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OT'한 여름이 왔다…설레임vs빠삐코vs메로나 격돌 2013-05-24 14:26:59
높았다. 크라운·해태제과도 과자류와 함께 매출액 절반(47.8%)을 차지한다. 빙그레 역시 아이스크림 등의 비중이 34%에 육박했다. 음식료업계는 특히 올여름엔 대표 인기 아이스크림의 대격돌을 예고하고 있다.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비해 저가 아이스크림의 수요가 많아질 것이란 전망이다....
[MICE News] 한류(韓流)열풍, K-Food로 이어간다! 2013-05-18 04:55:51
커지고 있는 신흥시장"이라고 평가한 뒤 "최근 이들 국가에서 국내 기업의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빅(big)바이어가 다수 출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 日, 한류 약해졌지만... 식품은 인기는 여전... 한편, 일본에서 김, 함초 등과 같은 향토 가공식품을 구매하러 온 히데요 호리(hideyo hori) 부장은 식품을 통한 한류,...
伊 베이커리·日 제과업체, 익산 식품클러스터에 '눈독' 2013-05-15 17:20:05
고구마를 공급받아 과자와 케이크 등을 만드는 사업을 모색하고 있다. ○해외 기업 유치에 박차 이들이 입주할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아시아 최대 식품전문 산업단지를 지향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 크기와 비슷한 232만㎡ 넓이에 70여개 글로벌 식품기업과 20여개 식품연구소, 1000여개 연관 업체를 입주시킬 계획이다....
쇼핑카트는 증시 전광판!…알짜 내수주 사려면 마트에 가라 2013-05-14 17:14:56
올 1~4월 과자, 유제품, 라면 매출 1~10위 제품과 해당 기업주가의 상관관계를 따져봤다. 이 마트에선 과자류로는 롯데제과 묶음제품(1위)과 카스타드(4위), 마가렛트(5위), 몽쉘카카오(7위), 몽쉘크림(8위) 등 롯데제과 제품의 선전이 눈에 띄었다. 반면 제과업계 라이벌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매출 순위 2위에 올랐지만...
롯데리아, 글로벌 마케팅 유망주 찾는다 2013-05-12 17:31:37
시장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원정대’ 3기 멤버를 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인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는 ‘스마트한 청춘이여 당신의 열정에 도전하라’는 주제로 외식사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의 브랜드 마케팅 홍보 활동 체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단계마다 미션이 주어지고 통과자들만...
[생글기자 코너]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놓기만 해서야… 등 2013-05-10 14:49:56
1묶음을 여러 묶음으로 파는 것이 대표적이며, 과자나 라면 등을 개별로 샀을 때보다 박스째로 샀을 때 더 싼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3차 가격차별의 경우는 서로 다른 가격탄력성을 가진 소비자들에 대해 따로 시장을 분리하는 것이 대표적이며, 조조영화 할인이나 스마트폰의 국내외 가격이 다른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편의점 음료는 왜 구석에 있을까 2013-05-05 17:34:12
알쏭달쏭 시장소비자 안쪽으로 유도해 비인기상품 노출기회 늘려 음료는 편의점에서 담배에 이어 두 번째로 매출 비중이 높은 품목이다. 대략 점포당 매출의 20%를 음료가 차지한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음료를 사려면 통상 매장 가장 안쪽까지 들어가야 한다. 고객이 많이 찾는 품목을 눈에 잘 띄고 발길이 닿기 쉬운 입구...
라그나로크, '라쿠마스' 패밀리 이벤트 실시 2013-05-02 21:24:57
애완동물들을 찾아주면 각종 간식거리가 들어있는 '과자 주머니'와 15분 동안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생강빵'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쿠마스' 부인의 딸 '리네트'에게 어울리는 짝을 찾아주면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이 랜덤 지급되는 '오래된 보라색 상자'를 얻을 수...
<금융위기 이후 4년…'식탁의 질' 갈수록 하락> 2013-04-10 05:57:05
과자류 소비는 금융위기 이후 증가세다. 가정에서 작년 한 해간 과자 등을 사는데 쓴 비용은 월평균 2만2천989원으로 2008년 2만263원보다 13.5% 늘었다. 육류가공품도 마찬가지로 상승 반전해 같은 기간 소비량이 31.6%나 늘었다. 반면 신선한 돼지고기나 소고기 등 육류를 사는데 지출한 비용은 2008년...
신동 악마의음료 인증샷, 참을 수 없는 고칼로리의 유혹? “맛난다~” 2013-04-04 12:29:26
신동은 과자를 입에 문 채 일명 ‘악마의음료’를 바라보고 있다. 그는 코믹한 표정으로 음료에서 눈을 떼지 못한 채 더 먹을지 말지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신동이 언급한 ‘악마의 음료’는 그린티 프라푸치노를 베이스로 샷을 추가하고 자바칩과 휘핑크림, 초코 드리즐 등을 넣은 것으로 무려 900kcal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