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CC "부동산 매각 검토위해 주관사 선정 준비 중" 2013-07-03 16:14:21
부지에 대해 직접사용, 임대 및 매각 등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주관사 선정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삼성-하이닉스, 특허 ‘연합전선’ 2013-07-03 16:05:53
해외 특허 괴물의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세계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두 기업의 협력이 해외 특허 괴물에 대한 방어막으로 작용할 지 주목됩니다. 임동진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반도체 특허와 관련해 포괄적인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들 두 회사는 메모리...
도이치모터스, 코스톤아시아가 지분 14% 보유중 2013-07-03 15:58:17
경영참여를 위해 도이치모터스 지분 14%(327만588주)를 신규 취득해 보유 중이라고 금융감독원에 신고했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관심주> 스캇 스포츠 지분 인수로 '날개' 단 영원무역(종합) 2013-07-03 15:41:51
시장에서 스캇 스포츠와 의류 공동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스캇 스포츠는 1958년 세워진 회사로 산악자전거, 스키 폴, 모터사이클 등을 생산한다. 작년 한 해 동안 5천5억원의 매출과 188억원의 순이익을 냈다. 이번 인수는 영원무역이 스캇 스포츠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비상 경영 돌입' CJ그룹주 동반 하락 … "오너보다 회사 가치 주목해야" 2013-07-03 15:33:53
경영을 안정적으로 지속하기 위해 손경식 공동회장을 주축으로 한 '그룹경영위원회'를 발족했다. 그룹경영위원회는 손 회장을 비롯한 이미경 cj그룹 부회장, 이채욱 cj대한통운 부회장, 이관훈 cj 사장, 김철하 cj제일제당 사장 등 5명으로 구성된다. 그룹경영위원회는 그룹의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 그룹의 중장기...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동서식품'카누', 최적의 비율…원두 맛 그대로 스틱에 '쏙' 2013-07-03 15:30:14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창출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커피 파우더와 미분쇄 원두의 함량 비율을 카누 맛의 비결로 보고 있다. 커피 파우더는 원두를 갈아 에스프레소를 추출한 후 이를 다시 건조시킨 것으로, 진한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결정한다. 동서식품은 커피 파우더 95%, 원두 5%의...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한성기업 '바로먹는 가고시마 사쯔마아게', 양념없이 바로먹는 쫄깃한 맛 '일품' 2013-07-03 15:30:13
유지하기 위해 100% 실꼬리돔 연육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돔, 채소, 치즈, 문어, 새우 등이 첨가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해조칼슘도 첨가해 맛과 영양을 모두 갖췄다. 위생관리도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 한성기업은 바로먹는 가고시마 사쯔마아게를 생산할...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오뚜기'참깨라면', 고소한 맛·얼큰한 국물 '환상조합' 2013-07-03 15:30:12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하얀 국물 라면의 인기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한풀 꺾였다. 라면시장의 대세는 빨간 국물 라면으로 돌아갔다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입맛은 계속 변하고 있다. 단순히 얼큰한 라면이 아니라...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국순당'대박 막걸리', 깔끔한 막걸리…두달 만에 500만병 '돌풍' 2013-07-03 15:30:08
속에서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대박 막걸리의 인기 비결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맛을 뽑아냈다는 점이 꼽힌다. 막걸리를 원래 좋아하던 사람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깔끔한 맛이 주목받았다는 것이다. 전통식 누룩과 막걸리 전용 효모를 사용했고, 3단 발효법과...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음식한류 '대표 매운맛'…해외서 200억 2013-07-03 15:30:01
시장 공략을 위해 매운맛과 색도를 등급화해 제품 겉면에 표기했다.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이 손쉽게 고추장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제품 패키지의 모든 표기도 영어, 일어, 중국어로 제작했다. 지난해 출시한 ‘고추장 핫소스’는 고추장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