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신의 삶을 응원합니다" 사회공헌 아이디어공모전 개최 2015-01-06 16:13:26
한국소비자포럼이 두 달여간 각종 보고서, 논문, 언론자료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변화와 이슈를 분석하고 조망하여 이를 배경으로 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2015년도 사회공헌 트렌드와 비전에 대한 발표도 열릴 예정이다.사회공헌 아이디어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소비자포럼(02-335-0880)으로...
2015년도 대한민국 사회공헌의 이슈는 무엇? 2014-12-30 09:29:25
역시 중요하다.이에 한국소비자포럼은 내년 1월 1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국회사회공헌포럼 세미나에서 ‘사회공헌 트렌드 2015’를 발표한다. 본 세미나는 사회적 변화와 이슈를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조망하여 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사회공헌의 화두를 제시한다.세미나 개최에 앞서...
심상정 의원 "정당 연합정치 제도화" 절실 2014-12-22 18:06:06
한다는 사명이 있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공감 속에서 실천 방안으로 확대·심화될 수 있도록 함게 고민하고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원 위원장은 이어 '선거구 획정위원회나 오픈프라이머리(국민참여경선제) 등은 여야의 공감대가 있다'면서도 %가 100%의 지배권을 행사하는 승자독식의...
올해 47번의 삼성그룹 사장단 회의…외연 확대에 방점 2014-12-22 06:17:06
교황의 방한 직전에는 차동엽 신부로부터 '교황의 공감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의를 들었다. 성향도 좌우를 가리지 않는다. 진보 인사로 분류되는 신영복 성공회대 석좌교수, 보수 진영의 소설가 복거일씨가 강연에 나섰다. 신 교수는 '사람과 삶: 진보란 무엇인가'를, 복씨는 '최신 인종지능...
문체부, "게임산업에 2300억원 예산, 재도약하자!" 2014-12-18 15:44:00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게임에 대한 광범위한 공감대 형성, ▲게임 관련 교육사업 확대, ▲게임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 강화, ▲참여와 공감형 게임문화 정착과 문화 다양성 가치 확산이다. ■ 차세대 플랫폼 생태계 구축과 500억원 규모의 자펀드 운영 먼저 차세대 게임 플랫폼 생태계 구축 지원을 위해서는 ott(...
따뜻한 젊은 지성, 팀 화이트 "국회사회공헌포럼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주' 제시하다" 2014-11-24 11:39:16
발대식을 시작으로 포럼에 참여하여 국회와 함께 진정성 있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에 대한 연구방향을 논의하고 이를 사회의 주요 인사들에게 제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국회사회공헌포럼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캠페인 등도 전개할 예정이다.이날 열린 창립세미나에서 팀 화이트의 발표자로 나선 김우현, 안지혜,...
16th DigiCon6 ASIA Awards서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대상 영예 2014-11-20 18:08:44
수준 높은 3D기술로 인간적인 감성을 호소한 것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분석이다. 이 작품은 DigiCon6 ASIA Awards 외에도 ▲제15회 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일본) 초청 상영 ▲제17회 카툰온더베이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탈리아) 본선 상영 ▲17회 일본미디어아트페스티벌 심사위원 특별 추천작 선정 ▲2013...
박삼구 회장, 한중일 캠퍼스 하모니 대회 개최 2014-11-11 17:45:41
대회`는 박삼구 회장이 지난 2009년 한중일 문화교류포럼에 참석해 3국 대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창설을 제안한 것을 계기로 2011년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았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경희대와 고려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등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한중일 3개국 대학생들이 3인 1조로 팀을 구...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연구원, 10월의 브랜드 '미생' '넥센 히어로즈' '러버덕' 선정 2014-11-07 11:11:26
10월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선정됐다.한국소비자포럼과 소비자연구원은 10월 한 달간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히트 제품을 조사한 결과 ‘미생’ ‘넥센 히어로즈’ ‘러버덕’이 선정됐다고 지난 6일 밝혔다.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연구원에 따르면 “10월의 브랜드는...
[글로벌 인재포럼 2014] "상대방 이익 생각할 때 최고의 선택 가능" 2014-11-05 21:11:19
건 共感 [ 조미현 / 이유정 기자 ] “신뢰는 한 사람의 자질이나 성격이 아닙니다. 상대와 함께 상호 작용하면서 구축하는 것이죠.”존 가트맨 미국 워싱턴대 명예교수(사진)는 5일 포럼 기조연설에서 “신뢰를 강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감(共感)”이라며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려 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