52
‘빅5 병원’(서울대·서울아산·세브란스·삼성서울·서울성모) 등을 포함한 상급종합병원의 일반 병상이 최대 15% 줄어든다. 중증 수술 수가가 대폭 개선되고, 응급 진료를 위한 대기 시간을 보상하는 ‘당직 수가’도 신설된다. 값싼 전공의에 의존하지 않고도 정상 가동되는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의료 개혁의 ...
3천 고지가 '아른아른'…미 CPI '촉각' 2024-07-11 15:31:55
각각 3,530억원, 800억원 매도 우위. 시가총액 상위종목별로는 POSCO홀딩스(6.24%), 삼성SDI(4.42%), LG에너지솔루션(3.59%) 등 2차전지 관련주의 약진이 도드라졌다. SK하이닉스 역시도 0.84% 오름세로 장을 마쳤지만 장중에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현대차(1.46%), KB금융(2.15%), 신한지주(1.96%) 등도 강...
2분기 증시 시총 0.8% 증가…개별 종목은 61%가 시총 감소 2024-07-11 11:00:04
큰 종목은 에코프로비엠(8조8천999억원↓), 삼성SDI(8조454억원↓), 삼성바이오로직스(7조4천20억원↓), LG화학(6조6천3억원↓), HLB(6조1천69억원↓), 카카오(5조8천807억원↓), 삼성전자(5조3천728억원↓) 등이다. 시총 1조원 이상 종목 중 2분기 시총 증가율 1위는 실리콘투다. 실리콘투의 시총은 3월 말 7천113억원에서...
스마트폰 사용자 90% "다음에도 이 브랜드"…70대 이용률 첫 90% 2024-07-11 10:50:47
3사 이용자 비율 모두 작년과 같았다. 다음에 구입할 브랜드로 68%가 삼성전자를, 22%가 애플을 선택했다. 연령별로 보면 삼성은 20대 36%, 30대 57%, 40대 72%, 50·60대 80%대로 나타나며 40대 이상에서 재구매 의사가 커지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애플은 반대로 20대 60%, 30대 39%, 40대 21%, 50대 10%, 60대 이상 2%로...
[천자칼럼] 천리안, 역사 속으로 2024-07-10 17:47:09
유니텔(삼성SDS)과 함께 1990년대 전성시대를 이끌었다. PC통신 대중화는 ‘IT(정보기술) 문화 강국’의 시발점이었다. ‘삐이익 삐익 삐익’ 고유의 연결음으로 시작되는 서비스는 느린 속도와 비싼 전화료에도 천리안이란 이름처럼 시공간을 초월해 사용자의 정보와 소통을 무한 확장했다. 이메일, 게시판, 채팅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