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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금리 대출로 바꿔준다는 중개업자 주의하세요" 2016-04-19 12:00:20
액수를 고금리로 빌렸다가 피해를 입었다는 민원 사례가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금융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19일 밝혔다. 일부 중개업자들은 대출액이 많아야 향후 저금리 대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고대출희망자를 꾀어 여러 대부업자로부터 필요한 액수보다 많은 돈을 빌리게 했다. 대출액이 클수록...
금감원, 불법금융행위 근절 위한 집중 단속 돌입 2016-04-17 13:56:58
불완전판매 △금융회사 등의 불공정거래 △악성민원 등 불법·부당한 행태 등이다.금감원은 불법금융행위를 막기 위해 불법금융 현장점검관을 임명하고 시민감시단을 현재의 200명에서 5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장점검관은 검사와 조사 경험이 풍부한 금감원 베테랑 직원 가운데 선정할 예정이며, 불법 금융활...
금감원, 유사수신·불완전판매 근절 나선다 2016-04-17 12:00:48
민원 등 불법·부당한 행태 등이다. 금감원은 이런 행위를 막고자 불법금융 현장점검관을 임명하고 시민감시단을 현재의 200명에서 500명으로 확대하는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현장점검관은 검사와 조사 경험이 풍부한 금감원 베테랑 직원 가운데 임명해 유사수신, 유사대부, 유사투자자문...
인천 연수구 중학생들, “변기물 끼얹었다” 7개월간 동급생 괴롭힘 파문 2016-04-14 17:07:25
민원을 제기했다. A군 부모는 “동급생 3명이 실내화를 빼앗거나 변기 물을 끼얹는 등의 방법으로 지난해 9월부터 최근까지 수차례 아들을 괴롭혔다”며 “또한 이들이 A군의 팔을 붙잡고 움직이지 못하게 한 뒤 성기를 잡아당기는 등 성적수치심을 유발하는 행위를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A군 담임교사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연간 3,200만건 민원 처리 2016-04-14 15:58:25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고객센터가 10간 연 3,200만건의 민원을 처리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0주년을 기념해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이사장상 등 총 1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지난 2006년 4월 서울에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1호점이 오픈한 후, 현재까지 누적 상담건수는 2억 3천만건에 달합니다. 현재 전국 7개센...
더욱 악랄해지는 '랜섬웨어'…제작 대행 서비스까지 등장 2016-04-11 17:24:21
관련 상담 건수가 늘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작년 10월부터 지난달까지 6개월 동안 118사이버민원센터에 걸려온 랜섬웨어 관련 상담 건수는 월평균 142건에 달했다.박태환 안랩 asec 대응팀장은 “2013년부터 미국 중국 일본 독일 영국 등 해외에서 피해 사례가 나타나기 시작한 랜섬웨어는 점점 버전...
올해 서울시 개별공시지가 12일부터 열람 가능 2016-04-11 14:56:38
통합민원`에서 부동산가격민원에 접속해 대상토지와 의견제출사유 및 의견 가격을 기재하여 신청하거나, 토지소재지 구청 및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 열람기간 동안 땅값조사에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시민과 전문 감정평가사가 직접 상담함으로써 소통을 통한...
가산디지털밸리 '창업 씨앗' 꽃피운다 2016-04-07 18:11:18
공간인 ‘코워킹센터’가 들어서 있다. 민원 지원, 기업 컨설팅, 상담 등을 할 수 있는 ‘기업성장지원센터’와 제조기술 교육 및 미니팹랩, 마이크로팩토리 기능을 수행하는 제조혁신지원센터 등도 있다. 규모는 총 542㎡다.g밸리테크플랫폼에선 창업 희망자가 손쉽게 제품 개발에 나서고 시제품을...
<게시판> 금감원 '금융소비자의 소리' 발간 2016-03-29 12:01:10
금융민원 현황과 상담사례, 주요 제도개선 사항 등을 담은 '금융소비자의 소리' 1분기호를 발간했다. 유사수신행위 및 신종 금융사기의 피해예방을 위한 소비자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개선된 실손의료보험 표준약관 등 주요 제도변경 사항을 안내하는 내용을 담았다. 금감원 홈페이지(www.fss.or.kr)에서 찾아볼수...
수출인증 전화상담 1년사이 2배↑…1381콜센터 2주년 2016-03-27 11:00:43
평균 307건의 민원 전화가 걸려왔으나 실제로 상담이 이뤄진 경우는 109건에 불과했다. 그러나 2년 차에 들어서는 일평균 상담 건수가 93건 더 늘어난 것이다. 문의 내용별로 살펴보면 국내 인증(57%)이 가장 많았고 표준(13%), 해외인증(12%) 순이었다. 분야별로는 전자·전기(41%), 화학·환경(8%),...