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비족에게 환영받는 추석선물 제안 2013-09-04 10:29:02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브랜드의 실속형 기획세트를 제안한다. 최근에는 외모와 스타일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40~50대의 중년여성을 일컫는 ‘루비족’ 을 비롯 30~50대인 남성 ‘로엘족’ 등 연령대를 불문하고 남녀 모두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화장품 선물은 인기 있는 추석아이템이다. 코리아나화장품 마케팅팀...
네파, 탁월한 충격흡수 갖춘 트레킹화 `쉐도우F` 출시 2013-09-04 10:12:18
제격. 이병길 네파 용품기획팀장은 "등산화는 안전한 산행을 위한 필수 장비로 충격을 잘 흡수해주고 발목을 단단히 잡아주며 미끄러짐까지 방지해주는 제품을 선택해야 안정적인 산행에 도움이 된다" 며 "네파가 선보인 `쉐도우F`는 충격 흡수가 탁월한 이중 구조의 `G+ 미드솔`과 발의 뒤틀림 · 미끄러짐 방지 등...
[천자칼럼] 신용호의 스펙 2013-09-03 18:01:36
제품의 사양 치수 성능 등을 담은 명세서나 설명서를 뜻한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한국에서는 의미가 바뀌었다. 구직자의 학력, 학점, 공인 영어점수, 각종 자격증 보유 정도 등을 나타내는 말이 됐다. 하도 많이 쓰이다 보니 2004년부터는 아예 국립국어원 신조어로 등록됐다. 스펙에서 파생된 말도 다양하다. ‘스펙...
한국형 홈쇼핑, 고객 눈 못떼게하는 '쇼·쇼·쇼' 2013-09-03 17:14:32
직접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라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음식을 만들고, 쇼호스트가 시청자들과 문자로 상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근에는 상품 판매를 하지 않는 트렌드 분석 방송까지 나왔다. 지난달 26일 방송한 cj오쇼핑의 ‘오 패션 가을·겨울...
K뷰티 아이콘 ‘김태희’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09-03 11:55:30
[기획취재팀] 대체 무슨 수식어가 필요할까. ‘김태희’다. 연예인들의 이름은 이따금씩 고유명사처럼 통용된다. 예를 들자면 “말솜씨가 완전 유재석이야”, “수영실력이 박태환 뺨쳐” 같은 것들이 그렇다. 그리고 여성들이, 때에 따라 남성들도 가장 좋아할 말은 바로 이것이다. “얼굴이 김태희야”. 예쁘다. 한 치의...
삼성디스플레이, 체험형 회사설명회로 인재발굴 2013-09-03 08:48:58
기술·제품을 소개하고 게임·이벤트 등을통해 대학생들이 회사의 비전과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기획됐다. 특히 김기남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행사에 참석해 인재 발굴을 진두지휘했다. 김 사장은 서울대와 함께 진행해온 산학협력 연구성과를 공개하는 포스터 세션코너를 방문해 연구 결과물을 직접...
이거 만든 LG 직원 1년치 연봉에 특진…대박 포상 받았대요! 2013-09-02 17:46:30
제품’을 탄생시킨 그 직원에게 파격적인 포상을 결정했다. 사내 공모전 때 포켓포토 아이디어를 낸 강동호 사원(32)에게 1년 치 연봉인 4000여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면서 사원에서 대리로 특별진급시켰다. 경희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강 대리는 2010년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부 미디어연구소에 연구원으로...
세노비스, 라즈베리맛 `츄어블 비타민C` 이색 이벤트 2013-09-02 17:26:48
있는 츄어블 타입의 제품 특성과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C의 꾸준한 섭취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양의 비타민C를 섭취하기 어렵다면, 하루 한 알 간편하게 씹어서 500mg이나 섭취할 수 있는 `츄어블 비타민C`로 환절기 건강을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전력 과소비 세금으로 잡는다…막내리는 '값싼 전기 시대' 2013-09-02 17:13:02
것은 석유 제품 가격은 시장논리에 따라 가격이 꾸준히 오른 반면 전기요금은 정부 규제로 가격이 원가보다 낮게 책정됐기 때문이다. 2002년부터 2011년간 에너지 가격 추이를 보면 등유가 139% 오르는 동안 정부 규제를 받는 도시가스는 61%, 전력은 21% 인상에 그쳤다. 그 결과 이 기간 전력 소비는 63%, 도시가스는 36%...
오픈타이드차이나, 5일 '제4회 서울 컨퍼런스' 개최 2013-09-02 14:17:43
전자제품, 자동차와 같은 고가의 전문화된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다만 신규 업체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른 가격경쟁 심화, 한국 브랜드 도용, 가격문란 행위 등 시장 진입에 있어서 여러 가지 어려움도 존재한다. 오픈타이드 차이나는 이 같은 환경적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맞춤형 유통ㆍ물류ㆍ판촉 전략을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