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아문디운용, 'HANARO 바이오코리아 액티브 ETF' 신규 상장 2024-11-26 10:33:09
적하반기 국내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의 주가 상승세를 이끌었던 주요 요인들이 여전히 유효하고, 내년 하반기부터 신약 개발에 따른 이익 유입이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 투자본부장은 "HANARO 바이오코리아 액티브 ETF는 국내 K-바이오의 높은 성장성에 투자하기에 효과적인 상품"이라고...
美 401K 가입자, TDF 비중 68% 달해 2024-11-24 18:13:23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미국 자산운용협회에 따르면 401K 가입자 중 TDF 투자자는 2022년 말 기준 68%에 달했다. 401K 자산에서 TDF가 차지하는 비중도 2016년 22%에서 올해 41%로 높아졌다. 미국 자산운용사 뱅가드에 따르면 뱅가드 고객의 401K 디폴트옵션 98%는 TDF로 설정돼 있다. 대부분 직장인의...
퇴직연금 30년 투자, 韓 4억 vs 美 12억 2024-11-24 17:51:14
적립금의 80%를 예·적금 등 원리금 보장형 상품에 방치한 탓이다. 일찌감치 401K를 중심으로 사적연금 제도를 발전시킨 미국은 연 환산 수익률이 7.79%에 달한다. 높은 수익률을 꾸준히 유지한 덕에 미국 직장인은 은퇴할 때 퇴직금으로 평균 10억원이 넘는 목돈을 거머쥔다. 미국 연금의 소득대체율(생애 평균 소득 대비...
美직장인, 이직때 퇴직연금부터 따져…20대들 자산 89% 주식투자 2024-11-24 17:49:44
노동부와 자산운용협회 등에 따르면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인 401K의 최근 10년간(2013~2022년) 연평균 수익률은 7.79%였다. 평범한 직장인이 월 80만원씩 30년간 투자한다면 11억5000만원을 갖고 은퇴할 수 있는 수준이다. 미국 직장인들의 노후 대비에서 401K가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는 배경이다. 미국...
조은우 "냉동김밥 100억 대박, 해외로 눈 돌린 게 비결" 2024-11-24 17:18:01
K푸드를 대표하는 상품으로 발돋움했다. 복만사의 냉동김밥은 단순히 김밥을 얼려 놓은 게 아니다. 해동 시 김밥이 터지지 않게 형태를 유지하고, 김은 눅눅해지지 않도록 하면서, 채소의 아삭함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독자적인 수분 제어 기술과 급속 냉동 기술을 개발했고 전용 트레이도 고안했다....
'K-뷰티 핫플' 성수에 떴다…국내 최대 규모 '올리브영' 2024-11-21 17:50:31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단순히 많은 상품을 진열하기보다는 글로벌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한다. 오프라인 매장 경험을 극대화하고, 협력사 및 고객과 소통 가능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올리브영N 성수에는 카테고리별 12개 전문관, 올리브영N 성수 한정 상품을...
"세계 최대 뷰티매장"…CJ올리브영, 성수에 문 연 야심작 2024-11-21 17:37:31
경험과 새로운 상품 큐레이션에 방점을 뒀다. 1층엔 전시형 체험 공간인 ‘트렌드 파운틴’과 팝업 쇼룸 등이 들어선다. 2층에선 K팝 등 K컬처를 만끽할 수 있다. 국내외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K팝 아티스트 관련 상품 등을 선보인다. 갤러리 형태의 향수 체험 및 메이크업 컨설팅 서비스 공간도 마련했다. 3층에는 피부...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올리브영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K뷰티와 함께 올리브영N 매장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지인처럼 여행하기(Travel like the locals)’가 글로벌 MZ세대의 트렌드가 되면서 성수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다. 실제 올해 1~10월 성수 지역 올리브영 매장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세계 최대 뷰티 매장'…올리브영N 성수 미리 가보니 2024-11-21 15:04:45
상품을 진열하는 대신 글로벌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하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1층에는 긴 탁자 위에 미술관 작품처럼 다양한 상품을 전시해뒀다. 올리브영 25주년 생일파티를 콘셉트로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제품들이다. 매장 곳곳에서는 고객들이 상품 구매에 앞서 제품을...
[르포] 올리브영서 화장품은 물론 속옷·영양제도 '맞춤형' 체험 2024-11-21 14:00:01
탁자 위에 미술관 작품처럼 다양한 상품을 전시해뒀다. 올리브영 25주년 생일파티를 콘셉트로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제품들이다. 전시는 매월 다양한 콘셉트로 진행된다. 매장 투어를 담당한 김수주 신사업추진 CFT(Cross functional team) 팀장은 "판매 영역을 과감하게 걷어낸 고객 경험의 시작점이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