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헬시플레저’ 열풍에 견과브랜드 20만개 판매” 2024-09-19 09:59:23
편의점 CU는 겟 내추럴(Get Natural) 브랜드 제품이 지난 5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Get Natural은 ‘건강한 자연 그대로의 한입’을 주제로 한 건강 견과 브랜드다. 농산 원물을 저온 로스팅 기술 등을 통해 선보인다. CU는 이번엔 솔티드 피스타치오와 솔티드 아몬드를 출시해 Get...
CU, '겟 내츄럴' 솔티드 피스타치오 등 신제품 2종 출시 2024-09-19 08:20:19
CU, '겟 내츄럴' 솔티드 피스타치오 등 신제품 2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견과류 브랜드 '겟 내츄럴'(Get Natural) 솔티드 피스타치오와 솔티드 아몬드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캘리포니아 농장 최고 등급 아몬드와 프리미엄 크기 피스타치오를...
"막걸리도 고급으로"…CU, 쌀 함유량 높인 '탁올' 출시 2024-09-18 08:42:14
"막걸리도 고급으로"…CU, 쌀 함유량 높인 '탁올'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 CU는 주류 시장의 고급화 바람을 타고 프리미엄 막걸리 '탁올'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탁올은 '탁월한 가격과 올바른 품질'의 줄임말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막걸리보다 품질을 높였다. 가격은...
높은 수수료 부담…편의점 계산대 현금인출 서비스 이용 급감 2024-09-17 07:05:01
점포(무인점포 제외)와, CU 일부 점포(ATM 없는 점포 위주)에서 이용할 수 있다. POS기 현금인출 실적은 지난 2019년 이후 계속 줄어드는 추세다. 지난해 실적(5천197건, 3억1천만원)은 2019년(2만5천500건, 13억8천만원)과 비교하면 약 5분의 1 수준이다. ATM 이용 실적(1억6천700만건, 54조원) 대비로는 각각 0.003%,...
대형마트·편의점 '자판기' 뭐지…외화환전·세제리필까지 2024-09-16 08:33:00
편의점에서는 한 달에 1천300개도 팔린다. 편의점 CU는 주류 무인 자판기를 리조트 내 3개 점포에 운영 중이다. 술은 본래 성인인증을 거친 뒤 대면 판매가 원칙이나 산업통상자원부의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통해 일정 조건을 갖춘 소매점에서 무인 판매가 허용됐다. 주류 무인 자판기는 간편 본인확인 서비스인 패스(PASS)...
와인도 예술적으로…라벨에 김환기·하정우 그림 붙이니 '불티' 2024-09-15 11:01:01
덧붙였다. 편의점 CU는 가을·겨울철을 겨냥해 글로벌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롤플레잉게임 디아블로IV 협업 와인을 출시했다. 협업 와인은 뉴질랜드의 생클레어 와이너리에서 제조한 것으로 '데몬스 블러드 피노누아'와 '엔젤스 티어스 소비뇽블랑' 2종이다. 디아블로IV 세계관 속...
명절 고속도로 편의점 매출 1위는…귀성길 스낵·귀경길 커피 2024-09-15 09:15:00
규모가 가장 컸다. 15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 따르면 고속도로 휴게소 내 점포 30여곳의 올해 설 연휴(2월 9∼12일)와 작년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1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상·하행선의 인기 품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기간 서울에서 타지역으로 나가는 하행선 휴게소 내 CU 편의점에서 담배를...
"여기 편의점 맞아?" 대변신…어떻게 달라졌나 보니 2024-09-14 21:23:20
따라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CU도 라면 특화 매장인 ‘라면 라이브러리’ 매장을 가맹점으로까지 확대하고 있다. 지난 6개월 동안 판매된 라면은 총 9만여 개로 하루 평균 라면 판매량은 일반 매장에 비해 10배 이상 많다. 이외에도 주류 특화 편의점을 운영해 전체 점포의 3분의 1 면적을 주류 특화 존으로 구성했다. 해당...
일본 제치고 '1등' 하면 뭐하나…취준생들 눈물 흘리는 까닭 2024-09-14 19:36:54
상품은 편의점 업계의 '성공 공식'이 돼가고 있다. CU는 3년 동안 명절 연휴 기간 도시락 매출이 두 자릿수대 신장률을 보였다고 한다. GS25도 지난해 명절 도시락이 도시락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했다. GS25는 일반 도시락 상품 대비 중량이 16%...
"이제 고기 안 먹어요" 2030 女 난리더니…'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14 14:45:48
이어 CU와 함께 식물성 함박패티가 들어간 함박곡물버거를 론칭했습니다. 풀무원은 인기에 힘입어 지속가능식품 사업 규모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비건 소스 시장에서는 동원홈푸드의 비건 제품 매출 신장률이 눈에 띕니다. 뉴엔AI 조사 결과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상에서 비건소스는 비비드키친(376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