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면서 "그동안 브랜드 인지도 향상 차원에서 미국 시장에 진출해 왔다면 이젠 가맹사업을 통해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현지 인터뷰-박정욱 bbq 미주법인장> 문: 현재 미국시장에서 가장 집중하는 부분은.답: 메뉴 현지화에 주력하고 있다. 우리나라 전라도와 경상도민 입맛이 다르듯 미국...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 2013-01-03 16:09:16
것을 놓고 편의점 업계는 이마트의 편의점 사업 진출이 가시화됐다는 해석을 내놓습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그간 시장에선 이마트의 편의점 인수 타진 얘기가 끊임없이 나돌았다"며 "이번 위드미 상품 공급도 편의점 사업 진출을 위한 사전 작업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국내 편의점 시장은 1인 가구수 증...
이팔성 회장 "해외진출로 활로 찾아야" 2013-01-03 16:05:56
진출로`금융업 빙하기'에 활로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범 금융기관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기자들과 만나 "HSBC나 씨티같은 글로벌 거대 금융그룹도 해외에서 M&A(인수ㆍ합병)로 몸집을 불렸지 국내에서만 성장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현지...
롯데삼강 "종합식품회사로 새 출발" 2013-01-03 15:57:59
“기존 사업에서의 절대적 우위 확보와 신규 사업의 적극적인 진출을 통해 각 사업부문 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합병이 마무리됨에 따라 롯데삼강은 임직원 2000여명, 연매출 1조8000억원대로 규모가 커졌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한 단계...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터키에 진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롯데홈쇼핑이 대만 중국 베트남에, 현대홈쇼핑이 중국에 각각 진출했으며 새해 해외사업 안정화를 목표로 삼아 수익 창출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패션·pb 상품 등 강화올해도 극심한 경기 불황이 예측되는 만큼 각 업체들은 자사의 특성에 맞춘 전략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일...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 선보였고 롯데슈퍼는 올해...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것으로 내다봤다.○“저가 상품, 해외 진출로 위기 극복”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은 불황형 저가 상품을 강화하고 온라인몰, 드러그스토어, 창고형 할인점 등으로 업태를 다양화해 위기에 대처해나간다는 계획이다.창립 20주년을 맞는 이마트는 올해 내실경영에 주력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등 주요 해외 거점에 진출시킬 예정이다. 또 지난해 11월엔 발효화장품 ‘숨’을 일본 다이마루 백화점에 입점시키는 등 일본 화장품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인 만큼 새해에도 다양한 브랜드를 일본에 진출시킨다는 방침이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간편식 브랜드 ‘손수’를 만들어 소매점에 진출했다. 1981년 국내 간편식 시장의 시초로 꼽히는 ‘3분 카레’를 출시했던 오뚜기도 사골곰탕, 육개장, 설렁탕, 도가니탕, 갈비탕과 같은 간편식 국물요리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삼양식품은 면 레스토랑 ‘호면당’에서 판매했던 고급 면 요리의 일부를 봉지면으로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