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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데보션 오픈랩 신설…"개발자 생태계 강화" 2024-04-01 09:19:18
전문가들과 외부 기술 인재 간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채널이다. SKT는 데보션 전문가가 주도하는 AI스터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한 개발 문화를 구축하고자 '데보션 오픈랩'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스터디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데보션에서 활동 중인 AI 전문가들이 데보션 오픈랩에 직접 참여한다....
SKT, '데보션 오픈랩' 신설…AI 중심 스터디 프로그램 2024-04-01 09:12:24
SK의 ICT(정보통신기술) 패밀리사의 인공지능(AI)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기술 인재 간 소통과 공유를 위한 채널로 지난 2021년 출범했다. SKT는 데보션 전문가가 주도하는 AI 중심의 스터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식을 공유하고, 건강한 성장 개발 문화를 구축하고자 데보션 오픈랩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데보션 오픈랩은...
[손승우의 지식재산 통찰] 기술 협력으로 초격차 산업 경쟁력 확보해야 2024-03-31 17:51:08
중국은 인공지능(AI), 양자컴퓨팅 등 최첨단 기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기술은 우리만의 노력으로 갖기 어렵다. 반드시 국제적 협력이 필요하다.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은 기업과 대학의 협력(네트워크) 현황을 알 수 있는 흥미로운 특허 데이터 분석을 내놓았다. 최근 10년간 특허 공동출원을 보면 한국의 ‘특...
[르포] '세계 최고 전기차' 위한 쉼없는 담금질…현대차그룹 남양연구소 2024-03-31 09:00:02
공통점이 있다. 현대차그룹 연구개발의 심장인 남양기술연구소가 산파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1995년 경기 화성시 남양읍에 세워진 남양연구소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수소차의 산실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7일 출입기자단에 남양연구소의 전기차 개발의 핵심 시설로 꼽히는 '배터리 분석실'...
"섬유산업 선구자 가셨다"…조석래 명예회장 빈소 추모 발길(종합2보) 2024-03-30 20:09:10
조문을 왔다"고 말했다. 외부 인사 중에서는 김창범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상근부회장이 가장 먼저 빈소를 찾아 고인을 애도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조현준 회장의 장인인 이희상 전 동아원그룹 회장, 정만기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태완 효성 전 부회장, 봉욱 전 대검 차장검사, 이종찬 전 국정원장, 강경화 전...
"중국과 헤어질 수 있을까"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03-30 19:59:27
또 기술 발전을 통해 산업 전환을 강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기술 도입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과 서방의 견제에 막혀있기 때문입니다. 시진핑 지도부는 전체주의적 성향의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아직 중국을 떠나지 못한 외국 기업들은 더 이상 사회주의적인 시장경제조차도 작동하기 어렵다는 점을...
"섬유산업 선구자 가셨다"…조석래 명예회장 빈소에 추모 발길(종합) 2024-03-30 16:37:51
공을 세운 분"이라며 "본인이 기술자고 '기술 경영'을 중시해 지금 효성이 세계 최고의 기술이 많은 것"이라고 말했다. 외부 인사 중에서는 김창범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상근부회장이 가장 먼저 빈소를 찾아 고인을 애도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조현준 회장의 장인인 이희상 전 동아원그룹 회장, 정만기...
"유럽 클래식과 다른 통영의 선율 알릴 것" 2024-03-29 18:39:37
기술을 접목하는 시도를 했죠.” 29일 경남 통영에서 열린 통영국제음악제(TIMF) 기자간담회. 음악제 예술감독을 맡은 작곡가 진은숙(사진)은 이날 ‘다양성’을 재차 강조했다. 진 감독은 “발 빠른 디지털 기술 등을 갖춘 한국만이 가진 시각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나라는 유럽처럼 클래식 음악의 본고장이...
툭하면 오작동·멈춤…무인열차 '불안한 질주' 2024-03-29 18:30:40
기술적으로 완벽하지 못하다는 비판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무인열차 장애 요인으로 크게 두 가지를 꼽는다. 첫 번째는 통신상의 오류다. 통상 열차는 관제시스템과 0.5초 간격으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이동한다. 두 차례 이상 정보 교환이 이뤄지지 않으면 열차가 자동으로 멈춰서도록 설계된 제어시스템이...
[토요칼럼] 규격과 자격에 대한 단상 2024-03-29 17:50:10
이 계통에 외부 이동형 펌프 차량을 연결하는 기술적 이슈를 해결하는 데만 3년 이상이 걸렸다. 2020년 7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다. 한국수력원자력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과 질의서를 100번 가까이 주고받고, 이를 원자력안전위원회가 검토해 ‘규격’을 확정하기까지 걸린 시간이다. 473개 계통 중 1개 계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