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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중형 세단 경쟁 본격화 2014-03-06 18:00:28
수입차 인기로 디젤차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난해 국내에서 디젤차 판매가 사상 처음으로 가솔린차 판매를 추월했고, 경기침체 속에서도 디젤 승용차 판매량(45만5천대)은 1년새 18%나 성장했습니다. 그동안 수입차의 독무대였던 디젤 중형 세단 시장에 국내 업체들도 가세하면서 올해는 경쟁이 한층...
호샤 한국GM 사장 "말리부 디젤, 가격으로 승부할 것… 2000만원대 책정" 2014-03-06 13:31:14
디젤차 시장은 전체 30%를 차지할 만큼 성장했으나 국산 승용 디젤은 3% 정도에 불과하다. 이같은 디젤 점유율을 감안해 말리부 디젤이 시장을 이끌어 가는 트렌드 세터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게 호샤 사장의 설명.이날 한국gm은 말리부 디젤의 가격을 공개하고 이달 중순부터 공식 판매키로 했다. 모델 등급별로 ls디럭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일문일답> 2014-03-05 06:58:54
▲ 수입차는 연비 좋은 디젤차가 많은 반면에 우리나라는 대형차 중심이다. 이때문에 수입차가 혜택을 보고 국산차는 역차별당할 수 있다는 우려가 큰 게 사실이다. 자동차 생산국 가운데 탄소세를 도입한 나라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안다. 환경부와 협의해서 전반적으로 다시 들여다보고 있다. -- 구체적으로 어떻게...
더 세게…더 날렵하게…미니 밴 '봄 쟁탈전' 2014-02-26 07:10:00
차량을 압도한다. 디젤차인 데다 유럽 기준 연비라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26㎞대는 7인승뿐 아니라 전체 미니 밴 중에서도 최고 수준이다. 시트로엥은 프랑스 화가 피카소라는 이름이 차량 판매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에서 독일과 일본차에 비해 뒤지는 프랑스 차의 이름값을 피카소라는 거장이 만회할...
중고차도 디젤…국산 SUV·수입 세단 2014-02-26 07:00:26
모델이 대부분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산 중고차에서 디젤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9년 31%에서 지난해 34.11%로 높아졌다. 같은 기간 가솔린 모델 비중은 55.41%에서 53.89%로 줄어들었다. 국산 디젤차 가운데 가장 거래가 많았던 모델은 현대자동차 포터2였다. 현대차 싼타페cm(사진)과 그랜드 스타렉스, 기아차...
쉐보레 '말리부 디젤의 역습' 2014-02-26 07:00:23
가솔린차를 추월했다. 한국에서 성공하려면 디젤차가 잘 팔려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는 이유다. 이런 가운데 한국gm이 새로운 디젤 모델을 선보이며 점유율 확대에 나설 예정이어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독일 브랜드가 독점하고 있는 국내 디젤차 시장에서 얼마만큼 파괴력을 보여줄지가 관전 포인트다. 말리부 디...
BMW 520d, 220d보다 효율 높은 이유는? '탄소' 2014-02-23 20:40:18
1ℓ당 734g에서 709g, lpg는 1ℓ당 483g에서 474g로 변경됐다. 탄소 밀도가 줄어들었다는 것은 태울 수 있는 탄소도 이전보다 감소했다는 의미다. 그 결과 최종 산출 효율 역시 하향 조정될 수밖에 없다. 정부에 따르면 가솔린차는 이전 대비 평균 4.4%, 디젤차는 3.5%, lpg는 2.9% 효율이 줄었다.
렉서스, IS300h 카드 꺼낼까 2014-02-21 02:11:24
시장상황도 is300h의 출연을 재촉하고 있다. 인피티니가 지난 11일 q50 하이브리드카를 내놨고, 현대·기아자동차는 대형차까지 하이브리드 제품군을 넓히며 시장확대에 나섰다. 디젤차의 대항마로서 하이브리드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실제 지난해 내놓은 렉서스 es300h는 월평균 250대...
가솔린 하이브리드카, 디젤차 돌풍 잠재울까 2014-02-21 01:55:42
비중이 80%에 육박했다. 2012년의 71%와 비교하면 디젤차 바람이 거셌던 셈이다. 디젤차가 대부분인 폭스바겐은 여전히 93% 정도의 비중을 유지하는 중이다. br> 한국토요타는 판매정상화를 위해 올해 토요타으 하이브리드카인 프리우스와 캠리 하이브리드를 집중 내세울 방침이다. 이를...
2월 중고차시장, 기지개 켜나 2014-02-17 21:20:13
2011년형 870만~1,020만 원에 거래된다. ▲준중형차 보합세다. 디젤차 거래가 주를 이룬다. 하이브리드는 잔존가치가 낮아 선호도가 떨어지는 편이다. 아반떼 디젤 2009년형 810만~1,010만 원, 포르떼 하이브리드 2010년형 1,170만~1,370만 원선이다. ▲중형차 보합세다. 가격대가 싼 편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