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결국 탈퇴했어요"…연예인도 푹 빠진 '러닝크루'에 무슨 일이 [현장+] 2024-10-20 09:29:58
된 이유는MZ(밀레니얼+Z) 세대를 중심으로 러닝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비슷한 연령대의 러너들이 모여 다 같이 운동하는 러닝 크루도 늘었다. 네이버에 따르면 커뮤니티 플랫폼 '밴드'에서 지난달 러닝과 걷기를 주제로 삼은 모임은 2021년 동월 대비 90% 증가했다. 현재 '러닝'을 검색하면 뜨는 지역...
영국서 韓전문가 탄생한다…현지대학 한국학 전공·연구 활발 2024-10-20 07:30:01
MZ세대가 쓰는 한국어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 데이터화하는 '남북한 언어 지도'를 만드는 연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한예지 요크세인트존대 교수는 최근 영국 국립의학학술원으로부터 한국의 영어 공부 과열과 학생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연구하는 과제를 수주해 연구에 돌입했다. 한국학을 가르치고 연구하는...
강점을 키워야 탁월한 성과를 만든다[IGM의 경영전략] 2024-10-19 11:14:47
지금 세종대왕처럼 강점과 업무를 연결하는 방식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3요’ 질문에 대한 효과적인 답이 된다. ‘3요’는 업무 지시에 대해 “이걸요”, “제가요”, “왜요”라고 되묻는 반응을 묶은 신조어다. 이런 질문들이 근로 의욕이 없거나 불성실함을...
LG전자, 구독경제와 궁합 딱 맞네[안재광의 대기만성] 2024-10-19 11:13:15
장점입니다. MZ 세대는 소유보다 체험, 공유가 익숙한 세대죠. 굳이 제품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강합니다. 또 소득에 관계없이 고가의 제품을 소비하고 싶은 욕구도 강해요. 편의점 알바 하면서 샤넬 백을 구매하고 원룸 살아도 수입차를 끄는 게 전혀 어색하지 않아요. 이런 MZ세대의 성향상 구독경제는 너무나 잘...
2024 코세페 홍보영상 공개... 깜짝 출연 누구? 2024-10-18 09:55:25
협력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유튜버 지켜츄, 김짠부, 김규리, 좋은희, 햄니 등이 주요 참여기업과 협업해 코세페 국가대표 패키지를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지켜츄 채널에서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의 협업을 통해 코세페 식품 세일 기획전을 소개한다. CJ제일제당, 농심,...
외로움이 괴로움이 될 땐…"바닥에 매트 깔고 쭉쭉, 함께 운동하자" 2024-10-17 17:41:43
인용해 “남성이 여성보다 훨씬 외롭고(전체 남성의 63%), MZ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더 많은 웰빙 압박에 시달린다(70%)”며 “소음(Noise)과 내 목소리(Voice)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인생이란 끊임없이 하고 싶은 것과 해야 할 것을 조율해 나가는 과정이에요. 소음을 줄이고 내 목소...
[신간] MZ들의 힙한 재테크·신발로 투자하는 시대…'나이키 리셀의 정석' 출간 2024-10-17 13:45:15
매년 성장하고 있다. 10·20대들 사이, MZ세대들이 열광하는 힙한 재테크, 이른바 슈테크는 이미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핫한 투자의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리셀시장이 핫한 이유 중 하나는 다른 투자에 비해 ‘원금보전’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한정판 신발 한 켤레가 가지는 성장...
성수에 이런 '핫플'이…롯데리아 '파격 변신'에 난리난 곳 2024-10-17 10:47:42
수 있는 ‘타임머신 포토존’은 1만명 이상 체험했다. MZ(밀레니얼+Z)세대 고객부터 가족 단위 고객, 외국인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여러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롯데리아에 따르면 오픈 이후 지난 16일까지 14일간 25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팝업스토어 사진 촬영 및 문의, 방문, 언급 등의 다양...
"24시 편의점인 줄 알고 들어갔다가…" 30대 직장인 '화들짝' [현장+] 2024-10-16 19:31:01
등장해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시간 제약 없이 손쉽게 디저트를 구매할 수 있어 실용성 측면에서 좋고, 판매 중인 메뉴들 역시 개성이 뚜렷하다는 반응이 주를 잇는다. 편의점을 연상케 하는 외관에 인증샷 성지로도 뜨고 있다. 지난 15일 직접 방문한 매장 내부에는 70여 종류의 빵과 케이크가...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도 들어왔다. 9층 사전면세점은 브랜드 구색을 바꿨다.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등을 파는 하우스오브산토리가 일본 관동 지역 최초로 들어왔다. 입사·나스 등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도 추가했다. 롯데면세점이 동경긴자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